지난 5월20일 제12주년 세계인의 날을 맞아 함양출신 박두양 법무부 출입국 사회통합위원장이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두양 위원장은 출입국 재한외국인들, 특히 외국 근로자와 유학생들이 한국생활에 필요한 상담 및 지원과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봉사, 민관의 유기적 관계연결 등의 공로를 인정받..
시골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아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여러 가지 많은 것들을 생각하며 살아간다.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것들은 언급할 필요도 없이 너무나도 많이 변하였다. 발전했다고 하는 표현이 맞겠지만 그로 말미암은 폐해도 적지 않기 때문에 그런 표현을 하기에는 망설여지기도 하는 것이 사실이다. 도로..
제202장일이 뜻대로 되지 않음을 근심하지 말며 마음에 유쾌함을 기뻐하지 말라. 오랫동안 평안함을 믿지 말며 처음의 어려움을 꺼리지 말지니라.<원문原文>毋憂拂意(무우불의)하고 毋喜快心(무희쾌심)하며 毋恃久安(무시구안)하고 毋憚初難(무탄초난)하라. <해의解義>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여 근..
이번에는 기토일간己土日干으로 태어난 사람의 사주팔자를 필자가 현재 쓰고 있는 분석방법에서 특히 원광대학교 동양학과에서 배웠고 지금까지도 연구하고 있는 박도사의 ‘물상법’을 중심으로 학문적 또는 학술적인 차원에서 설명하고자 한다. 이전에 상담했던 위 만세력萬歲曆의 여자 사주는 일간日干이 기토..
5월인데도 초여름같은 날들이 많다. 올해 여름도 폭염과 열대야에 시달리는 여름이 될 듯하다.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고서는 여름을 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기후변화는 앞으로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가뭄과 홍수, 슈퍼태풍과 산불은 점점 심각해지고, 멸종되는 동식물도 늘어..
♣ 재산 분할 청구로 소유권 이전된 농지의 자경 기간 계산은 어떻게 할까?☞ 거주자가 민법 제839조의 2 또는 제843조의 규정에 따라 혼인 후 배우자 명의로 취득한 농지에 대해 재산 분할을 청구하여 소유권을 이전하고 이를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로서, 양도일 현재 농지에 해당하고 이혼 전 배우자가 농지를 취..
이번에는 엄마 게이꼬의 딸인 제가 쓰게 되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저는 지금 일본에 와 알바를 하면서 몇 달간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글에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본은 어렸을 적부터 자주 와본 곳입니다. 생활하게 되어도 딱히 힘든게 없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막상 현실이 ..
함양소방서 남성·여성 의용소방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일시 : 2019년 6월 12일 수요일 오전 11시장소 : 함양소방서 3층 대회의실이임회장 : 성명균·강명임취임회장 : 김기종·김용옥
안의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권해윤)는 5월18일 모교 다목적강당 금호마루에서 총동문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동문회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함양군의회의장, 강석진 국회의원, 임재구 경남도도의원, 이용권 군의회 운영위원장, 신성범 전 국회의원, 동문 임채숙 군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역대 총..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함양초등학교 제25회 총동창회(회장 정명수)가 지난 5월18일 모교 교정에서 흐린 날씨 속에서도 동문을 비롯한 내빈과 역대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최승원 사무국장과 김강숙 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제58회 동문들의 환갑을 기념해 축하 케익과 꽃수..
지역민과 함께하는 휴천면 금반초등학교(교장 황춘연) 제20회 총동창회(회장 이기주)가 지난 5월18일 오후 7시 모교 교정에서 27회 주관(회장 박종필)으로 열렸다. ‘아름다운 추억을 웃음과 우정으로 즐기자!’란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흐린날씨 속에서도 졸업생뿐 아니라 지역민들까지 함께해 흥겨운 축..
상내백초등학교 제7회 총동창회 및 정기총회가 5월18일 오후 4시 수동초등학교 연화관에서 열렸다. 이날 총동창회(회장 권병규·17회)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 기수별 동문 300여명이 함께 하며 지난 추억을 되새겼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정기총회 회의를 진행했으며 개회식, 식사 및 다과회, ..
요즘 나는 ‘흐뭇하다’라는 말을 자주 쓴다. 얼마 전에 수필집 ‘흐뭇’을 내고 난 뒤부터 그렇다. 세상살이에 흐뭇한 일만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의도적으로 흐뭇하다며 말과 글을 맺는다.(장미가 피기 시작하니 흐뭇하네요.) (오늘은 비가 흐뭇하게 내렸습니다.) (올해는 큰꽃으아리가 대박났네요. 흐뭇합니..
전국언론노동조합, 전국민주언론시민연합, 한국지역언론학회, 지방분권전국회의, (사)바른지역언론연대, (사)지역방송협의회 등 언론관련 시민사회단체는 5월23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 앞에서 ‘네이버 지역언론 배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 단체는 이날 회견에서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의 지역차별 ..
회전교차로에선 먼저 진입해 회전하고 있는 차량에게 우선권이 있다. 진입하려는 차량은 일단 멈춘 후 이미 회전 중인 차량을 피해 진입해야 한다. 도로교통법 제26조(교통정리가 없는 교차로에서의 양보운전) 1항에 따르면 ‘교통정리를 하고 있지 아니하는 교차로에 들어가려고 하는 차의 운전자는 이미 교차로에..
함양군 친환경양파작목반(반장 정금석)은 5월24일 오전 안의면 석반마을 회관 인근 재실에서 ‘친환경 양파재배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박이식 경상남도 친환경연합회장, 이지현 안의면장, 이상인 안의농협 조합장, 정광석 함양산청축협안의지소장 등을 비롯해 친환경 양파 재배농가 등 30여명..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5월22일 오전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48차 함양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함양군의회는 지난 5월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열린 제248회 함양군의회 임시회에서 현장점검 활동과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등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별 심의 활동을 벌였다. 이..
제법 찬 기운을 품고 있어 아직은 이른 봄인가 싶도록 갑작스런 바람들의 춤사위가 사납다. 제법 드센 바람에도 푸르름의 청명한 하늘빛은 농부들의 손길을 돕느라 연이틀 점잖게 내려준 단비들의 채색인가보다. 지난 2월에 새로 확정되었다는 동학농민혁명의 기념일 5월 11일이 지났다. 녹두꽃이라는 타이틀로 동..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5월23일 오전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집행부 담당관·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간담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함양군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안,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상공영주차장 민간위탁 동의안, 함양목재문화체험장 위탁운..
위림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5월24일 오전 함양군 병곡면 대광마을에서 열린 함양군농민회(회장 박한국) 영농발대식 및 손 모심기 행사에 참여해 모내기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농민회는 영농발대식을 통해 올 한해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학생들에게 사라져가는 모내기 전통체험기회를 제공해 농업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