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마천농협(조합장 조원래)은 지난 12월5일 임직원과 마천면 여성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3일 동안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 300포기가 관내 23개 마을회관에 전달됐다. 조원래 조합장은 “사랑..
고려제관 조영진 대표가 12월 6일 함양군 서상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조영진 대표는 15년 전부터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기탁하며 관내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그는 “어려운 이웃들이 힘든 시기..
함양군은 지역 친환경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12월 6일 안의면사무소 3층 교육관에서 친환경농업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친환경인증 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도는 합성농약과 화학비료 등 화학 자재를 최소화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환..
함양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철규)는 9일 함양군장학회를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함양군새마을금고는 2022년부터 매년 1,000만 원씩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과 장학기금 조성에 꾸준히 기여해왔다. 올해도 김철규 이사장..
유림면 옥동마을에 거주하는 이재연씨가 12월 9일 유림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재연씨는 “이번 성금이 힘든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의 분위기가 확산되어 더..
함양읍 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는 12월 7일과 8일 이틀간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2024년 취약계층 김장 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회원들은 함양읍 여성자원봉사실에서 정성껏 김장 김치 400포기(5kg 169박스)를 담갔으며, 8일에는 관내 취약계층 3..
함양읍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종옥)는 12월 4일 새마을운동 함양군지회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함양군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진행한 봉사활동으로, 회원들은 정성껏 담근 김장 ..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은 12월 5일,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 나눔축산운동경남도지부(도지부장 김용욱), 함양군 축산과의 후원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축산물 情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나눔축산운동의 일환으로, 축산인이 지역사회와 상생..
함양군 안의면 자원봉사협의회(회장 백원호)는 12월 5일 안의면사무소 뒤편 자원봉사 작업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총 220kg으로, 5k..
제36회 함양교육상 수상자로 교육 부문에는 전계준 다볕문화 예술감독이, 교육지원 부문에는 정동욱 지리산치과 원장이 각각 선정됐다. ..
함양군 서상면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서우식)는 연말을 맞아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김장 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 했다. 이번 봉사는 서옥식 대로농장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용된 배추는 서우식 회장이 여름에 직접 ..
함양촛불군민행동은 12월 6일 성명을 내고, 12월 7일 진행될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과 관련해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의 신성범 의원이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요청했다.군민행동은 앞서 12월 3일 계엄 선포 이후 공수부대 군인들이 국회 본청에 난입하는 긴박한 상..
함양군 서하면 덕유산함양곶감영농조합법인(대표 이병운)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63만 2,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2024년 함양곶감 초매식’에 참여한 농가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의미를 더했다. 덕유산함양곶..
안의면 새마을회(협의회장 강호삼, 부녀회장 이복희)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새마을회는 지난 4일 안의면사무소를 방문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강호삼 회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
함양군은 12월 4일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에서 ‘2024년 산양삼 농가 교육’을 진행하며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진병영 군수와 김윤택 군의회 의장, 군의원, 산양삼 재배 농가 및 읍면 담당 공무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진병영..
마천면에서 마천흑돼지촌식육식당을 운영하는 김영덕 대표가 12월5일 마천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2015년부터 매년 연말연시 성금을 기탁하며 10년째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그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새마을운동 함양군지회(회장 김종화)는 11월4일 함양군여성자원봉사실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이번 봉사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45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함양군 ..
지리산의 청정 자연이 키운 명품 함양 곶감이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12월5일 안의농협 서하지점 곶감경매장에서 열린 초매식은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곶감 농가들의 노력에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자리로 마련됐다. ..
함양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지구 현장 연시회가 지난 12월3일 오후 2시30분 함양읍 한들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함양군이 공동 주최했으며, 함양의 미래 농업 비전을 확인하기 위해 다수의 내외빈과 지역 농업인들이 함께..
농협함양군지부(지부장 노춘석)는 12월4일 함양정신요양원(원장 오연교)을 방문해 소외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쌀 소비촉진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쌀로 만든 도너츠, 쌀과자, 식혜, 쌀, 생필품 등 약 100만 원 상당의 물품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