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체육회(회장 안병명)는 7월10일 열린 2025년 경남권역 고등리그 최종 라운드에서 함양FC-U18팀이 준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왕중왕전 출전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성배 감독이 이끄는 함양FC-U18팀은 8승 2무 2패, 승점 26점으로 마산공고에 2점 차로 ..
함양군이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30일 오후 7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정상급 마술사 최형배가 출연하는 ‘최형배 원더풀 매직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화려한 무대 마술과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레이저 쇼 등이 어우러진 가족 친화형 프로..
함양군 휴천면 주민자치회가 7월12일 휴천공설운동장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음악회 및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휴천면 주민자치회가 2025년 주민자치 맞춤형 사업의 하나로 문화 소외지역인 휴천면 주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
지난 7월12일 오후 2시, 함양 상림공원 버스킹 공연장에서 『2025년 지역문화 마당 활성화 지원사업 – 하모야 버스킹』이 많은 군민들과 상림을 찾은 관광객들의 관심과 박수 속에 개최되었다.이번 행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함양지회(이하 함양예총)가 주관하고, 군민..
1946년 전국아나키스트대회가 열렸던 함양 안의에서 2025년 아나키스트 대회가 다시 열린다. 사상계, 농촌유토피아연구소, 전국민회 등 주관단체는 7월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경남 함양군 서하면 다볕자연연수원에서 ‘2025 안의 아나키스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양군 지리산함양시장에서 매주 토요일 열리는 ‘한들미(味)니포차 & 버스킹’ 행사에 7월 12일 낭만아재밴드가 출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함께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함양과 거창 ..
함양읍 인당마을에 조성된 ‘콩삼이네체험하우스’에서 7월 12일 오전 9시에 고추장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이번 체험은 함양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교직원 60명이 참여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체험공간에서 이뤄졌다. ..
함양군이 7월18일부터 21일까지 함양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제2회 함양 산삼컵 유스풋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전국 초등부 96개 팀 1300여 명의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
경남과학교육원 박명환 홍보팀장이 한국 산악도서 최초로 영문 ‘KOREA ROUTE’를 출판했다. 박 팀장은 지난해 5월 ‘KOREA ROUTE’를 국내 출간한 뒤 1년간 번역 작업을 거쳐, 오는 7월12일 오후 6시 MBC컨벤션진주에서 출판회를 연다. ‘KOREA..
함양군 지곡면의 향토음식연구회가 2025년 함양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소규모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총 13회차 전통음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손맛을 잇고, 세대를 잇고,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
격변의 시대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사상계》 여름호(복간 2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보수·진보 원로, 진보 청년, MZ세대가 참여한 4개의 ‘대담한 대담’을 통해 한국 사회가 마주한 갈등과 피로의 원인, 그리고 공존과 회복의 길을 모색하는 목소리..
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이 7월12일 정식 개장한다. 개장에 앞서 7월10일과 11일에는 모의 운영이 진행된다.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함양읍 죽곡리 6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약 950㎡ 규모에 조합 놀이대, 햇살 스프레이, 워터 터널 등 10여 종..
함양문화예술회관이 오는 7월25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이은미 & 재즈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맨발의 디바’, 대한민국 라이브의 여왕으로 불리는 이은미와 재즈 보컬 정화,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마리아 킴을 비롯해 4명의 재즈 연주자..
안의면 색소폰 동호회와 황대문화마을이 공동 주최한 색소폰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6월28일 오후 4시30분, 안의면 황대문화마을(마음이 머무는 곳)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진병영 군수, 김윤택 의장, 양인호 의원을 비롯해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
천령문화제위원회(위원장 이창구)는 지난 6월26일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제64회 천령문화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20여 명의 축제위원들이 참석해 지난 5월8일~12일 개최한 천령문화제를 평가하고 문제점 개선 방안 및 보완할 점을 공유했다. ..
<편집자주>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함양의 산악 완등 인증 사업인 ‘오르GO 함양’ 홍보대사를 맡았다. 지난 7월3일 함양을 방문한 엄 대장은 홍보대사 위촉식과 특강에 앞서 진병영 함양군수와 차담을 나누고 주간함양과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자..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7월3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불굴의 도전정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오르GO 함양’ 홍보대사 위촉식에 이어 진행돼 군민과 참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깊은 울림을 전했다. 엄홍길 대장은 “산은 제..
함양군이 7월3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오르GO 함양’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엄홍길 대장은 히말라야 8000m급 16좌를 세계 최초로 완등한 산악인으로, ‘도전과 극복’의 상징으로 꼽힌다. 함양군은 해발 1,000..
함양웰가어린이집(원장 양미숙)이 6월30일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관에서 ‘도란 도란 우리들의 이야기’ 사진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웰가어린이집 아이들의 생활, 놀이, 활동 등이 담긴 사진이 전시됐다. 각 반별로 구성된 사진전은..
2027년 경남도민체육대회가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 공동개최로 확정됐다. 경남도체육회 이사회는 7월1일 회의를 열고 제66회 경남도민체전 개최지로 서부 4군을 공동 개최지로 확정·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2026년 함안·창녕군에 이어 군 단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