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엄마의 기사를 늘 읽어주시는 분들이라면 저를 기억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기쁜 마음으로 이마가구라 게이꼬 씨의 딸, 저의 이야기를 들려 드릴까합니다. 저는 작년 1월 달부터 한국어를 가르치는 알바를 시작하여 올해 1월 달을 마지막으로 교사생..
여러분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오는 겨울인 것 같습니다, 일본에 유키야 콩콩(눈이 콩콩)이라는 눈이 왔을 때 부르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 노래내용에는 “개는 밖에 나가서 신나게 놀고 고양이는 코타츠(상에 이불을 덮어서 다리를 넣고 몸을..
한국인들이 베트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한국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많은 유학생이나 노동자들에게 호기심이 될 것입니다. 고향 땅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은 자신의 뿌리를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외국에서 공부하고 일할 때 누구나 자국의 전통 문화와..
안녕하세요. 여러 번에 걸쳐 어머니를 대신하여 글을 쓰게 된 강원경이라고 합니다. 지난 주 저는 아리타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이곳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들려드리려 합니다. 아리타라는 곳은 일본 큐슈 북부 사가현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이름입니다. 어..
일본 축제의 유래는 옛날부터 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고 올리는 행사가 전해져 내려와 축제가 되었거나 그 지역에 공을 세워서 돌아가신 분을 위한 행사가 축제가 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주 오래된 역사가 있는 마쯔리(축제)가 많습니다. 전쟁이나 재해 때문에 못..
제가 최근 들은 이야기 중 감동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서 저는 제 스스로 사람에 대할 때의 생각과 판단이 많이 이기적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보통 반성을 하게 되면 기가 누그러지기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마음이 아주 따뜻해지고 ..
남짜미현 대표단의 출장 후 꽝남신문은 함양군을 직접 방문한 결과와 양 도시 간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에 대해 단독 인터뷰를 실었습니다. 다음은 꽝남신문의 원문 기사입니다.“대한민국 경상남도 함양군이 남짜미현과 계절근로자와 관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남짜미..
최근에 충격적인 내용의 글을 봤습니다. 일본 토호쿠 경제 대학원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글이었습니다. “일본 어린이 인구 시계”가 존재하는데 그것이 무엇인가 하면 일본에 어린이가 단 한명 남을 때까지의 시간을 나타내는 지표랍니다. 거기에는 현재 이 시간의 어린이의 인..
대부분의 베트남며느리들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점점 더 비참하게 삽니다. 안다는 것은 모든 것을 짊어지는 것과 항상 남을 위해 희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자신을 위해 살고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해야만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성뿐만 아니라..
짱(개명)은 아름다운 소녀이고 2017년 한국 사람과 결혼했습니다. 한 번 이혼한 짱의 남편은 두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짱은 ‘홀아비가 아이를 키우는’ 사정에 공감하며 남편과 결혼하기로 하고 2017년 가을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쌀쌀한 가을로 노란 낙엽이 떨어지는..
모두들 건강하게 잘 지내시나요. 요즘은 기승을 부리던 코로나보다 더위가 더 무서운 것 같습니다. 일하느라 지치신 엄마는 잠시 쉬시라고 이번 기사는 제가 대신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요깃거리하시면서 재밌게 읽어주세요. 이번년도에 저는 대학교 휴학을 하고 1년간 일..
여러분~완전한 여름입니다. 요즘 달라진 날씨에 어떻게 대비해야 될지 모를 만큼 기후의 변화가 심한 것 같습니다. 조금씩 해외에 가기 위한 조건이 완화되면서 기다리고 기다렸던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여름방학 휴가시즌이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제 자신을 이겨낸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평상시에 아주 늦게 자고 다음 날 아침에 늦게 일어나 보통 매일 아침 6시 40분쯤에 일어납니다. 하지만 과거보다 더 나은 제 자신을 위해 건강과 체력을 갖고 싶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일찍 일어나는 것이 저에게 매우 어렵습..
지난번에는 저의 고향에 있는 관광지를 2박3일 여행코스로 소개해봤습니다. 이번에도 여름방학 때마다 가족여행을 갔던 추억을 떠올리면서 재미있는 곳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쿠마모토현 야마가라는 시에 옛날부터 전해온 야마가도로(야마가 등불)입니다. 쿠마모..
코로나19 시대에 살면서 우리는 자신과 가족이 집에서 격리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얼마 전에 일어난 우리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우 감염되면 약 1주일 동안 격리됩니다. 하지만 저는 첫 감염자부터 마지막 감염자가 회복될 때까지 격리해야 했습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는 평범한 날 저녁 식사 후 가족들이 수다를 떨다가 아들의 얼굴이 붉어지고 고열이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설마 하는 생각으로 병원에 데려갔더니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중1학년생인 아들은 전염병의 무서움을 알기에 얼굴에 불안..
잘 계세요? 요즘은 봄 없이 바로 여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여름옷 준비를 못해서 몇 개 가지고 있는 얇은 긴팔 티셔츠를 돌려 입고 있습니다, 빨리 옷을 바꿔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바쁩니다. 코로나가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4월말부터 5월은 가장 관광버스 이용률이 높은 시기였습니다. 사람들 특히 시골 ..
광범위하고 장기화된 코로나 전염병은 사회생활의 많은 측면을 변화시켰습니다. 전염병 이전에는 너무나 당연했던 일들이 너무 어려워지거나 심지어 불가능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단순한 것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평화롭고 안전한 삶에 대한 더 많은 사랑과 존경을 갈망합니다. ..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셨나요? 행복이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있으신가요? 행복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기쁨을 느낄 때 행복하지요. 그럼 어떨 때 기쁘신가요?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있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기쁘겠죠. 어딘가에서 이런 연구결과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만..
안녕하세요, 농촌의 타작하는 풍경을 보면서 가을의 향기를 맡습니다. 햅쌀 드셔보셨어요? 그 맛이야말로 땅에서 받은 최고의 선물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11월1일 위드 코로나가 시작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어떤 뜻일까요? 위드 코로나는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이 국민의 75%을 넘었다는 통계를 기반으로 단계적 ..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가족과 저녁식사를 마치고 베트남에 계시는 부모님, 동생들과 조카들에게 영상통화를 할 시간입니다. 베트남에 있는 대가족, 특히 부모님이 여전히 건강하신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됩니다. 매우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십니다. 그 때 말고도 동생들은 자주 고향 사진을 많이 찍어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