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함양 제6대 독자참여위원회가 1월30일 오후6시 본사 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첫 회의를 시작했다. 제6대 독자참여위원회는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 위원장, 노정우(함양교육지원청 장학사) 부위원장, 정민수(전 함양군청 산림녹지과장)·이영규(전 함양경찰서 수..
주간함양노동조합은 지난 1월16일 전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함양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김경민 위원장이 편집국장으로 승진함에 따라 노조위원장을 새롭게 선출했다. 주간함양노조위원장으로 곽영군 조합원이 추천을 받아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하..
주간함양(대표 최경인)이 11년 연속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우선지원 대상사로 선정됐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1월30일 주간함양을 비롯한 지역주간지 45개사와 일간지 30개사 등 75개사를 2023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 대상사로 선정했다. 경남에서는 주간함양과 함께..
2023년 계묘년 주간함양은 새로운 칼럼위원과 편집위원의 구성으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올해부터 제5대 칼럼위원과 제6대 편집위원이 주간함양과 함께 합니다.주간함양 칼럼위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순서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폭넒..
주간함양이 한 걸음 더 들어갑니다. 지난해 창간 20주년을 맞이하고 새해에 다시 접어들면서 주간함양은 독자 여러분들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한 또 다른 도전과 시도를 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개편을 시작으로 기획취재 및 특집을 한층 더 다양하게 꾸리고 독자 편리 서..
주간함양은 12월26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12월 독자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예산 20억 원을 들여 준공한 상림공원 불로폭포 예산낭비와 관련해 입을 모아 지적했다. 위원들은 청년기획취재를 더욱 활성화하여 관내 많은 청년들이 조명되길 주문..
주간함양은 지난 11월28일 임명된 김경민 편집국장이 편집국 기자들의 임면동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주간함양편집국총회는 11월30일 김경민 편집국장 내정자 임면동의 투표를 실시했다. 전 직원이 참여하여 투표를 실시, 만장일치 찬성표를 얻어 김경민 편집국장 임면동의..
주간함양 11월 독자편집위원회가 11월28일 오후6시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독자편집위원회는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위원장, 노정우(함양교육지원청 장학사), 이영규(전 함양경찰서수사계장), 임영진(함양문화원 이사), 김형철(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장), 정민수(전 함..
주간함양이 ‘KBS창원 풀뿌리언론K’ 제휴 언론사로 참여하여 국가재난주관방송사인 KBS와 재난정보 공유 업무협약을 맺었다. 12월2일 KBS창원은 주간함양을 비롯해 거제신문, 고성신문, 남해시대, 뉴스사천, 한산신문 등 풀뿌리언론K 제휴 언론사 6곳과 재난정보공유 ..
도시의 삶이 지치고 고달프기 시작할 때 퇴사를 결심했다. 모든 걸 내려놓고 시골로 내려가 쉬고 싶었다. 그러던 중 함양군 청년 마을 ‘고마워, 할매’ 프로그램을 알게 됐고, 신청 후 합격 문자를 받은 뒤 바로 함양으로 내려왔다. 프로그램 기간에 수동면 남계마을 할머니..
주간함양 10월 독자편집위원회가 10월31일 오후6시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독자편집위원회는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위원장, 노정우(함양교육지원청 장학사), 이영규(전 함양경찰서수사과장), 임영진(함양문화원 이사), 송미향(GS25안의점/함양토종약초 대표..
주간함양에서 실시한 제4회 함양청소년영상공모전 수상자가 발표됐다. 함양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영상공모전은 지난 10월21일 접수를 마감하여 총 6팀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함양여자중학교 방송반팀이 차지하여 상금 50만원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작 ‘꿈’은 일진..
함양청소년들에게 토론문화를 심어주고 올바른 토론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간함양에서 실시한 NIE토론수업이 10월14, 15일 9회, 10회 강의를 끝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함양지역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NIE토론수업에는 6개팀 22명의 ..
청소년과 함께하는 NIE토론교육 10회 수업이 마무리됐다. 지난 10월14, 15일에 열린 디베이트 예선, 본선 대회에서는 “자유학년제, 이대로 괜찮을까?”라는 논제로 팀별 토론이 펼쳐졌다. 예선전은 드림팀과 승리팀이 겨뤄 드림팀이 승리했으며 마이팀 기권으로 저요팀은..
청소년과 함께하는 NIE토론 8회차 교육이 9월16일 진행됐다. 이번 수업은 ‘선행학습 금지법을 도입해야 한다’라는 논제로 토론대회가 펼쳐졌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논제가 선정됐다. 6개 참가팀은 각각 자율적으로 모임을 갖고 찬성, 반대 입안서를 철..
주간함양 8월 독자편집위원회가 8월29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독자편집위원회는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위원장, 김형철(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장)·이영규(전 함양경찰서수사과장)·임영진(함양문화원 이사)·정민수(전 함양군청 산림녹지과장)위원 등 5명이 참석했..
주간함양이 실시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NIE토론교육 6회차 교육이 8월17일 신문사회의실에서 열렸다.이날 강의는 모든 교육생이 참가하여 이그나이트 발표대회를 가졌다. 이그나이트는 주제에 대해 20장의 슬라이드를 한 장당 15초씩 자동으로 넘기며 5분 동안 전하고 싶은..
주간함양이 함양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NIE토론수업이 8월10일 신문사회의실에서 열렸다. 5회 차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토론의 다양한 기법에 대해 심도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숙란 강사는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퀴즈형식으로 진행..
주간함양에서 추진하는 NIE토론수업이 지난 7월31일까지 4회차 강의를 마쳤다. 7월16일부터 시작된 교육은 23, 25, 31일에 걸쳐 4회 수업을 실시했다. 6개 팀으로 나눠져 진행되는 교육은 교육참석율, 미션수행, 가산점 등 교육 전반을 평가하고 디베이트 대회를..
주간함양이 함양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 방학을 맞아 영상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월 영상수업에 신청한 개인, 또는 팀은 8월2일부터 8월5일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함양·위성·서하초등학교를 비롯하여 함양여중 등의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