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평생교육원(원장 정재숙)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탄소중립환경실천지도사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탄소중립환경실천지도사는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실천을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맞춤평생교육원은 지난해 8명의 지도사를 배..
‘2025 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 경남리그’ 2라운드에서 함양FC U18이 범어고를 상대로 5대2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경기는 4월15일 오후 5시 함양스포츠파크 1구장에서 열렸다. 함양FC는 전반 20분 수비수 김민석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미드필더 진..
따스한 봄 햇살에 크게 기지개를 켜본다하늘 아래 매발톱꽃 창밖에는 담쟁이노박 덩굴 늘어지고물가에는 노란 꽃창포바닥에는 네잎클로버와 고마리참다래나무 덩굴 어우러진 길목에는연두빛 오디가 주렁주렁 달렸다벽오동나무 하늘로 오를까나선선한 봄바람 굴참나무 여린 잎에 스며든다사계절..
함양군이 오는 4월19일 오후 1시, 상림공원 내 최치원 역사공원에서 ‘고운 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인기 역사 강사 최태성 씨가 초청돼 ‘역사에 말을 걸다 – 상림에 남겨진 고운 최치원 선생의 발자취’를 주제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이..
함양군 수동면청년회(회장 박성현)는 지난 4월12일 수동생활체육공원에서 ‘제49회 수동면민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동면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수동면 마을 주민과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
‘문창후 고운 최치원 선생 춘향례’가 4월15일 함양 최치원 역사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춘향례는 오후 '한중미 우호 국제학술대회'를 앞두고 진행됐으며 유림 회원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경주최씨 종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봉행됐다. 고운 ..
신라시대 상림을 조성한 고운 최치운 선생을 기리는 춘향례 봉행과 함께 한중미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 지난 4월15일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의 석학이 참여해 여느 때보다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연구 발표가 이뤄..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이사장 이현근)은 함양한들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특화메뉴 개발을 마무리하고, 오는 4월18일 ‘셰프와 함께하는 먹거리 컨설팅 메뉴개발 시식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식회는 함양한들거점센터 1층 한들카페 매장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1시, 총 2회에 걸..
함양군은 4월13일 오전 11시 서상면 문태서 의병장 생가에서 문태서 의병장 제112주기 추모 제향을 거행했다. 이날 제향에는 기관단체장과 유족, 추모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병장의 충의 정신을 기렸다. 이번 제향은 문태서 의병장 추모위원회(위원장 조상래) 주관..
함양군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함양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여자를 오는 4월1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도심을 떠나 한적한 시골 마을에 머무르며 여행과 일상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생활관광 프로그램으로, 경남 지역 외에 거주하는 ..
함양군은 4월12일 오전 11시 안의면 항일독립투사 사적공원에서 신암 노응규 의병장 제118주기 추모 제향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단체장과 유족회, 추모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의병장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추모 제향은 신암 노응규 의병장 추모제향 추모위원..
제2회 서상어울림대축제가 4월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상초등학교 인근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진행됐다. 재작년까지 각각 진행했던 △서상남덕유산벚꽃축제(축제위원장 정진덕) △서상면민 체육대회(체육회장 박종성) △어버이날 경로위안행사(새마을지도자 서상면협의회장 염용성 ‧ ..
함양 출신의 이정오(글) 작가와 백옥순(그림) 작가가 함께 집필한 여행 에세이집 ‘정오의 거리’ 출간을 기념하여, 지난 4월5일 대구 인문서점 ‘여행자의 책’에서 북토크 및 원화 전시 행사를 개최했다.이정오 글 작가와 백옥순 그림 작가는 모녀 사이로 딸 이정오 작가는 ..
지역의 서원에서 춘기제향이 봉행됐다. 서원은 조선시대 선비(사림)들이 학문을 연구하고 선현을 기리기 위해 설립 운영된 교육기관이자 향촌 자치운영기구다. 조선시대 함양에는 8개 서원이 운영되고 있으며, 선현을 기리며 해마다 제향을 올리고 있다. 지난 주에는 △정산서원 ..
지리산 자락 마천면에서 자연의 맛과 정을 나누는 특별한 봄 축제가 열린다. 함양군 마천면은 오는 4월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이틀간 마천면 체육공원에서 ‘제7회 지리산 마천골 흑돼지 산나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봄철 지리산의 신선한 산나물과..
‘2025 전국 초중고 축구리그 경남리그’가 본격적인 대장정에 돌입한 가운데, 함양FC U18팀이 고등부 리그에 참가해 왕중왕전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레이스를 시작했다. 고등부 리그는 지난 3월 26일 개막했으며, 총 13개 팀이 전반기·후반기로 나..
함양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한국관광 데이터랩’의 ‘빅데이터로 알아본 뜨는 도시’에 선정됐다고 4월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이동통신 데이터,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건수, 소셜 데이터 등을 종합 분석해 2023년 대비 2024년 외지인 방문자..
“목공예를 한지 55년 만에 처음으로 큰 상을 받고, 서울에서 전시도 하게 돼 무척 영광입니다. 대상을 받을 거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전통 방식을 계승해 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정말 기뻐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고향 함양에서 전시를 열어 함양주민들에게..
함양군은 ‘문화가 있는 날’ 4월 행사로 오는 4월 30일(수) 오후 7시 함양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정혜린 가가호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트로트 신예 ‘두각’의 오프닝 무대로 시작된다. ‘미스터롯3’에서 유도선수 출신 가수로 주목받은 두각..
함양군은 4월 6일 백전면 게이트볼장에서 ‘제23회 백운산 벚꽃축제 군민게이트볼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전면 게이트볼분회(회장 강동순)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함양군 각 읍·면에서 12개 팀,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지역 게이트볼 활성화와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