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세미나’에 국내외 전문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방자치단체장으로써 유일하게 토론자로 초청받아 지방소멸 대응과 지역균형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였다. 구자근 의원실(국민의힘)과 신영..
함양군에서는 지난 15일 125여명의 대전 스카우트연맹 소속 학생들이 아름다운 가을색으로 물들어 가는 지리산 함양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돌아갔다. 대전역에서 남원역으로 이동 후 버스를 타고 함양에 도착한 학생들은 함양군 농촌교육농장‘다송헌’에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함양군은 지난 14일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18명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니터링단은 농산업전문가, 선도 청년농업인 등 1팀으로 구성되며, 청년후계농의 교육과 농가를 방문하는 현장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양군..
함양군민들의 건강한 체력 증진을 위해 마련된 ‘제8회 함양군민 가족과 함께 걷기대회’가 10월15일 오전 10시 상림토요무대광장에서 열렸다. 함양군육상연맹(유성훈 회장)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 박용운 의장, 이영재 신협 이사장을 비롯한 군민 1000여명이 참석..
함양문화원(원장 정상기)는 지난 15일 지곡면 개평마을 하동정씨 고가에서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혼례를 개최했다. 함양문화원이 주관하고 문화재청과 함양군 후원 보조금 지원사업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의 하나로 마련된 이날 전통혼례의 주인공은 이성..
부정본능은 좋은 것보다 나쁜 것에 주목하는 성향(性向)을 말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나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좁게는 교통사고, 질병, 실직, 등을 경험하고, 넓게는 이상기후로 인한 오염과 해수면 상승, 온실가스, 그리고 전쟁의 위기들을 직..
1. 시계편(始計篇)6) 땅이란 멀고 가까운 것, 험하고 평탄한 것, 넓고 좁은 것, 죽을 땅인가 살 땅인가이다.原文(원문)地者資(지자)는 遠近險易廣狹死生也(원근험이광협사생야)라.解說(해설)地(지)는 곧 지형(地形)을 말한다. 전쟁을 함에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지형을 ..
“에에옹~” 쇼핑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데 창밖에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애옹~ 훼에옹~ 이리 오너라~ 내가 왔다~” 아들과 같이 곶감 판매 방송을 하고 있는데 창 밖에 이리 오너라냥 서리가 와서 밥을 달라고 보챕니다. 하지만 방송 중에 길냥이 밥을 줄 수는..
요즈음 청소년들의 취침시간이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청소년 취침 권장시간은 오후10시부터 오전7시까지 총 9시간 입니다. 하지만 통계에 따르면 중학생은 주중에 하루 평균 7.1시간 고등학생은 5.7시간 자는 것입니다. 일반고 학생들에서 5.5시간, 특성화고 학생들에서..
함양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에서 가장 높은 A등급으로 책정되어 210억의 기금을 확보했다. 함양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예산을 확보한 것은 정말 좋은 일이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그만큼 소멸위기를 목전에 두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청년 세대의 인구감소와 유출, 일자리부족 등 함양이 해결해야 할 사회적 문제가 많다..
9월29일에 상림으로 졸업사진 촬영을 하러갔는데요. 학교에서 출발해서 걸어서 상림을로 가 반 단체사진을 먼저 촬영하고 그 다음에 번호순으로 나 다음에 모둠끼리 어디서 촬영할지와 어떤 포즈를 할지 등을 정하여 촬영했는데요. 모둠 촬영할 때 포즈 정하는 것과 어디 장소에..
21세기 인터넷 발전 중심에 휴대폰과 컴퓨터가 있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휴대폰으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고 개인마다 휴대폰은 한 개씩 가지고 다니는 시대가 됐다. 문자작성과 함께 맞춤법의 중요성도 커졌다. 인터넷, SNS 등에서 누구든지 글을 쓸 때 맞춤법이 틀리면..
늙지 않는 사람은 있을까? 늙고 싶은 사람은 있을까?사람은 누구나 태어나자마자 나이를 먹게 되고 성장기를 거쳐 노화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과거에 비해 영양가 높은 풍부한 먹거리와 의학 기술의 발달로 사람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이제 더 이상 오래 사는 양적인 삶보..
“할 일 없으면 시골 가서 농사나 짓지 뭐”라고 말하는 사람은 농사에 대해 정말 ‘1’도 모르는 사람이다. 농사가 어려운 이유는 올해 열 개의 문제를 해결하면 내년엔 새로운 열 개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농사는 열 개중 한 개는 인간의 몫이고 나머..
재경함양군향우회(회장 최정윤)는 10월14일 오후6시 서울영등포구 JK아트센터에서 2022년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최정윤 회장, 노명환 명예회장과 박성필(7대)·노희식(11대)·백남근(12대)·강정구(13대)·박연환(14대) 역대회장단, 이성규(마천면..
함양군의회(의장 박용운)는 지난 10월11일부터 14일까지 면단위 민간보조 및 건설사업에 대한 현장점검을 벌였다. 이번 제272회 1차 정례회 본회의 의결로 시행되는 현장점검은 11일 휴천면·마천면을 시작으로 12일 유림면·수동면, 13일 지곡면·안의면, 14일 서하..
축제 속의 축제 함양군 최고의 실버 트로트 제왕을 가리는 ‘2022년 함양 실버 트로트 가요제가 지난 10월11일 천령문화제 메인무대에서 열렸다. 이번 실버 트로트 가요제는 천령문화제위원회(정문상 위원장) 주최·함양예술인협회 주관으로 천령문화제에서 처음으..
이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주민안전은 무시하고 공사업체를 위한 시공을 한 것인가” 봉산 소하천정비사업 현장점검 중 교량 자체가 잘못 시공된 것에 대해 군의원들이 질타의 목소리를 높였다. 함양군의회는 10월13일 안의면 봉산리~대대리 일원 소하천정비 구간(L=2.24km)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
함양군의회(의장 박용운)는 함양군을 대상으로 ‘2022 행정사무감사’를 벌였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의원들은 군 행정 전반 사업에 대한 적정성 여부와 사후관리 부분 등을 짚으면서 관련 문제점들에 대한 지적을 이어갔다. 지난 10월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