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우(추목샤론교회 목사)의 자녀 결혼 일시 : 2024년 4월 6일 (토) 오후 2시 장소 : 이라운지 서울대점 마음전하실곳 :24107256009171 농협 조한우..
삼척박씨 대종회(회장 박호정) 중시조(삼척박씨의 시조) 춘제가 3월30일 함양군 수동면 우명리 가성 시조 묘정 현지에서 전국의 많은 종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를 올리고 시조에 대한 은덕을 기렸다. 춘제에 앞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갖고 지난 1년의 재무상황에 대한 감사..
국회의원 총선 때마다 ‘정책이 실종됐다’는 얘기가 나오지만, 이번 총선은 더욱 심각한 것 같다. 그나마 나오는 공약들을 보면, 개발공약이거나 졸속적인 공약들이 많다. 국가의 미래나 시대적 과제에 대한 고민을 제대로 담고 있는 정책을 찾아보기 어렵다. 지역문제와 관련해서..
1597년 정유전쟁에서 군인도 아닌 서부경남7개현, 합천, 삼가, 초계 거창, 안음, 산청, 함양의 일반백성 7,000여명이 열배도 넘는 히로시마(廣島城)성주 모리데루모도((毛利輝元)의 일본군 75,300명의 대군을 궤멸시킬 정도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
겨울 가뭄이라는 말이 무색할만큼 올 겨울은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았고 눈도 제법 많이 내렸다. 그 덕분에 동해안에서 다시 산불이 날까 마음 졸이던 걱정은 덜었다. 하지만 그렇게 시작된 겨울에서 봄으로 오는 시기에 일어난 잦은 비와 눈, 따듯해지다가 갑자기 추워지는 기온의..
사람의 신체 발달 단계를 3단계로 나누면 어린이, 젊은이, 늙은이로 됩니다. 한자어로는 아동, 청년, 노인으로 씁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어린이를 어린이라 부르고 젊은이를 젊은이라 부르지만, 늙은이는 늙은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나이 많은 분을 ‘노인네, 노친네’라고..
함양군은 총 262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일이라면 항상 발벗고 나서는 마을이장이들을 우리는 만나볼 수 있다. 주간함양은 ‘우리 마을이장들을 소개합니다’ 코너를 연재해 마을지킴이 이장들을 매주 소개하고자 한다. 각 마을이장으로부터 마을 현황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어..
2023년 경상남도 농촌교육농장 교재교구 경진대회 시상식이 3월27일 수요일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ATEC 영상교육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곡개평마을 꽃담은 <규중칠우쟁론기> 이야기를 풀어가는 손바느질 프로그램을 ..
주간함양(대표 최경인)은 3월25일 오후 6시 올해 첫 독자참여위원회를 개최하며 새롭게 합류하는 신임 독자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독자참여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했다. 2024년 새롭게 구성된 독자참여위원회는 이날 정민수 위원과 김점남 위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
함양군은 이번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에서 가장 높은 A등급으로 책정되어 210억의 기금을 확보했다. 함양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예산을 확보한 것은 정말 좋은 일이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그만큼 소멸 위기를 목전에 두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
매월 첫째주, 방방곡곡 진솔한 땀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는 '체험 함양 삶의 현장'을 연재한다. <주간함양> 곽영군 기자가 함양의 치열한 노동 현장 속으로 들어가 체험하면서 직업에 대한 정보와 함께 노동의 신성한 가치를 흥미롭게 전하는 연재 코너이..
누군가에게 고향은 출신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같은 하늘 아래 공기부터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의 무게로 잠깐 낯설다가도 곧바로 안정감을 느끼는 마음의 공간이다. 일자리를 찾아, 원대한 꿈을 위해 정든 고향을 떠나 각지를 떠돌며 밤낮없이 일에 매달릴 때에도 떠올리면 ..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일반노동조합(이하 일반노조)은 3월26일 오전 10시 30분 함양군청 정문 주차장에서 해고된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 사회복지사들의 조속한 복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일반노조는 “함양군 소속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안의면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서 수동면 3개 마을의 하수는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안의면 주민들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반대를 주장하는 이들은 안의면 율림마을 주민들로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에 따른 수동면 3개 마을..
함양군 대봉산 집라인 제1타워가 한쪽으로 기울어져 지면에 타워 밑동이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구조물 설계 당시 부실공사 문제까지 제기되고 있다.대봉산 휴양밸리 집라인은 모노레일과 함께 2021년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맞아 개장하여 지금까지 4년간 운영 중에 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3월27일 오후 함양군 함양읍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 농공단지’를 방문하여 농공단지 조성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세 인산가 대표,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경남도의회 김재웅 문..
‘500년 꽃당산 손대면 대대손손 천벌 받으리!’, 마천면 창원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현수막이다. 꽃당산(구송정)은 창원마을에 있는 한 소나무 숲을 가리킨다. 1552년 개암 강익 선생이 심은 것으로 알려진 수령 500년 이상이 추정되는 소나무들이 이곳에..
부친인 손웅정씨는 절대 아니라고 손사래를 치지만 손흥민은 월드클래스입니다. 풋볼 런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사에 손흥민만큼 실력과 호감도를 모두 갖춘 선수는 없었다. 지난 2021-22시즌에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프리미어 리그 골든 부츠를 받은 것은 정말 대단한..
최근 함양초등학교 후문 앞에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건물이 마련됐다. 바로 노참한(40)씨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업체 현대광고기획이 좁은 공간에서 벗어나 확장 이전한 것이다. 회사 이전을 계기로 고향 함양에서 확실히 자리잡길 다짐하는 노참한씨. 지난 2월 많은 이들의..
문재인 전 대통령 비서실장인 임종석 전 국회의원이 함양군을 찾아 윤석열 정권 심판을 역설하고, 더불어민주당 김기태 후보 지지를 강력 호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