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 5학년 학생 100명은 10월15일부터 16일까지 1박2일 동안 경남환경교육원에서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했다. 경남환경교육원은 환경 교육을 주제로 친구사랑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학생들은 이틀간 몸과 마음을 단련하여 호연지기와 환경지킴이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첫째 날..
함양경찰서(서장 추문구)는 10월16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하반기 경찰관 체력검정 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체력검정 평가에서는 100m 달리기를 비롯하여 악력측정,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 4종목에 대한 체력측정이 이루어졌다. 함양경찰은 55세 미만 전 경찰관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체력검정을 하..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회장 이성국)는 개천절과 한글날을 맞아 지난 10월2, 8일 태극기 그리기 행사를 갖고 태극기 보급에도 나섰다. 이 행사는 잊고 있던 국기사랑을 청소년에게 일깨워주고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태극기 그리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성국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라사..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10월16일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4 통일교육 및 새터민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를 주제로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통일교육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함양군협의회에서 주관했으며 자라나는 통일 후계 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민주적 평화 통일의 ..
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견문을 넓히고 바른 역사관을 갖게 하기 위해 지난 10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2박3일 동안 서울과 수도권일대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학교를 출발한 6학년들은 첫째 날, 경복궁 – 국립중앙박물관 - 과천 과학관, 둘째 날, 한국민속촌 - 자..
지곡초등학교 전교생 25명이 지난 10월15일부터 17일까지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활동은 지난 7월14일 지곡초등학교 43회 동창회에서 학생들의 문화체험활동의 기회를 늘려달라는 취지로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부해 가능했다. 지곡초등학교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두 차례 사전안전교육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
함양 개평마을에서 압화 작품활동을 해온 함양인 2명이 지난 10월 초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전통공예대전에서 압화 부문 장려와 특선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16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초 (사)대한민국전통공예협회가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전통공예대전 압화부문에서 개평마을에서 출전한 이정..
재경 수동면향우회(회장 박정희)는 지난 10월12일 오전11시 관악농산물백화점 6층 대강당에서 2014년도 제2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재경함양군향우회 박연환 회장 서극성 전회장 최인석 원로고문 하상택 경로회장 유성기(출판), 노갑상(상공), 노홍식(대외협력), 박정덕(재무), 이상석(경조), 송석만(..
주한 외국대사 부부 40여명이 함양군에 위치한 죽염의 종가 ㈜인사가(회장 김윤세)를 방문했다. 인산가 김윤세 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10월15일부터 16일까지 죽염제조공장을 비롯해 상림공원, 지리산 벽송사, 서암정사를 관광하는 일정으로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네덜란드, 독일 등 20여개국의 주한 ..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10월 13일 월요일 14시에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한 ‘즐거운 신문 만들기 학교신문․가족신문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하였다. 이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접수를 실시한 신문 만들기 공모전에서 서상초등학교 홍봄이 지도교사를 비롯한 6학년 김효진, 유혜인, 조민지..
함양경찰서(서장 추문구)는 10. 15. 경찰서 회의실에서 경남 고성군 등 최근 발생한 총기사고 및 수렵해제로 인한 본격적인 수렵이 이뤄짐에 따라 총기사고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이날 박한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참석한 유해조수 대리포획단(23명), 자력구제 엽사(14명)들에게 ..
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 6학년 학생 33명은 10월 11일(토)에 ‘선비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황석산성에 올라 정유재란의 전투 상황을 직접 체험하였다. 황석산성은 1597년 정유재란 때에 왜적이 육십령을 거쳐 전주성을 함락하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전략적 요충지이다. 그 당시 안의 현감 곽준..
중앙부처 수습사무관들이 천년의 정기가 서린 청정고장 함양을 찾아 경남미래 50년 전략사업의 하나인 산삼휴양밸리조성지역과 국내 최고 인공숲인 상림숲을 둘러봤다. 함양군은 16일 오전 중앙부처에 소속돼 있으면서 경남도에 파견 나와 있는 수습사무관 14명이 도정역점시책현장 방문을 목적으로 경남 18개 시군을 ..
함양군보건소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회 보고 … 6개 분야 사업 추진고령화 심한 함양 현황 및 설문조사 토대 노인사업확대, 의료격차해소 필요 함양군 보건소가 장수함양의 이미지를 살려갈 수 있도록 건강수명을 연장하고 군민 모두 의료서비스를 골고루 받을 수 있는 향후 4년간의 의료추진체계를 수립했다..
계절마다 색다른 정취를 자아내며 뭇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함양 상림숲 주변이 내년에는 더 색색이 화려하게 물들 것으로 보인다. 함양군은 상림공원 주변일대를 겨울을 제외한 3계절 내내 화려한 꽃물결을 이루게 하여 관광객에게 인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47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상림경관단지 꽃..
함양군보건소가 함양군 노인회관에서 ‘위풍당당 건강노인대학 만들기-우리는 청춘대학생’이란 주제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소속 노인대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특강 및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각종 검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건강프로그램과 달리 수동적으로 강..
10월 11일 산청에서 열린 경남학생서예대전에서 함양여자중학교 3학년 정지은 학생이 중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수상자에게는 경상남도교육감상과 장학금 30만원이 주어진다. 서예 대회는 남명선비문화축제와 연계하여 남명 조식선생의 실천정신과 자기수양의 뜻을 기리며 학생들이 그 정신을 계승하고자 ..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10월 15일(수) 조상들의 멋과 지혜를 배우는 전통문화 계승교육의 일환으로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조상들의 삶을 체험해보는 ‘제2차 한복 입는 날’을 실시하였다. 함양초등학교는 학교 특색 교육활동으로 지난 1992년부터 지금까지 해마다 ‘한복 입는 날’ 행사를 갖고 ..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15일(수) 관내 주요 목조문화재 중 하나인 남계서원(함양군 수동면 소재)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가을철 건조기를 맞아 화재에 취약한 목조문화재를 대상으로 관계인의 화재 초기 대응능력 배양, 의용소방대 비상연락체계 확립을 통한 신속 출동, 유관기관과의 ..
최근 2015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120억원의 사업비를 따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함양군이 10억 200만원의 인센티브도 추가로 확보한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이로써 함양군은 총 130억원이 넘는 사업비로 함양 농산어촌개발사업을 할 수 있게 돼 함양군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15일 함양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