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선거일이 임박하면서 금품․음식물 제공과 비방․허위사실 유포 등의 불법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단속인력을 총동원하여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하고 중대 선거범죄 발생시에는 광역조사팀과 협조하여 신속·엄정하게 대처하기로 하였다. 선관..
바람이 포근하다. 마당 서있는 매화나무가 금방이라도 하얀 꽃잎을 톡, 톡, 톡 터트릴 것 같다. 봄을 시샘하는 추위가 간간히 극성을 부리지만 봄은 벌써 나의 집 마당까지 온 것이다. 정월대보름날이다. 일 년 중 제일 큰 보름달이 하늘을 밝힐 것이다. 그 시간에 맞추어 함양읍 인당교 아래 위천변에는 달..
오래된 문헌에 의하면 김장은 겨울농사고 장 담그기는 일 년 농사라 했다. 장 담그기를 일 년 농사라 말한 이유를 <증보산림경제>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장은 모든 맛의 으뜸이다. 집안의 장맛이 좋지 않으면 비록 좋은 채소나 맛있는 고기가 있은들 좋은 음식이 될 수 없다. 설혹 ..
제1장 도덕을 지키고 사는 사람은 일시적으로 적막할 뿐이지만 권세에 의지하고 아부하는 자는 만고에 처량하다. 온전한 이치를 깨달은 자는 사물 밖의 사물(재산이나 지위) 이외의 진리를 생각하고 사후의 명예를 생각하느니 일시적인 적막을 겪을지언정 만고의 청량함을 취하지 말라. <원문原文>서수도덕자(..
모 선교단체에서 벌인 회개와 사랑의 실천운동에 관한 취지 설명을 보고서 가슴이 찡한 감동을 받아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는 한 배에 탄 공동운명이다. 애국도 새로운 정풍운동이 일어나기를 원하는 것도 하나였다. 그러나 이 나라는 지금 위기에 와 있다. 이것은 우리 책임이다. 왜 우리 책임인가?우리는 ..
계절이 바뀌는 분기점에는 입춘(立春) 입하(立夏)등 세운다는 뜻의 설립(立)자가 들어있다. 새로 맞이하는 계절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만들어 라는 지혜가 담겨져 있는 듯하다. 금년에는 2월 초입에 입춘이 들어 있어 한겨울에 이미 마음속 봄을 맞게 되었지만 음력 3월을 춘삼월호시절(春三月好時節)이라 했으니 ..
본사사령 부산지사장 이상현 취재부 허창석 편집부 김란주
봄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화마, 대형 산불. 산불이 발생하면 민관군이 총 동원되어 진화에 나서지만 접근하기가 어려워 하늘에서의 임무가 특히 중요하다. 대형 헬기로 수천 리터의 물을 한꺼번에 쏟아내면 어지간한 화마도 맥을 못추고 진화된다. 365일 하늘을 누비며 재난현장, 특히 산불현장에서 귀중한 국민의..
활짝 핀 사과 꽃을 즐길 수 있는 축제, 수동사과꽃축제가 올해도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수동사과꽃축제 위원회(위원장 권용재)는 지난 3월2일 수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오는 4월45~26일 양일간 제2회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수동면 도북마을 100ha규모의 사과단지 일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
함양에서 처음으로 ‘EBS 입시정보 설명회’가 개최되어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EBS와 함양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고 주간함양이 후원하는 이번 ‘입시정보 설명회’는 오는 3월15일 오후2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EBS 전문강사인 여한종 ..
오는 11일 예정된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특정 후보를 지지해 달라며 금품을 돌린 후보 지지자가 경찰에게 붙잡혔다. 함양경찰서는 지난 3월 6일 오후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부탁하며 현금이 든 봉투를 조합원에게 전달한 혐의로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은 또 A씨에게 ..
오는 3월1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조합원들의 선택은 누구에게로 향할까. 함양농협, 마천농협, 수동농협, 지곡농협, 안의농협 등 지역 농협 5곳과 함양산청축협, 함양군산림조합 등 모두 7개 조합에 18명이 출마한 이번 조합장 선거의 최종 승리 결과는 11일 판가름난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
함양경찰서(서장 박영대)는 3월8일부터 면단위 파출소 등 광활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출동소요시간이 길어져서(5분 이상) 신고자가 경찰관 도착시까지 아무런 정보 없이 장기간 기다리게 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초조와 불안감을 감소시켜 주기 위해 112도착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112도착 알리미 서비스는 신..
미래 함양농업을 이끌어갈 141명의 농업인에 대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됐다. 함양군은 3월5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선도할 핵심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제8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함양농업대학장인 임창호 군수를 신성범 국회의원, 황..
함양군번영회(회장 임명섭)는 3월5일 오전11시 상림공원 사운정에서 함양군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기원제를 개최했다. 2015년 한 해 군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기원제에는 임창호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을 비롯해 유림,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군민 기원제는 임창..
한국자유총연맹 경남도지부 여성협의회 회장에 최성민 전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이 추대됐다. 자유총연맹 여성협의회는 지난 2월 회의를 통해 도내 17개 시군 회장들이 최성민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으며, 취임식은 3월9일 경남도지부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성민 회장은 “여성협의회가 가진 섬세함과 따뜻함..
인근 건물 보상 난항... 직선 아닌 기형 도로 가능성 높아 시외터미널 인근 주차장 사거리의 교통흐름 개선을 위해 회전교차로가 설치된다. 그러나 보상 협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으면서 기형적인 모습의 도로가 될 가능성이 높다. 군에 따르면 함양읍 교산리 1133번지 일원 주차장 사거리(시외버스주차장 인근 사..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3월6일 오전 함양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에는 임창호 군수, 황태진 의장, 진병영 도의원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이날 함양지역 14개 여성단체 2500여명의 회원들을 대표하는 여성단체협..
대한노인회 함양읍분회는 정월대보름인 지난 3월5일 오후 2시 학사루 느티나무에서 당산제를 지냈다. 이날 당산제에는 노인회 회원들을 비롯해 김종호 부군수, 진병영 도의원,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했다. @IMG12@지난 1999년 3월 천연기념물 제 407호로 지정된 학사루 느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