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난 1일부터 4월 28일까지 2017년도 쌀·밭·조건불리 직불제 사업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직불금 신청자격으로는 관내 농지를 경작하고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으로서 사업별 자격 및 요건을 갖춰야 한다. 지난해 직불금을 지급받은 농업인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등록신청서가 사전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김영춘, 이하 ‘농해수위’)는 오는 2. 7.(화) 11시 국회의사당 본관 국회접견실(317호)에서 ’국회 꽃 생활화 운동‘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주요 참석자: 농식품부장관, 국회의장,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예산결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2.6일 전북 정읍시 소재 한우 사육농장(사육규모 48두)에서 구제역 의심축이 신고되었다고 밝혔다. * 현재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결과는 2.7일 오전 중에 나올 예정임 농식품부는 해당 농가에 초동방역팀을 투입하여 사람‧가축 등의 이동을 통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2.6(월) 구제역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고 다음과 같은 강화된 방역조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어제(2.5) 충북 보은 젖소농가에서 구제역 발생에 따라 오늘 가축방역심의회를 개최하여 방역조치를 논의하였으나, 그 이후 전북 정읍의 한우농가에서 의심축 신..
지난 1월부터 마을을 순회하며 어르신 건강을 챙겨온 함양군 보건소 사랑방건강교실이 건강 100세, 장수 100세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가운데 임창호 군수가 6일 오후 안의면 건강교실현장을 찾아 어르신을 격려했다. 사랑방 건강교실은 2007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1~2월 보건소와 보건지소, 보건진료..
위림초등학교(교장 강은희)는 2017학년도 어린이회를 이끌어갈 전교 어린이회 임원선거를 2월 6일(월)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임원들이 미리 새 학기를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2016학년도에 미리 이루어졌다. 선거는 다목적실에 직접 기표소를 마련하여 기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각 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발생상황)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2.5(일) 충북 보은군 소재 젖소 사육농장에서 신고된 구제역 의심축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검사한 결과 구제역으로 확진(혈청형 : O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구제역은 2016년 3월 29일 충남 홍성군에서 발생 이후 11개월여 만에 발생한 것으로, 혈청형 O형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2017년 2월1일 별천지 교지 편집 동아리 일로 주간함양을 방문하게 되었다. 작년까지는 진주에서 맡아 하던 교지 제작 작업을 올해부터 주간함양에서 맡기로 한 것이다. 교지 편집을 하기 전에 주간함양에 대한 설명, 주간함양의 각 부서가 하는 일, 신문사에서 주로 하는 일, 기자가 되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서 간..
병곡면 추정 1999. 1. 9포도 전지 전정 현장교육 모습이다. 눈 쌓인 1월 살을 에는 추위도 배움의 길은 막지 못했다. 우리 함양의 농업은 이렇게 한걸음한걸음 발전하면서 오늘에 이루어졌지 어느 날 갑자기 이루어 진 것은 아니다. 함양에 포도재배는 1960년 前 함양군농촌지도자 하원현 회장께서 병곡면 도천..
대규모 행사가 빈번한 요즘, 함양지역에 변변한 연회장이 없어 행사장에서 먼 식당을 찾아다니는 모습이 종종 목격된다. 한 단체는 2월 총회를 앞두고 회원 교육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발품을 팔았다. 접근성이 좋은 함양읍 지역에서 총회 장소를 마련하려 했지만 교육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
느낌일까? 자꾸만 세상이 험악해져간다는 경험이 늘어만 간다. 그 누구에게 물어도 좋은 세상을 바라고 좋은 것이 주류가 되기를 꿈꾼다. 하지만 현실에선 항상 무언가 부족한 환경뿐이며 나 자신 외에는 좋은 사람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된다. 이런 나를 누가 좋은 사람이라고 해줄까? 요즘 여러 가지 상황..
오늘은 부동산경매에 관하여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주택매매시장 거래량이 둔화되면서 많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집값이 오르면 좋겠지만 앞으로 떨어진다면 대부분이 대출을 통해서 샀기 때문에 그 여파는 매우 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여건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동산경매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
제90장하늘이 나에게 복을 박하게 준다면 나는 내 덕을 두터이 하여 이를 맞이하며 하늘이 내 몸을 수고롭게 한다면 나는 내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이를 보충하고 하늘이 내 경우를 곤란하게 한다면 나는 내 도를 다하여 이를 통하게 할 것이니 하늘이라도 나를 어찌할 수 있겠는가!<원문原文>天薄我以福(천박..
작년 설날에 친정 부모님이 한국에 계셔서 함께 설날을 보내니까 정말 기쁘고 베트남 뗏(베트남설날)의 분위기를 느꼈습니다. 그런데 날씨 때문에 친정 부모님이 고향에 가셨고 올해 설날이 왠지 마음이 슬펐습니다. 저에게 올해 10번째 한국 설날을 지냈지만 익숙하지 못하고 베트남설날을 자꾸 그리웠습니다. 매..
지리산농부가 서울에서 지하철을 탔는데 (촌놈이 왠일로 서울에 다 갔냐고?) 맞은편에 20대 아가씨와 70대 할머니가 앉아있었다. (와~ 촌놈은 서울 가면 안 되나? 볼 일이 있어 갔다. 와) 20대 아가씨는 빨간 루즈를 바르고 눈썹 아래도 핑크로 채색하여 안 그래도 건강미 넘치는 얼굴이 더 예뻐 보였는데, 핸드백에..
주간함양 편집위원회가 2017년 정유년을 맞아 더욱 새로운 인물들로 꾸려졌다. 주간함양은 지난 1월23일 오후6시 사내 회의실에서 2017년 1월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새롭게 구성된 주간함양 편집위원으로는 이용기(전 함양군청 기획감사실장) 위원, 장원(다볕자연학교장) 위원, 구혜령(함양군문화관광해설사) 위원,..
함양 군정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2017년 군수 읍면군정보고회’가 1월16일 함양읍을 시작으로 24일 서하면에서 막을 내렸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군민과의 소통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여기서 나온 민원들을 2017년 함양 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2월 예정된 군의회 추경안에 반영할 수 있도록 새..
‘세상의 어떤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하는 인스타그램은 타인의 일상을 들여다본다는 의미에서 사회학적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2014년 12월 기준으로 전 세계 월간 사용자수 2억명을 넘어섰고 총 300억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다대다多對多 쌍방향으로 소통하여 일상을 공유하고 지지하고 응원하..
올해 초등학교에 취학하는 취학아동이 지난해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상승폭은 미미하며 전교생 수는 적어 학교통폐합에 대한 근심은 여전하다. 함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올해 취학아동은 13개 학교 전체 248명으로 지난해 235명에 비해 13명이 늘었다. 지난해에 비해 5%상승한 것이다. 하지만 취학아동자수가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