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소중한 한 표!사전투표기간(6월 8일~9일)과 선거일(6월 13일)에 모두 근무하는 근로자는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선거를 앞둔 고용주!고용주는 근로자에게 투표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선거일 전 7일(6월 6일)부터 선거일 전 3일(6월 10일)까지 인터넷 홈페..
제155장일에서 물러서려거든 마땅히 그 전성기에 물러서야 하고 몸을 두려거든 마땅히 홀로 뒤떨어진 곳에 두어야 하느니라. <원문原文>謝事(사사)는 當謝於正盛之時(당사어정성지시)하고 居身(거신)은 宜居於獨後之地(의거어독후지지)니라. <해의解義>일을 그만두고 물러갈 때에는 일이 한층 잘될 ..
밭에 생강을 심었습니다. 생강을 심고 짚으로 덮어두었는데 생강 싹과 함께 초석잠이 곳곳에 올라왔습니다. 지난해 초석잠을 심은 곳에 생강이 심겼고 초석잠 뿌리가 남아있었나 봅니다. 어떻게 할까 망설이다가 결국 초석잠 싹을 빼어버렸습니다. 지금은 여린 싹이 예쁘게 자라지만 둘 다 자랄 때는 생강의 성장에도..
6월은 나라를 위하여 희생한 분들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6월을 호국보훈의 달로 지정한 이유는 6.1 의병의 날, 6.6 현충일, 6.10 민주항쟁기념일, 6.25 한국전쟁, 6.29 제2연평해전이 모두 일어난 6월을 기념하기 위하여 6월을 호국 보훈의 달로 지정 한 것입니다. 현충일은 6월에 ..
글 싣는 순서1회 함양군 공공도서관의 현주소2회 최초의 군립도서관을 세운 옥천군3회 순창군립도서관을 찾아서4회 다케오도서관, 지방 작은 마을을 살리다5회 함양 제2의 공공도서관은 어떻게? 순창군립도서관은 문화융성 전진 기지 ‘슬로푸드의 고장’ 전북 순창군 2018년도 예산은 3431억 원이다. 1읍..
주간함양은 지난 5월28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5월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편집위원회에는 장 원(다볕자연학교 원장) 위원장, 구혜령(함양군문화관광해설사)·서정숙(함양농협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장)·차상열(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상미(함양지역자활센터 센터장) 위원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15회 병곡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박상호)가 지난 5월26일 병곡면 등구정 일원에서 동문 및 면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축제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하충현 재경병곡면향우회장, 김경택 재부병곡면향우회장, 양영인 재부함양중학교 동문회장, 김용춘 병곡면장, 하정영 병곡초..
서상중학교 총동창회(회장 전인배)는 지난 5월26일 서상중학교 체육관(덕유관)에서 동문을 비롯해 내빈과 역대회장, 임원진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차 서상중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동문한마음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상중 25회 주관(회장 이순호)으로 오전 11시 ‘제19차 정기총회’를 ..
함양군의원 가선구에 출마한 서진교(49·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5월30일 오후 2시 함양읍 함양남서로 1239-13 대성가설자재에서 ‘함양의 미래, 그 속의 우리와 이웃이 가장 소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문상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김순화..
함양군의원 가선거구(함양읍·백전면·병곡면)에 출마한 이용권(55·무소속) 후보는 지난 5월26일 오전 2시 함양읍 함양로 1130(강남의원 3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표심잡기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 후보의 고등학교 스승인 권영철 은사와 이창구 전 함양군의회 의장, 문영일 함양유도..
함양군의원 가선구에 출마한 김점옥(53·무소속) 후보는 지난 5월27일 오전 11시 함양읍 용평중앙길5 꽃나래에서 ‘제가 제대로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 후보의 은사인 박진숙 호서대 상담심리학 교수를 비롯한 지지자 및 지인과..
함양군수 후보자 초청 농정토론회가 6월1일 오후 지방선거 실시이후 함양에서는 처음으로 열려 농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토론회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한농연, 한여농, 한우협회, 한돈협회, 4H본부, 4H연합회 등 함양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종천) 소속 16..
함양군이 전국에서 8번째, 경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야심차게 문을 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더함양 빌리지’가 본격 운영을 앞두고 지난 5월19일부터 입주를 시작, 예비 귀농·귀촌인 30세대 모두가 지난 5월22일 입주를 완료했다. 함양군은 지난 4월2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소합격자 30세대와 입..
주간함양은 지난 6월1일 직접적인 대상이 되는 본지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경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안차수, 김영주, 진홍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언론윤리와 언론법제, 무엇이 중한가?’의 주제로 사별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김영주 교수는 경남대학교 한 학기 수업의 내용을 간추려 ‘언론통제요인과 ..
함양군이 군장학회를 통해 지원하던 교육경비 보조사업에 제동이 걸려 함양지역 일선 학교의 각종 교육사업에 차질을 빚게 됐다. 경남도는 지난 4월9일부터 17일까지 함양군을 상대로 한 종합감사에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규정 위반을 지적했다. 이는 함양군이 교육부가 지난 2007년 12월 시행한 ‘지방자치단체의 교..
지난 2017년 10월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Sophia)는 미국의 뉴욕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에서 로봇 인류로서 연설을 하였다. 로봇 소피아는 인류의 식량부족문제는 공평하게 분배되지 않은 데에서 비롯된 문제임을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그녀는 이의 해결을 위해 인공지능과 로봇이 상생이라는 가치를 더 집..
함양군, 38곳 중 7곳 위반 고농도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날로 심각해지면서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경남도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 등 도내 3대 주요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 위반 사업장을 무더기 적발했다. 경남도는 미세먼지 농도 증가와 중국 발 황사 유입 등으로 심각해지는 고농도 미..
경상남도는 도내 401만2000 필지에 대한 2018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31일 공시했다. 개별공시지가는 지난해 11월부터 7개월간 시장·군수·구청장이 토지특성 조사, 산정과 검증을 마치고 시·군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공시한다. 전국 평균 개별공시지가 상승률은 6.28%이며 경남은 평균 ..
“시아버지와 남편이 생산한 질 좋은 우유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유제품을 만들고 싶다.” 함양읍 고운로 75 읍내파출소 인근에 깔끔하게 단장한 가게 하나가 최근 문을 열었다. 커피 등 음료와 유제품을 함께 판매하는 이색 카페다. 이현정(40)씨의 가다수밀크맘이다. 그녀는 “아이들의 이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