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박영식 대표가 운영하는 흑돼지 전문 유통센터 까매요가 교육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함양 관내 청소년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함양읍 상림공원 앞에 위치한 까매요는 버크셔 순종과 우리 흑돈 순종을 약 6000두 가량 사육하는 직영 농..
위성초등학교(교장 황춘연)는 7월 2일(토)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림 문화놀이 장날 달시장에서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위성초 6학년 학생들이 사회 교과의 경제, 도덕 교과의 봉사와 나눔을 학습하기 위해서 실시된 것으로 상림 문화놀이 장날에서..
함양용추아트밸리(이사장 박유미)는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40회 신작전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함양용추아트밸리의 초대전으로 지난 2일 오후 3시 오프닝을 가졌다.오프닝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와 정상기 함양문화원장, 강성갑 함양예총회장을 비롯한 많은..
진병영 함양군수는 취임 후 첫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7월 4일 오전 진병영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여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
미래 함양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 농업인들의 단체인 경남청년농업인영농조합법인(대표 김유선)에서 지난 2일 팜파티를 개최하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아름다운 함양 환경의 가치를 알고 잘 보존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 나가는 환경정책제안포럼이 지난 6월30일 함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2022 함양환경주간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지난 ‘궁금해? 함양산들강’ 특강에서 나누었던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함..
주간함양은 6월27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6월 독자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독자편집위원회에는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위원장, 김형철(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장)·이영규(전 함양경찰서수사과장)·임영진(함양문화원 이사)·정민수(전 함양군청 산림녹지과장)위원 등 5명이 참..
무좀은 어떤 질환인가요? 흔히 말하는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한 대표적인 피부질환으로 전문용어로는 ‘표재성진균증’이라고 합니다. 표재성진균증은 곰팡이가 피부의 각질을 녹여 영양분으로 삼아 기생, 번식하는 만성 재발성 질환입니다. 발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발생하는 무좀으로 ..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은 언제 건국 되었는지 자녀들과 외국인에게 이야기 할 수 있는가? 엉뚱한 질문 같지만, 최근 대한민국은 건국일을 언제로 정할지 서로 싸우고 있으며, 이제는 대한민국 건국에 대한 이야기는 침묵해야하는 실정에서 살고 있다. 얼마 전 모 단체에서 ..
후집(後集)128장한 가지 이로운 일이 일어나면 곧 한 가지 해로운 일이 생긴다. 그러므로 천하는 언제나 무사한 것으로 복을 삼는다. 옛사람의 시를 읽어보니 이르기를 “그대에게 권하노니 제후에 봉해지는 일을 이야기하지 말라. 한 장수가 공을 이룸에는 만 사람의 하기만..
장마가 시작된 지도 벌써 며칠이 지났습니다. 이제 그만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가슴을 크게 채웁니다. 이런 나의 마음을 알았을까요? 오늘은 날씨가 눈치껏 행동합니다. 아침까지만 해도 세차게 내리던 비가 잠시 쉼을 하며 그친 것입니다. 마치 꽃 만나라고, 바람 만나..
지난 가을 축대 공사할 때 사라졌던 장미가 바위 틈새에서 올라오더니 꽃까지 피웠습니다. 일부러 심을 수도 없는 험한 곳에서 사라졌던 장미가 나타나 생존신고를 해주니 연인을 다시 만난 것처럼 기쁩니다. 지난 가을 포크레인 기사에게 꽃나무는 살려달라고 부탁을 하기는 했지..
위성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 대의원들끼리 조를 짜 학교운동장 쓰레기 줍기를 시작했다. 위성초 운동장 내에 쓰레기가 많다는 건의를 듣고 나선 것이다. 진주의 한 초등학교는 위성초처럼 쓰레기가 많았지만 그 학교 대의원들이 일주일에 두 번씩 쓰레기를 주우니 깨끗해졌다고 했다..
용인 에버랜드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아침 7시40분까지 학교에 모여 인원 체크를 하고 관광버스에 타서 짝꿍끼리 자리를 잡았다. 나는 승주, 연아라는 친구랑(두 명의 친구랑) 짝꿍이다. 그런데 버스는 자리가 두 명씩 앉는 자리인데 나까지 합치면 셋이라 한명씩 돌아가면..
6월 15일, 매달마다 열리는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가 열렸다. 미국 정부의 금융 정책을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관인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산하 기관에서 열리는 회의다. 미국의 기준 금리를 결정할 수 있다. 이곳에서 기준 금리를 75bp (0.75%p)를..
띠부띠부씰하면 가장 유명한 포켓몬빵, 1999년도에 초판 되어 인기가 많았던 빵이었다. 하지만 닌텐도 DS 발매에 힘입어 2022년도인 지금, 23년이 지나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처음으로 판매하였을 때는 주요수요자들이 어린 아이들이었지만 23년이 지난 지금 주..
최근 미국의 대법원에서는 50여년 만에 낙태권을 폐지하였다. 이에 따라 미국은 낙태권 폐지를 찬성하는 여론과 낙태권 폐지를 반대하는 여론으로 나뉘게 되었는데, 이 기사에서는 이와 같은 사례들을 통하여 세계 각국은 낙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다루어 보고자 한다. ..
지난 6월 25일 토요일 함양 제일고등학교에서 직업캠프를 열었다. 친구들과 같이 체험할 생각에 설레었다. 직업캠프는 농업, 조경토목을 포함하고 있는 농업계열에서 열렸다. 오전10시까지 모여 선생님 두 분과 함께 첫 번째 체험인 에이드 만들기를 했다. 만드는 법을 알려..
함양초·함양여중·함양고 등 함양의 3개 학교가 ‘미래형 학교’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은 ‘2023~2025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함양군 3개 학교를 포함한 75개 학교를 선정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40년 이상 된 노후 학교..
6월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이다. 특히 한반도 역사에 있어 한국전쟁이 발발했던 비극의 달이라는 인상 또한 짙다. 전쟁 당시 함양지역에서는 빨치산·인민군 그리고 군사·경찰에 의한 민간인 학살이 발생했고 그 상흔은 여전히 우리 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