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0@최경인 대표주간함양이 태동할 때부터 발기인으로 동참했던 최경인 대표님은 2001년부터 경남매일에서 기자생활을 함과 동시에 주간함양의 경영부사장을 겸임해왔습니다. 그러다 지난 2015년 3월 1일 주간함양의 3대 대표로 취임해 현재까지 대표직을 맡고 있습니다. “경영부사장을 해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병곡초등학교 제 13회 총동창회(총동창회장 강성갑)가 지난 5월28일 오후 6시 등구정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총동창회는 주관회기인 41회(회장 정철호)가 정성스럽게 마련했다. 총동창회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주요 내빈으로 임창호 군수와 황태진 군의회 의장, 진병영 도의원, 유성학 군의회 부의장,..
지난 전국소년체전에서 함양중 현주찬군이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전국적인 이름을 드높였다. 또한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아 대회 최우수로 선정되어 대한승마협회로부터 트로피와 격려금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5월28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승마 부가 창단 6..
함양스카이뷰CC의 대중제 전환 영업에 반대하는 회원들이 골프장 입구를 막아서는 등 실력저지에 나섰다. 스카이뷰CC 회원비상대책위는 30일 오전 긴급 비상총회를 소집, 회원들이 골프장 입구에 집결 차량 경적시위를 벌이는 등 집회를 벌였다. 골프장 측에서는 이날부터 대중제 골프장으로 전환을 통한 영업을 시..
이현출 前국회입법조사처 심의관의 정치개혁 관련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대 총선 거창·함양·산청·합천선거구 예비후보로 출마하였으나 뒤늦은 선거구 개편으로 새누리당 당내 경선에서 낙천한 이현출씨가 총선 후 중앙정치 무대에서 정치개혁과 관련한 폭넓은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심의관은 지난 4월 29일 ..
마천중학교(학교장 이동만)는 5월 23일부터 27일(3박 5일)까지 3학년 학생(17명)을 대상으로 필리핀에서 영어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는 학교에서 배운 어학 실력을 영어권 현지에서 직접 활용해 봄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및 능력의 극대화를 꾀하고, 나아가 해외에 대한 견문을 넓혀 국제적 ..
재부 안의중·고등학교 총동문회에서는 지난 29일 제7회 안의중·고등학교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과 체육대회를 겸한 자리에서 안의중학교(교장 노정임)에 학교발전기금 이백만원을 쾌척했다. 지난 몇 년간 총동문회 총회의 자리에서 안의중학교 후배들을 잊지 않고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해 준 재부..
임창호 함양군수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원교공동묘지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며 막바지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30일 함양군에 따르면 원교공동묘지 정비사업은 2014~2016년 국·도·군비 총31억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경관개선사업이다. 군은 함양읍 도..
정민수 산림녹지과장“함양이 전국 산삼 유통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오는 2020년 산삼항노화엑스포를 준비 중인 함양군. 그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산림녹지과 정민수 과장의 다짐이다. 정 과장은 “아직까지 세계시장에는 산삼 유통시장이 없다. 인삼 시장만이 존재할 뿐이다. 엑스..
굳은 절개와 충절의 고장 함양. 예로부터 외세의 침입에 온몸으로 맞서며 우리나라를 지켜온 함양의 옛 조상들은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에도 당당히 맞서 싸웠다. 우리나라를 지킨 독립 운동가들이 있었기에 떳떳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함양지역에서는 초기 의병항쟁부터 시작해 3.1운동, 그리고 신간..
제60장봄이 와서 시절이 화창하면 꽃은 한층 더 아름답게 피어나고 새도 또한 몇 마디 고운 소리로 지저귄다. 선비가 다행히 세상에 두각을 나타내어 따뜻하고 배부르게 살면서도 좋은 말을 세우고 좋은 일을 할 생각이 없다면 비록 백년을 살지라도 하루도 살지 않은 것가 같으니라.<원문原文>春至時和(춘지시..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한낮 기온은 한여름을 방불케 되면서 벌써부터 자외선 차단제를 찾거나 피부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화장품을 즐겨 쓰는 계절이 되었다. 어제는 바쁘게 외출을 할 일이 있어서 세수를 하고, 뭔가 얼굴에 발라야 할 것 같아서 화장품을 찾아보았다. 시골 생활에 멋을 낼 일도 없고 해서 화장품..
지난 5월17일 서울 강남역 번화가 화장실에서 20대 여성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참변을 당한 사건은 국민들의 공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강남역 10번 출구에는 고인의 명복을 비는 국화꽃과 여성혐오를 규탄하는 수많은 여성들의 쪽지글로 가득했습니다. 이 사건이 정신질환자의 ‘묻지마 살인이냐’, 아니면 ‘여성..
베트남 평야 동남부지방에서 잘았으니 산을 이야기하면 뭔가 생소합니다. 어릴 땐 산을 보면 뭔가 웅대하고 우람스러운 모습을 머릿속에 담았습니다. 산을 그렇게 좋아해서 부모님이 자주 바땐 산에 저희들을 대리고 놀려갔습니다. 베트남동남부지방의 가장 높은 바땐(Ba Den)산이고 바땐 산 이름을 처음 듣는 사람..
창간14주년 축하 만평
창간14주년 축하
창간14주년 축하 만평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한·프랑스 수교 130주년을 맞아 5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3주에 걸쳐 프랑스 대형유통업체에서 대대적인 우리 농식품 판촉행사에 나서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는 프랑스의 메이저 대형유통업체인 르끌레어(E.Leclerc, 매출액 약 56조..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5월 28, 29일 양일간 레츠런파크 서울승마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1학년 현주찬 선수가 장애물 비월 경기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아 대회 최우수로 선정되어 대한승마협회로부터 트로피와 격려금을 수상하기도 했다.
재진주함양군향우회(회장 김두행)는 지난 27일 오후 7시 진주시 칠암동 포시즌에서 2016 정기총회를 열고 고향발전을 염원하고 함양인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재진주함양군향우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정한록 부군수, 군 관계자, 향우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두행 회장 인사말, 정한록 부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