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10월 14일(금) 제12회 서상 꿈돌이 연극 축제를 서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었다. 이번 연극 축제는 서상초등학교의 특성화 교육인 ‘연극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밝은 심성, 자신감, 창의적 표현력을 대내외적으로 선보이고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농촌지역의 주민들이 공연을 함께 즐길..
함양군보건소는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청정한 도시이미지를 제고하고자 17~23일 1주일간 ‘공중이용시설 금연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보건소는 평생건강담당을 포함해 2인 1조 4개조로 점검반을 편성, 신규지정시설과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단속을 벌인다. 이번 점검에서는 시설 전체..
함양군은 군민안전과 인구늘리기 시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군민안전보험 가입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하고, 지난 10월 초부터 군민안전보험을 개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군민안전보험은 군에 주민등록을 한 전 군민 대상으로 1500만원을 들여 가입했으며, 군민은 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
함양군은 오는 27일 열리는 경상남도 공무원정보지식인대회에 함양군대표로 4명을 내보내기로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군은 정부 3.0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정보지식인을 양성하고 정보화 역량을 개발하고자 지난 12일 정보화교육장에서 ‘2016년 함양군 공무원 정보지식인 경진대회’를 열고 건설교통과 김성..
함양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관악연주단체 다볕유스윈드오케스트라가 20일 오후 7시 30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야 놀자-다볕골을 연주하다’ 공연을 펼쳐 깊어가는 가을 함양을 감동으로 물들인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문화야놀자-다볕골을 연주하다..
임창호 군수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함양농업기술센터 신축이전사업이 마침내 마무리돼 본격적인 ‘원스톱 농정서비스’를 구현해 부농의 꿈에 성큼 다가섰다. 19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해 1월 말 첫 삽을 떴던 함양농업기술센터 신축이전사업이 공사 20개월 만에 지난 9월 준공됐다. 총 160억 여원이 투입된 이 사업..
오랜 예전부터 전해내려 오는 전래놀이를 복원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안의면 다송헌 이철수씨가 명인으로 선정됐다. 이철수씨에 따르면 지난 9월초 명인협회의 추천을 통해 ‘전래놀이’ 부분 명인으로 선정되었다. 이철수 명인은 “교과서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우리의 전래놀이다. 전래놀이는 일부러 만든 ..
서부지방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안영섭)는 관내 국유림 연접 마을 중 국유림보호협약이 체결 된 마을을 대상으로 가을철 대표 임산물인 송이를 무상양여 했다. 함양국유림관리소에서는 산촌마을 주민의 소득증대와 산림보호를 위해 매년 국유림 내 생산되는 임산물(고로쇠수액, 버섯류 등)을 무상으로 양여하고 있..
완연한 가을 날씨 속 천연 숲 상림공원 옆 위천에 천연기념물 제327호 원앙들이 한가로이 노닌다. 지난해까지 약 50여마리만 보이던 원앙은 최근 100여마리까지 늘었다. 함양에 터를 잡은 원앙처험 함양도 많은 이들의 새로운 터전이 되었으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0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중국 광저우시 최고 번화가인 요우이 광장에서 지난해 말 한중검역 협상 타결로 중국시장에 신규 진입한 김치와 쌀, 삼계탕과 유제품 등을 홍보하는 소비자체험 홍보행사인 「2016 韓國美食節」을 개최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는 지난 17일(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쌀 가공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발전 전략”을 주제로 제4회 식품·영양·조리(이하 식영조)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쌀 가공식품 산업을 통해 농업계의 최대 화두인 쌀 공급과잉 문제를 해소하고 나아가 농업의 미..
함양군은 제2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18일 오전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회장단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는 21~23일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에는 18개 시군의 임원과 선수 지역주민 등 2만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29개 종목의 경기를 치르며 ..
광주~대구 고속도로 확장개통으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온 8개 영·호남 시군이 지속적인 우호교류협력을 위해 ‘팔지동맹’을 맺었다. 팔지동맹은 ‘8개 지방자치단체‘가 ‘팔찌’처럼 끈끈하게 협력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함양군은 18일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광주~대..
함양군은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임용 16·실무수습 7명 등 신규공무원 23명(남15·여8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실무수습은 청년실업 해소와 임용 후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지식의 사전습득을 위해 시행되는 임용 전 공무원 인사제도다. 군은 그동안 직원들의 휴직과 타 기관 전출 등 부서별 결..
함양군이 부당한 규제를 없애고 기업활동에 애로를 주는 규제를 발굴·해결하고자 매월 기업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규제개혁상담실’이 호평을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월 함양군상공협의회(회장 노원상)을 규제개혁상담실을 운영, 기업체로부터 현장의..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제37회 흰 지팡이의 날 맞이 홍보 캠페인이 경남 10개 지회에서 동시 진행되는 가운데 17일 오전 함양에서도 실시됐다. 18일 함양군에 따르면 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10월15일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이끌어내자는 취지로 ..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사회적으로 각종 폭력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경남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가 지난 17일 오전 함양읍 동문사거리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18일 함양군에 따르면 ‘보라데이’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
혈혈단신 남편만 바라보고 머나먼 타국까지 시집와 터잡고 알콩달콩 사랑의 결실을 맺고 열심히 살아가는 함양군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와 춤 경연을 펼치며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긍심을 높였다. 18일 함양군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함양지구협의회(회장 차정숙)가 주관한 ‘제8회 함양군 다문화가족 노래..
다듬이소리 정겨웠던 2016년 지리산둘레길 송전산골마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함양군 휴천면은 지난 15일 휴천면 송전마을일원에서 열린 지리산둘레길 송전산골마을축제에 1200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추억’을 먹고 보고 즐겼으며, 농산물판매·먹거리장터·숙박 등 1630여만원의 마을소득을 거뒀다고 18일 ..
국민연금 추후납부제도 확대 시행’에 대해 궁금합니다.국민연금 추후납부제도 확대 시행 안내(2016.11.30. 시행) 국민연금법 개정으로 납부예외기간 뿐만 아니라 연금보험료 납부이력이 있는 가입자가 무소득배우자 등 경력단절자의 적용제외된 기간에 대해서도 추후납부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제도가 확대 시행됩니다.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