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 종가로 유명한 인산가의 H&B(헬스 앤 뷰티) 브랜드 ‘씨실(SEASEAL)’에서 데일리 케어 제품인 마스크팩 2종을 출시했다.씨실(SEASEAL)은 죽염 종가 ㈜인산가에서 2020년 론칭한 솔트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인산가의 죽염을 이용한 헤어 케어..
함양군은 정기분 재산세 2만1,637건에 대해24억600만원을 부과했다. 이번 부과대상은 주택, 건축물, 선박으로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본세 기준으로 20만원 이하는 7월에 전액이 부과되며, 2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7월과 9월에 각각 50%씩 부과된다. 특히, 올해..
함양군이 상림공원 인근에 위치한 최치원역사공원에 도서코너와 신라의복체험장 등 새로운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최치원역사공원은 상림을 조성한 고운 최치원선생의 애민정신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함양군에서 지난 2018년 준공하였으며, 1만 8,521㎡의 면적에 기념관, 역사..
민선8기 함양군을 이끌어 갈 진병영 군수가 부서별 군정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군정 챙기기에 돌입했다. 군에 따르면 진병영 군수 주재로 지난 7일부터 4일간 22개 관과소별 부서장 및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사업 및 당면 현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추..
수요일 저녁. 성심병원 맞은편 인도를 걸어 한주아파트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활발한 청년의 모임에 시선이 뺏기는 공간이 있다. 바로 꽃집 쟈뎅드마망. 꽃집 쟈뎅드마망이 청년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꽃집 쟈뎅드마망은 경남청년센터 민간공간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비, 재료비,..
7월 12일(화)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에서는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놀이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1학기 친구사랑 주간 및 마천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천왕봉 다모임’ 활동과 연계하여 운영하였는데 마천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이 모두 함께 어울려 더욱 즐겁..
천령유치원(원장 이영란)은 7월 11일(월)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유치원 교원 숲 놀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원의 생태 역량 강화를 통한 생태환경전환교육의 실행력을 제고하고자 함양 지역거점유치원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실..
올봄 두 번에 걸쳐 새로 심은 장미가 18그루입니다. 독일, 프랑스 , 일본 장미들입니다. 그동안 가꿔오던 것들도 있어 이제 정원에 자라는 장미가 마흔 그루가 넘네요. 마당이 넓은 산골짝 집이기는 하지만 너무 많이 심은 거 같습니다. 심는 거야 쉽지만 가꾸는 일은 ..
후집(後集)129장음탕한 여성이 극단에 이르면 여승이 되기도 하고 일에 열중하던 사람도 격해지면 불도에 들어가니 깨끗한 불문(佛門)이 언제나 음사(淫邪)의 소굴이 됨이 이와 같도다. <원문原文>淫奔之婦(음분지부)도 矯而爲尼(교이위니)하고 熱中之人(열중지인)..
하늘을 날아오르고자 비행기 엔진에서 불을 내뿜습니다. 그리고 활주로를 달립니다. 이윽고 힘차게 창공으로 날아오릅니다. 그런데 하늘을 날아오르는 이륙(離陸)때의 3분과 착륙(着陸)할 때의 8분의 시간을 “마의 11분(Critical 11 Minutes)”라고 부릅니다...
상림공원 끝자락 뇌계공원 인근 구간 도로 위 주행 유도선 지우기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작업 뒤 남겨진 페인트가루 처리와 관련한 군민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엑스포 당시 관광객 편의를 위해 그려 놓았던 주행 유도선을 이동식 그라인더 등을 통해 다시 지..
엄마가 요즘 TV에서 산청동의보감촌에 있는 무릉교가 자주 나온다며 꼭 가 보고 싶다고 했다. 나는 작년에 학교태권도부에서 산청동의보감촌으로 훈련을 하러 간 적이 있는데 풍차카페에서 파는 수제버거가 너무 먹고 싶었지만 훈련 중이라서 군침만 삼키고 돌아왔기 때문에 부모님..
최근 파키스탄의 총리였지만, 불신임안으로 인해 총리에서 물러나게 된 사람이 있다. 바로 임란 칸이다. 물론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 더 많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과 중국도, 그나마 강대국인 미국과 러시아도 아닌 파키스탄의 전 총리니 말이다. 하지만 임란 칸..
여러분들도 고등학교를 선택했던 시절이 있으셨나요? 저는 지금 고등학교를 정하는 시기인데요. 그래서 저는 함양여자중학교 학생들은 어느 고등학교에 가고 싶어 할까?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반에 24명중 2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과연 여러분들은 어느 고등학교가 가장 인..
2022년 6월15일 오후4시경 대한민국에서 우리나라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누리호가 발사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10번째로 로켓 발사에 성공한 것입니다. 누리호는 2021년 10월 21일에 1차 발사를 했고 1년 뒤인 2022년 6월 15일 2차 발사와 함께 우..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는 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행하였으나 현재 그 외의 국가에서도 발병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국내 유입가능성도 점차 증가하여 20..
얼마 전이었던 7월2일은 2019년 우리나라의 일본 상품 불매운동이 시작된 날짜이다.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한국 수출 규제에서 비롯된 한국 측의 반발이 실체화된 것인 이 불매운동은, 20세기를 넘어선 21세기에도 한일관계는 살얼음 위에서 지팡이를 찍어가며 나아가..
함양군평생학습동아리 ‘다쟁이’와 지역야생화그리기 연구동아리 ‘다화’의 상반기 작품전시회가 7월4일 맞춤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맞춤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교육은 정재숙, 양은숙, 이정희씨가 맡았으며 지난 4월4일부터 7월4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업이 진행됐다. 8명의 회원..
지역민의 참여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주간함양은 시민기자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6월27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간함양은 각기 다른 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민을 시민기자로 참여하도록 하여 그들의 목소리를 신문에 담고 있다. 귀농귀촌, 교육, 문화,..
함양은 역사적으로 명망 높은 목민관들이 애민정신을 실천한 정치 활동 무대였다. 신라시대 고운 최치원이 그랬고, 조선시대의 점필재 김종직, 연암 박지원이 그랬다. 함양에서 태수나 군수, 현감을 지내면서 남다른 정치력을 발휘해 지역 주민들의 삶을 편안케 이끈 주인공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