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양파수확 등이 집중되는 6월을 맞아 농촌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농가 등의 어려움을 덜고자 12일, 15일 양일에 걸쳐 대대적인 농촌일손돕기에 나서고 있다. 첫날 농촌 일손돕기에는 군청 전 담당관과소 및 읍면을 비롯해 ..
함양군 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6월8일과 9일 이틀간‘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전국 통일된 슬로건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도 알리고 건강한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구..
함양군은 5월 하순 중생종 양파 수확을 시작으로 2023년산 함양양파 수확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함양군에서는 주작목인 양파를 583농가가 701ha 재배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중만생종으로 6월 10일 전후 본격적으로 수확된다. 함양군은 수확기를 맞아 적기수확 현장..
함양군은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 일환으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양지회(회장 김정만)가 주관하는 함양상림토요무대가 참가 단체를 17개로 확정하고 6월10일부터 10월21일까지 총 17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림 토요무대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군..
함양군은 2023년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14억7천7백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하고 납세 홍보에 나섰다. 자동차세는 1년에 2회(6월, 12월) 부과하는 지방세 세목으로 부과 대상은 6월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보유기간에..
함양군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취약계층 특수질병 검진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만 40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또는 2023년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의 경우 11만 7,000원 이하, 지역가입자의 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윤학송)는 6월 8일 청소년 대상 역사·안보 유적지 견학 및 통일골든벨 경남본선대회에 출전했다. 이날은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경남 통일관을 방문하여 북한으로 떠나는 수학여행 체험..
함양군은 6월9일 오후 2시 고운체육관에서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에서 승전의 굳은 결의를 보여줬다. ..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기념해 4개 국책연구기관이 주최한 공동 학술회의에 참석해 외교안보통일 분야의 성과를 뒷받침한 전문가들을 격려했다. ..
영농철을 맞아 농촌 곳곳에서 고령화로 부족한 일손을 구하느라 애를 태우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나섰다.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을 비롯한 함양농협 자매결연 농협인 진해농협(조합장 배상오) 고향주부모임(회장 김윤점) 회원 및 임·직원 등 ..
2. 작전편(作戰篇)10) 재물이 다하면 구역(丘役)이 급하고 힘이 다하고 재정이 다해서 중원(中原)의 속이 비게 된다.原文(원문)財竭則急於丘役(재갈즉급어구역)하고 力屈財殫(역굴재탄)으로 中原內虛(중원내허)라.解說(해설)전쟁이 오래 가서 국민의 재산이 말라 없어지게 되..
요즘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마당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정원의 장미들이 흐드러지게 피고 있어 아침에 눈을 뜨면 뜨거운 커피 한잔 들고 마당으로 나갑니다. 저녁 먹고도 늦은 시간까지 장미 향기에 취해봅니다. 사실 딱히 할 일이 없어도 하루의 상당 시간을 마당에..
지금은 자본주의 시대다. 산업혁명을 계기로 확고한 틀을 갖춘 이래로 이제는 전 세계 어느 한 곳도 자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 칼 맑스는 자본주의가 발달한 선진국으로부터 프롤레타리아 혁명이 일어나 결국 공산주의 사회가 될 것이라 희망했지만 지금까지도 자본주의는 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노년시대라고 합니다. 칫솔, 치약, 페니실린의 발견이 노년시대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근간에는 의학의 발달, 의학 건강 상식의 공유로 많은 사람들이 점점 나이 먹을수록 건강한 삶을 누려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급속하게 노년사회로 진입하고..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게임을 하면 재미있고 신나고 스트레스도 풀리죠. 하지만 게임을 너무 많이 하면 오히려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여 일상생활에서 사회적, 정신적, 육체적으로 심각한 지장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게임..
여러분들은 6월10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6월10일은 1987년 전국에서 6월 항쟁이 일어나기 시작한날입니다. 1987년 6월10일의 일을 다시한번 마음에 새기기 위해 6월 항쟁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6월 항쟁은 1987년 6월10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여러분, 6월4일 스트로베리문이 뜬 사실을 아시나요? 저는 그 다음날인 6월5일 어둑한 밤에 친구와 수다를 떨며 집에 가는 중이었는데 문득, 친구의 옆 모습 뒤로 큰 달이 보였습니다. 친구는 그 달을 보고 “스트로베리문인가 보다”라고 말했고 저는 그런 달 이름은 ..
지난 6월 3, 4일, 섭씨 30도에 가까운 무더운 날씨 속에 상림 공원에서 문화 놀이 장날이 열렸다. 문화 놀이 장터는 함양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생활 사업이다. 주로 장터, 공연, 놀이 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신..
전편 기사에서 이어 서술하겠다. 팔랑귀 제나라 왕의 실책 때문에 빈털터리가 된 맹상군은, 털레털레 자신의 영토인 설 땅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일전에 풍훤이 행한 차용증 불태우기의 효과로 설의 백성들은 맹상군을 환영했고, 그때서야 비로소 풍훤의 깊은 뜻을 안 맹상군이 ..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퓨전국악밴드 ‘비원’의 공연이 열렸다. 6월3일 함양군 하미앙 잔디광장에서 열린 일상의 쉼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직장문화활동지원 사업으로 실시됐다. 문화가 있는 날 ‘직장 문화 활동 지원’은 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전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