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9월 17일 고운체육관 등 관내 일원에서 열린 제5회 함양군수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에 도내 431개팀 890여명의 선수 및 동호인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영희, 민간위원장 서흥석)는 9월18일 수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으로 추석맞이 “행복꾸러미”나눔 사업과 “우리동..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석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추석 연휴기간동안 화재 예방에 효과적인 주택용 소방시설을 가족과 주변지인에게 선물하자는 의미로 추진됐다. 지난 6..
함양군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3 용평리 별빛달빛 마을축제”가 2023년 9월 23일(토), 10월 21일(토) 2회에 걸쳐 개최한다. 1차 용평리 별빛달빛 마을축제는 9월 23일(토) 17:00~22:0..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유빈테크 김덕철 대표가 15일 함양군 백전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5백만원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한가위의 정을 전했다. 백전면 출신인 김덕철 대표는 김해에서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유빈테크를 운영하고 있는 자수성가한 사업가로, 2018..
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9월15일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전북119 안전체험관에서 생존수영 및 실생활 속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초등생존수영은 3~4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의무 교육이지만 안전 사고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교육은 지속성이 중요해 병곡초등학교는 전교생..
함양사과연구회 김석곤 회장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농업인안전 365 동영상공모전 일반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인안전 365 동영상공모전은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정보를 창의적으로 제시한 영상을 선정하여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와..
안의농협(조합장 김기종)은 추석을 맞아 농협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8천2백만원 상당의 사은품을(하나로마트 이용권)을 2천7백여 조합원에게 전달했다. 김기종조합장은 “안의농협이 창립50년을 기점으로 농산물 냉해 피해지원, 원로조합원 팔순잔치, 염색봉사활동 등 농민조합원 ..
안의농협(조합장 김기종) 농가주부모임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안의농협 관내 70세 이상 원로조합원을 대상으로 염색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9월5일과 6일 안의면 농주모(회장 이혜희)회원들이 안의면 내동마을을 시작으로 서하면(회장 정순자) 송계마을 서상면(회장 서정달) 추상..
경남 최고 한우를 선발하는 2023년 경남 한우경진대회에서 함양군이 챔피언 등 여러부문에서 수상하며 함양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우 경진대회는 경남 도내에 사육 중인 한우의 개량 성과를 평가하여 우수한 개체를 선발하는 것으로 암송아지 부문, 미경산우 부문, 경..
함양기후위기환경연대(대표 김상국)가 9월15일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을 비롯해 함양시민연대, 함양군농민회 등 함양 시민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출범을 축하했다. 이번 발대식을..
서상솔밭길꽃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배옥금)에서 주최·주관한 제1회 서상솔밭길 꽃축제가 지난 9월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16일에는 솔숲음악회도 함께 열리면서 많은 이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서상솔밭길꽃축제는 2023년 농촌마..
지난 9월16~17일 이틀간 백전면사무소 앞 다목적광장에서 진행됐던 제8회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작목반(회장 양경모)이 주최·주관한 이번 축제는 ‘백전 가을오색산책’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군민 및 방문객들에게 오미자 생..
재부함양군향우회(회장 양영인)가 9월5일 오후6시 각 읍면 회장단 및 이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연제구 연산동 소재 해암 뷔페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19이후 처음 열린 이사회에는 양영인 회장·강이구 사무총장·노성순 재무국장·정승우 기획국장·김종..
여러분들은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생각해 보셨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학교에서 도덕 시간에 통일 윤리 의식을 배우고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통일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습니다. 통일을 하면 영토가 확장되고, 인구가 증가하며, 열차만으..
내가 첫 기사를 쓰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3년의 마지막 기사를 쓰다니 감회가 새롭다. 지금 이 시간들을 더 누리고 싶어 매일 ‘시간아 느리게 가라’하고 비는데 시간은 내 맘을 몰라주나보다. 내가 주간함양 신문사에 청소년 기자단이 있다는 사실을 안 것은 작년..
몇십 년 전 어렸을 때 보았던 광경이다. 지금은 전봇대 세우는 일이 어려운 일이 아니어서 깊은 산중에도 많은 전봇대가 세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적어도 1960년대만 해도 기계의 도움이 없이 사람들의 수작업으로 전봇대를 세웠던 것 같다. 인부들이 사방에서 누워..
3. 모공편(謀攻篇)7)대체로 장수는 나라의 보(輔)이다. 보라는 것은 주밀하면 나라가 반드시 강하고, 보에 틈이 있으면 나라는 반드시 약하다.原文(원문)부장자(夫將者)는 국지보야(國之輔也)라 보주즉국필강(輔周則國必强)이요 보극즉국약(輔隙則國弱)이니라.解說(해설)장수는..
부산에서 ‘된다! 된다! 잘된다! 더 잘된다!’ 초긍정 에너지로 끊임없는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을 이끌고 있는 양재생 회장의 전액지원으로 초등학교 친구 18명이 몽골여행(9/6~9/10일)을 다녀왔습니다. 효리초 6회 동기친구들을 대표해서 지면으로나마 고마움에 대한 인..
가을이지만 여름입니다. 9월 중순인데 날씨가 이럴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지리산 자락이라고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지만 한낮 기온은 30도까지 올라갑니다. 어찌된 일인지 대도시에는 열대야도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체로 광복절 즈음이면 여름 더위가 물러갔는데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