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함양중학교 43회(회장 노준태)가 주최하고 재경 함양중학교총동창회(회장 최희영)가 주관한 재경 함중 청년부 가족체육대회가 지난 6월2일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서 300여명의 동문.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함양군이 계속되는 폭염과 최근 일부 원전가동 중단 등으로 인해 전력수급경보 관심단계(예비전력 400만kw 이하) 발령이 예상됨에 따라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해 공공부문부터 실천에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기타동아리(회장 김진윤) ‘소풍’이 오는 6월15일(토) 저녁7시30분부터 약2시간 동안 함양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두 번째 기타연주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는 기타동아리 ‘소풍’의 두 번째 공연으로 회원 30여 명이 바쁜 일상 중에도 매일 저녁 모여 함께 연습하며 연주회를 준비해 왔다. 이날 연주회에는 총 5개 팀의 기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재경함양군산악회(회장 박종백)는 지난 6월2일 창립14주년 기념산행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30분 도봉역에 집결하여 도봉역-도봉능선-안부-방학능선-철탑-원통사갈림길-월벽타운 코스로 약 3시간30분 가량 산행을 한 후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독후감을 쓰려고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다 초등학생 5·6학생 권장도서인 ‘마당을 나온 암탉’이라는 책을 발견하였다. 초등학생 권장도서이기도 하고 마당에서 닭이 탈출하는 모험이야기도 같아서 한번 읽어 보았다.
함양에는 5개 농협이 있는데 함양군 전체에서 2011년 기준 농특산물 50개 품목에서 2.300억 원 정도의 농업소득을 올렸고 그 중 함양농협이 1.000억 원 이상의 소득을 올렸다. 특히 함양농협 경제 사업부는 농산물 유통 부문만 따지면 전국 농협 1위이고 전체 유통기업 중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 만큼 큰 규모와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고.
양파의 계절이 돌아왔다. 함양읍 시가지를 조금만 벗어나도 사방 보이는 들판엔 제법 알이 굵은 양파를 수확하는 손길이 바쁨을 알 수 있다. 붉은 망에 수북이 채워지는 양파는 무수한 손길이 오고 간 농부들의 결실이며 기쁨으로 고된 농사의 보상을 한꺼번에 보상해 주는 듯 길가에 수북이 쌓인 양파는 보는 이들도 흐뭇하게 한다.
죽순은 이르면 4월 중순에서 6월 하순 사이에 나는 것을 식용하는데(때로 8월까지) 티로신. 아스파라긴. 발린. 글루타민산 등의 아미노산과 베타인이나 콜린. 비타민 A. B. B2와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 특히 죽순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은 몸 안의 염분을 배출시켜 주므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권하는 식품이다.
삶이 피곤하고 힘들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남들은 다 잘 살고 있는 것 같은데 나만 일이 꼬이고 어려운 것 같고. 다들 웃고 있는 것 같은데 나만 고통스럽고 괴로운 것 같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요.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창영) 학생들이 ‘제3회 경남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에서 금상 1명. 은상 4명. 동상 3명 등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해가 거듭될수록 경쟁률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 대회는 지난 5월30일 경남 거제시 거제여상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전공 관련 8개 부문에 경남지역 상업계열고등학교 270명 학생들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휴천면 문정리 문정마을에 사는 강말숙 여사가 함양향교로부터 열부상을 받았다. 지난 6월1일 100세로 장수하며 올곧게 살아온 강말숙 여사의 삶을 기념하여 열부상 전달식이 열려 박동서 휴천면장과 정경상 함양향교 전교. 노재용 유도회장. 유림. 친지. 동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제58회 현충일 추념식이 6월6일 이은리 소재 함양군 충혼탑에서 임창호 함양군수. 박종근 의장. 이선록 함양경찰서장. 변민석 교육장. 이영재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보훈단체 회원 및 유가족. 지역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임창호 함양군수는 지난 6월5일 안의. 휴천. 병곡면사무소 등을 방문해 직원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읍·면 순방 시 가졌던 면정 업무보고와 군민을 위한 대화의 장의 자리가 아닌 평소 군수와 대화를 나누기 어려운 면사무소 직원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함양군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업체와 농가를 위해 함양의 청정지역에서 생산 및 제조된 농·특산물을 6월6일부터 13일까지 창원시 대동백화점(대표 곽규환)에서 특판행사를 개최한다.
함양농협(조합장 박상대)은 6월5일(수) 오전11시 함양농협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임창호 함양군수. 이영재 경남도의원. 이용기 함양읍장. 고창근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박동진 안의농협조합장. 이양우 지곡농협조합장. 고영희·도수웅 전 함양농협조합장. 곽근영 새고성농협조합장. 함양농협 대의원 및 조합원과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김재웅 전임 조합장과 제13대 박상대 신임 조합장의 이·취임...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식품을 생산. 유통할 경우 현재는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을 앞으로 예외규정을 두어 완화된 기준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함양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흥식)가 남성대상교육의 일환으로 6월5일(수)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함양소방서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마천초등학교(교장 곽상윤)는 4~6년 학생들이 6월5일(수) 지리산 인근 지역 학생들의 글쓰기 잔치인 ‘제17회 지리산 청소년 글쓰기 한마당’에 참가했다. ‘지리산 청소년 글쓰기 한마당’은 지리산 일대의 초·중·고 12개교 학생들이 실상사 마당에 모여 글쓰기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교류의 한마당이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동료교사 수업을 공개해 왔다. 지난 4월8일 6학년 교사를 시작으로 5학년. 특수. 보건. 영양. 전담. 영어회화강사. 3학년. 2학년. 4학년. 1학년 순으로 수업 공개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