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함양군향우회(회장 강정구) 여성위원회(위원장 하종임)는 지난 7월13일 낮12시 합정동 지리산어탕국수(대표 김병옥/수동출신)에서 초복을 맞아 여성위원회에서 경로회원들을 모시고 삼계탕 접대가 있었다. 이 자리에는 강정구 향우회장 하종임 여성위원장을 비롯한 5명의 여성회원과 하상택 경로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경로회원들이 참석했다.
대부분의 학교가 여름 방학을 앞둔 7월18일 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는 체육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과 함께 학생들에게 지역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연 보호활동을 겸한‘시원 상쾌 물놀이’행사를 실시하였다.
함양고등학교(교장 황인규) 전교생이 유권자가 되어 2013~2014학년도를 이끌어 갈 새로운 임원을 선출했다. 이번 선거는 함양군 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이뤄져 학생들은 성인이 되었을 때 느낄 수 있는 민주시민의 권리를 행사하는 현장감 있는 교육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해마다 피서철.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 뒤에서 묵묵히 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바로 119시민수상구조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시원한 계곡을 찾는 피서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시민수상구조대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7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꿈돌이 여름 교실을 운영했다. 이는 자기이해와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바탕으로 일과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탐색해 지속적으로 꿈 키우기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서상 ‘명품 We-Dream’의 하나인 Dream(나의 꿈. 나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지역신문 지원을 위한 사업비와 기금 예산 확보를 위해 당 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7월16일 오후 민주당 대표실에서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주간지선정사협의회(회장 이웅. 이하 주간지협의회) 임원진의 방문을 받은 자리에서 “지역신문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당 차원에서 더 신경을 쓰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하고 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에서 실시하는 사랑의 집짓기 제51호 입주식이 김경두 의원. 공태정 주민생활지원실장. 김수안 안의면장. 이상식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월16일 안의면 중동에서 열렸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다방면에서 STEAM교육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 STEAM교육의 일환으로 교내 STEAM동아리를 운영하여 왔고 7월 18일 학교 강당에서 STEAM동아리 주제탐구활동 발표회를 가졌다.
교육기부 활용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학교 특색과제로 운영하고 있는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7월17일 5.6교시 창의적 체험활동의 동아리 활동 시간에 학생들이 교육기부 협약을 맺은 함양소방서(함양119안전센터)를 찾아가 ‘소방서 견학 및 비상 응급 처치’를 주제로 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 학생들이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인 7월12일. 래프팅 명소인 산청 경호강 일원에서 경호강 생태 탐사 및 래프팅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것은 물론 호연지기와 담력. 협동심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구룡정유계(계장 김태석)는 지난 7월17일 용유담 위 도로변에 위치한 구룡정에서 황태진 함양 군의원. 여성현 함양향교 전 전교.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지난해 결산을 심의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사무소는 여름성수기 동안 자연자원 훼손행위 예방 및 쾌적한 탐방문화 개선을 위해 ‘불법·무질서행위 사전예고집중단속’을 7월19일~8월18일까지 실시한다.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7월15일 대상으로 2013학년도 책 읽는 학교를 위한 독서에세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학기동안 이루어진 학생들의 지속적인 독서활동 장려 및 학생들의 작문능력과 발표력 신장. 교내 독서하는 분위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 학생들은 7월13일(토) 관성도예에서 도예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 외에도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토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는 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 지정으로 운영되는 예술교육선도학교의 일환으로 학년별 융합 주제를 선정.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7월17일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점 박찬헌팀장을 초청하여 에너지절약 및 전기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글로벌시대에 맞춰 위성초등학교 거점영어체험센터에서는 7월18일 교내영어말하기대회를 실시했다. 세계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말하기 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에 관심이 많은 여러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영어실력을 맘껏 펼쳤다.
무더운 날씨가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7월17일(수)에 전교생을 데리고 진주 캐리비안 온천으로 여름수영캠프를 떠났다. 여름수영캠프 활동을 통하여 평소 학교에서 학습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학습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캠프를 계획하게 되었다.
지난 7월17일(수) 병곡초등학교(교장 하영권) 3~6학년 학생들은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교내 영어 말하기대회를 가졌다.
눈부신 푸름이 온 산을 물결치고 있는 7월.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2학년 학생들은 함양군 죽림리에 위치한 삼봉산 산림학교로 갔다. 함양 국유림관리소에서 주관하는 삼봉산 산림학교는 함양군 학생들이 숲 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