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디지털프라자 함양점(대표 정읍택)이 16일 오전 군수실을 찾아 200여만원 상당의 전기냄비 41개와 15만원 상당 전기매트를 이웃돕기 성품으로 기탁했다. 정읍택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따뜻하게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 전기냄비를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
함양군의회(의장 임재구)는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제230회 함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여 함양군 제·개정 조례안과 2017년도 당초예산 세입·세출예산안, 2017년도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16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각 상..
함양지역의 대표적인 사진작가인 박순복 작가의 개인초대전 개전식이 지난 12월 15일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개전식에는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공병철 한국예총 경상남도협의회 회장, 김흥식 문화원 원장 등 내빈과 예술인, 일반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인초대전을 축하..
지나가는 병신년을 뒤로하고 다가오는 정유년을 맞이해 젊은 함양과 새로운 희망을 기원하는 점등식이 지난 12월 15일 오후 5시 30분에 군청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점등식에는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및 군의회 의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격적인 점등식에 앞서 기타동아..
함양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에 힘써온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기리는 제28회 함양교육상 시상식이 지난 12월 15일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김정옥 교육장,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김흥식 문화원 원장 등 내빈과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100여명이 참석한..
작은 두드림-함양 미래 100년 포럼(이하 두드림)의 첫 번째 프로젝트 청소년 음주·흡연 근절 캠페인이 진행됐다. 지난 12월14일 오후 5시부터 두드림 위원과 함양군보건소, 함양경찰서, 함양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음주·흡연 근절을 위한 합동 캠페인이 함양읍 일원에서 있었다. 이날 캠페인..
“공직에 첫 발을 디디면서 듣기 시작한 ‘김 주사’ 그 평범한 김 주사가 직장협의회를 만들고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투사가되어 징계를 먹고, 수배를 당하고, 감방을 다녀오고, 해직되고, 해고자로서의 삶과 얼치기 사회인으로서의 활동 그리고 정신적 바탕인 천주교인으로서의 인생을 그냥 적어보았다” 철밥통이..
지리산댐(문정댐)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리산백지화 함양대책위가 후원의 밤 행사를 열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지난 12월 9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함양의 한 식당에서는 지리산댐백지화 대책위원회 활동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이날 후원의 밤을 통해 그 동안의 진행상황과 향후 일..
지난달 함양군민이 자발적으로 모여 천연기념물 154호인 천년숲 상림의 쇠퇴원인을 공유하고 보전방안을 모색했던 민간모임이 결성식을 갖고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16일 함양군에 따르면 녹색실천문화연대가 주관하고 경남도가 후원하는 가운데 ‘상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상사모)’ 결성식이..
함양군이 15일 오후 5시 30분 군청광장에서 2020함양산삼엑스포개최와 지리산케이블카유치, 희망가득한 젊은 함양을 염원하며 ‘2016 젊은 함양과 새로운 희망의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등 유관기관과 직원 등 150여명의 많은 인원이 참석해 세모의 ..
함양고등학교 학생 두 명이 여성가족부‧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에서 주관한 ‘제16회 전국 농어촌청소년문예제전’에 참가하여 수필 부문에서 2명 모두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 주인공은 김나경(함양고3)양과 고문영(함양고3)양이다.김나경양은 제16회 전국 농어촌청소년문예제전 수필 부문에서 ‘장관..
연료비 절감과 난방효과를 고려해 화목보일러 사용인구가 많은 함양군이 홀로 사는 어르신이 부주의로 화재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화목보일러 점검을 실시했다. 함양군은 14~16일 사흘간 군청 3명·읍면 11명 등 2개반 14명의 점검반을 꾸려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1206개소(주택 1204개·공공시설 2개)를 방문해 관..
함양군 이장단협의회(회장 강명구)가 15일 함양군을 방문해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함양군이장단협의회는 강명구 회장을 중심으로 11개 읍면 259개 마을의 하합과 소통을 이끌며 한해동안 군과 주민들 사이의 원활한 가교 역할을 하며 함양 발전의 선봉을 맡아왔으며 내년에도 더 살기 좋은 ..
지리산 청정 함양에서 명품 캐비어 생산·판매
짜장먹고 기부하고 `사랑의 식사`
함양군이 지역작가를 발굴 육성해 지역문화예술창달에 이바지하고 지역민의 문화예술향유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사진작가 박순복(70) 초대전 개전식이 15일 오후 3시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과 사진작가,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사..
안의농협(조합장 이상인)은 12월 15일(목) 함양군지부장(지부장 여일구) 및 3개면(안의, 서상, 서하) 78명의 농가주부모임 회원을 모시고 안의농협 농가주부모임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농가주부모임의 목적과 사업내용 및 역할 등 앞으로 안의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으로서 추진 할 사업에 대해 설..
경남 함양군의회(의장 임재구)는 15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30회 함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중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기정)를 열어 2017년도 당초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했다. 예결위는 계수조정을 통해 내년도 함양군 예산안 3,789억원(일반회계 3,603억원, 특별회계 185억원) 가운데 일반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는 12월의 제철농산물로 고구마를 선정했다. 고구마에는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들어 있어 곡물을 주로 섭취하는 동양인에게는 부족하기 쉬운 라이산은 근육 형성 및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아동기의..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조환용)는 슈퍼스타 K 결선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김영근이 14일(수)에 모교를 방문하여 여러 선생님들과 후배들이 함께 축하하며 사진을 찍었다. 김영근은 “어렸을 때부터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꾸고 고등학교 때 밴드 활동을 하면서 본격적인 노래 연습을 하였다. 경제 사정 때문에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