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잎이 흐드러지게 피어난 함양군 백전면에서 8일 오전 제16회 백운산 벚꽃축제 군민게이트볼대회를 개최됐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백전면게이트볼분회(회장 정학상)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군내 읍면분회 12팀 15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화합의 한마당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함양군 보건소는 9일 전국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야외 활동 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군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하였다. 일본뇌염 주의보는 4월 1일 부산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확인되어 질병관리본부에서 전국에 발령한 것이다. 일본뇌염은 제2군 법정감염병으로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7일 백전면 백운산에서 열린 벚꽃축제장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색다른 산불예방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봄철 산불발생위험이 고조됨에 따라 산림자원 보호와 인명 및 재산피해 방지를 위하여 지역행사인 벚꽃축제에 1000여명이 모이는 관..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최광정)는 4월6일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임재구 함양군의회 의장, 진병영 도의원,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원, 캘리그라피 화가 및 수강생, 문화예술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꽃필 이야기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열었다. 4월10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
일손 돕기란 손을 놀려 돕는 일이다. 주로 농번기에 농민을 돕거나 재해 따위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돕는 일을 말한다. 사람의 손은 그 어떤 것보다 무섭다. 그 이유는 사람 손으로 못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처음 봉사를 시작하고자 하면 엄두도 나지 않고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지만 이내 마무리를 하게 되..
주간함양 팟캐스트 지상중계④ 일시 : 2018. 4. 5. 16:00장소 : 주간함양 스튜디오출연 : 서필상 예비후보자(함양군수 선거 민주당 후보 신청자) 팟캐스트 방송 듣기(지리산 메아리) http://www.podbbang.com/ch/15649 주간함양은 군민과의 새로운 소통 창구로 지난 3월15일 첫 팟캐스트를 선보였다. ‘주간함양 팟..
정재윤(52·무소속) 함양군의원 예비후보는 4월6일 오전 안의터미널 2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정재윤 예비후보자는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지난 4월1일 함양군의원 다선거구 무소속으로 함양군선관위에 등록한 뒤 이날 지지자 및 지인,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
‘맞춤형 서비스’로 내년 7월부터 시행 지난 1988년 도입후 6개 등급으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하던 ‘장애등급제’가 내년 7월부터 폐지된다. 정부는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장애등급제 폐지 및 종합판정도구 단계적 도입의 구체적 이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3월5일 정부는 ‘제5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을..
경상남도는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하고 지역 주민 중심의 마을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8년 마을기업 설립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자립성 확보와 공공의 이익 실현, 지역공동체 회복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지역문제 해결과 청년일자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마을기업을 육성하기..
경남도는 4월9일부터 17일까지 7일동안 함양군을 대상으로 군민의 삶과 직결된 안전과 각종 인허가 분야에 대한 소극적 행정처리 실태, 주요 사업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낭비 요인을 제거하는 예산의 효율적 운용 등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에서 경남도는 함양군 관내에 소재하는 재해위험지구, 저수지 및 ..
최근 서울 등 수도권 일부 재활용품 수거업체들이 비닐·플라스틱·스티로폼 수거를 거부 하면서 ‘재활용 쓰레기 대란’으로 떠들썩하다. 함양군은 군이 직접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당장은 쓰레기 대란은 피할 수 있지만 이같은 문제가 장기화 하면 함양군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점에서 군민들의..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청명淸明이 나흘 지났습니다. 청명을 시작으로 농가에서는 봄 일을 시작합니다. 청명은 한식과 식목일이 겹칩니다. 이때는 “부지깽이를 꽂아도 싹이 난다”는 속담처럼 무슨 나무를 심어도 잘 자랍니다. 이 시절에 딸을 낳으면 시집갈 때 농을 만들어 줄 오동나무를 심어 ‘내 나무’라고 했..
군의회에 여행경비를 찬조한 혐의로 1심에서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았던 임창호(65) 함양군수가 제기한 항소심에서 재판부는 임 군수의 항소를 기각했다. 부산고법 창원재판부 형사1부(부장판사 손지호)는 4월4일 오전 임 군수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죄 항소심 공판에서 임 군수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200만원을 선고한..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기소된 임창호(66) 함양군수의 1차 심리가 지난 4월5일 오전 11시 창원지방법원 거창지원에서 열렸다. 장찬수 부장판사는 이날 재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거창지원이 아닌 창원지방법원에서 군민참여 재판으로 이 사건을 다룰 수 있다고 피고인들의 의견을 물었으나 거창지원에서 재판을 진행키로..
오는 7월 이후 함양군에 국장급 보직자 두 명이 나올 전망이다. 함양군은 행정국과 안전건설지원국 신설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행정기구 개편에 돌입했다. 군은 현행 30개 실·과·읍·면 144담당에서 2국 32개 담당관·과·읍·면 148담당으로 국과 담당관제를 신설하는 등 새로운 조직 개편작업을 사실상 마무리했다. ..
지난 4월1일부터 군수 및 기초의원 예비후보등록이 시작 되면서 함양지역 선거 출마예정자들의 발걸음도 분주해 지고 있다. 예비후보로 등록한 출마자들이 속속 선거사무소를 여는가 하면 행사장 등을 찾아 명함을 나눠주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함양군 선관위에 따르면 군의원 및 군수 예비후보 등록 첫..
“다들 제 고향이 함양인줄 알아요. 고향인 고성(경남)보다 함양에 더 오래 살았으니 함양이 고향인 셈이죠.” 함양읍 교산리 함양성당 맞은편에서 음향사와 이벤트사를 함께 운영하는 ‘코러스 음향 이벤트’ 박권목(58) 대표의 이야기다. 박 대표는 “한달만 도와 달라”는 친구의 부탁을 받고 낯선 타향살이를 시..
“명상이라고 해서 재미없을 줄 알았지만 정말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특히 첫날 맑은물을 부으며 사과하거나 감사하는 활동이 제일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맑은물 행복명상’에 참여한 위성초등학교 6학년 2반 정혜인(별칭 햇반) 학생 소감이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상숙)는 학기 초부터 지역에 ..
지난 6일,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영선) 학생들은 연분홍 진달래꽃과 알록달록 식용 꽃잎이 어우러진 구수한 찹쌀부침 ‘화전 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지곡초등학교는 지곡 한옥 마을에 자리한 학교답게 ‘조상의 멋과 슬기를 이어가는 전통교육’으로 학교특색교육활동을 정하고 첫 번째 활동으로 화전 만들기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