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8일 휴천공설운동장서동문·주민 등 300여명 참석 @IMG19@휴천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정창희)가 4월28일 휴천공설운동장(목현 소재)에서 동문 및 동문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여규상 노인회장, 권충호 휴천면장, 이기주 금반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정욱상 산림조합장과 정우..
꿈과 낭만, 우정 함께 나눠제46회 대지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장원석)가 4월28일 오후 안의면 대지초등학교 옛 교정(현 경상남도 산촌유학교육원)에서 동문 및 동문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IMG13@이날 행사에는 김내현 안의면장과 이도성 안의중학교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이창규·정태순 전 ..
함양군의원 나선거구(마천‧휴천‧유림‧수동면)에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 박용운(51) 예비후보는 4월30일 오전 11시 마천면 천왕봉로 1191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순근 박씨 함양군 종친회장을 비롯해 가족 친지, 지인 및 지지자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오는 2019년까지 진행되는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보조인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간제 인력 채용은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의 원칙 확립과 실현을 목표로 소방청에서 앞으로 1년 6개월 간 추진되는 화재안전 특별조사의 보조요원을 확보하기 위해 모집하고 있다...
강현출 함양군수 권한대행이 30일 함양스포츠파크 조성현장을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관내 사업장 20개소를 연이어 방문하며 현장행정 중심의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 군에 따르면 강 권한대행은 현장방문 첫 일정으로 30일 오후 2시 함양스포츠파크 조성 현장을 찾아 주요 사업개요와 추진상황, 현장의 문제점과 애..
이번에는 휴대폰으로 만세력萬歲曆을 다운받아서 자신의 사주팔자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지금 우리가 보는 만세력萬歲曆이란 책은 이전에는 ‘천세력千歲曆’이라 불렀다. 이 천세력으로 앞으로 100년 동안의 여러 가지 역曆에 관한 지식을 미리 알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렇게 천세력을 매 10..
가정과 관련된 행사가 많은 5월을 가정의 달이라고 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에서도 여러 가지 행사가 많다. 그러나 정작 직장을 갖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는 걱정이다. 왜냐하면 가정의 달 5월은 경제적인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가정의 달에는 부부간의 갈등도 심해진다. 모두 누군가의 ..
일본은 5월이 되면 골든위크라는 긴 연휴가 있습니다. 올해는 최대 9일 연휴라고 합니다. 그때는 해외여행, 국내여행을 가는 가족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올해 골든위크에 많은 사람들이 갈 것이라고 제가 예상하는 곳이 있습니다. 동경에 있는 우에노 동물원입니다. 작년에 6월에 태어났던 아기 자이언트 판다 샨샨(..
제150장사람됨에 한 점 진실하고 간절한 마음이 없다면 이는 일개 허수아비일지니 하는 일마다 모두 헛될 것이요, 세상을 살아감에 약간의 원만하고 활발한 기상이 없다면 이는 곧 한 개의 나무인형일지니 가는 곳마다 다 막힘이 있으리라. <원문原文> 作人(작인)에 無點眞懇念頭(무점진간념두)면 便成個花子(..
일본의 왜상(倭商)이 부산에 배를 대고 약을 하나 파는데 담파괴(膽破塊)라 한다. 말로는 능히 덩이진 가래를 낫게 한다고 한다. 복용할 때는 참새 알을 반으로 갈라놓은 것만 한 작은 구리 국자를 쓴다. 자루는 길이가 한 자 남짓인데, 국자에 작은 구멍이 있어 자루 속과 맞통한다. 자루의 주둥이는 좁기가 이〔齒..
봄을 좋아합니다. 봄이 좋은 이유는 우선 겨울의 추위가 물러가고 따뜻한 기운이 맴 돌아서 좋고 메말랐던 나뭇잎이 새롭게 돋아나고 봄꽃이 피어 좋기도 하고 봄 나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봄에는 새로운 식물들을 심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금은, 먼저 심은 감자가 뿌리를 ..
소신과 신념은 통찰력을 가질 때 빛을 발하는 법이다. 북유럽 교육의 흉내내기나 무늬만 가져와서 우리교육에 덧바르는 것은 통찰력의 부재다. 북유럽과 우리나라는 대학에 대한 인식과 사회구조, 경제적 자원과 복지, 교육에 임하는 자세가 다르다. 무엇보다 초·중·고의 교과교육 내용체계가 다른데 수업방식과 평..
봄비가 오는 날은 부침개에 산사춘 한잔 하면 좋은데...이 말을 아내한테 하려고 하니 말이 “비가 오는 날은...” 까지 밖에 안 나온다. 나는 비가 오는 날은~ 비가 오는 날은~ 하고 두 번 말하다 말았다. 이심전심으로 알아들었으면 저녁에 농부는 술을 한 잔 할 것이고, 못 알아들었으면 따뜻한 밥에 뽕잎 순 무친..
몸이 부실한 나는 병원을 제 집 들락날락거리듯 한다. 병원에서 퇴원한 지 넉 달도 못 되어 폐렴으로 또다시 입원하게 되었다. 아직도 6인실이 존재하는 병실은 비좁기 그지없다. 때문에 몇몇 사람이 병문안을 왔다 가면 그 집안 사정을 대충은 짐작하게 된다. 창가 쪽 아저씨는 밤에 화장실을 갔다 오다 문턱에 ..
임원연수·어버이날 경로행사 등 참석 매년 고향 함양군을 위해 성대한 경로잔치와 청소년 미국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함양군 출신 도미 성공 기업인 (주)Kiss사 장용진 대표와 임직원들이 함양군을 찾았다. 군에 따르면 세계적인 미용제품 생산업체인 ㈜Kiss사 장용진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30여명이 30..
한낮 기온이 초여름 날씨를 보인 30일 경남 함양군 함양군 백연리 왜가리 서식지에서 어미가갓 태어난 새끼를 돌보고 있다.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상숙)는 학교특색과제인 ‘천년의 향기를 품은 참선비 교육’의 일환으로 (사)일두기념사업회에서 운영하는 ‘2018. 찾아가는 선비교실’(2018.4.26.∼4.27)에 5학년 학생 전원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선비교실’은 학생들의 선비정신을 일깨우기 위하여 (사)일두기념사업회에서 올해 처음 실..
봉사란 누군가를 위해 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정작 봉사를 즐기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안하면 허전하고 하면 즐기면서 하는 습관 같은 중독성 강한 나눔이라 생각할 것이다. 지난 4월20일 고운체육관에서는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6회 함양군 장애인 위안잔치가 ..
제25회 안의중학교 총동문회(회장 이도성) 심진축제 및 기별체육대회가 지난 4월21일 모교 운동장에서 40회(회장 장병일) 졸업생 주관으로 개최됐다. @IMG14@‘모교에는 영광을, 고향에는 사랑을, 은사님께 존경을’이란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석진 국회의원과 최상용 안의중학교 이사장, 이승원 안의중..
재경함양군향우회(회장 노명환)는 4월25일 오후6시30분 삼각지 뮤지엄웨딩홀에서 제15기 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서극성, 이호진, 강정구, 박연환 역대회장단 박연호 경로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 전·현 회장단, 군향우회 각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상임부회장단 부회장단 자문위원단 감사단 등 100여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