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간天干과 지지地支를 살펴보면, 천간天干은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 열 개로 되어 있고, 지지地支는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 열두 개로 되어 있다. 여기서 10천간天干과 12지지地支를 순서대로 한자씩 결합하여 갑자甲子, 을..
지난 7월14일에 토요무대에서 효정의 빛 다문화 합창단이 공연을 했습니다. 센스만점인 명사회자가 갑자기 선물로 아주 잘하는 노래 솜씨를 보여주면서 공연장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공연을 시작하기에 앞서 함양 국제문화교류회 김병화 대표의 인사말씀, 서춘수 군수와 황태진 함양군의장의 축사가 있었..
제162장남을 믿는 것은 남이 반드시 다 성실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 혼자만은 성실하기 때문이요, 남을 의심하는 것은 남이 반드시 다 속이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가 먼저 속이기 때문이다.<원문原文>信人者(신인자)는 人未必盡誠(인미필진성)이나 己則獨誠矣(기즉독성의)요, 疑人者(의인자)는 人未必皆詐(인미..
신라 세찬 물줄기, 지리산 푸른 정기 받아선비고을 함양 땅 군수일 맡은 임이시여!오뚝이 새 봄빛으로 밝고 알찬 군수 되시오 산 높고 물 맑고 인심 좋은 우리 함양정의 진리 지켜 사는 봄빛 양심만으로삼천리 으뜸 고을로 해빛같이 빛내소서 충효사상 모범 고을 무릉도원 ..
남매를 키우고 있는 어느 가정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남매는 친남매가 아니었습니다. 첫아들을 낳은 후 부부는 불임으로 인해 더 이상 자녀를 갖지 못했습니다. 외로워 보이는 아들을 위해 예쁜 여자아이를 입양하여 남매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집에서 오빠 녀석은 엄마에 대한 불만과 여동생에 대한 불만이 대단..
시련과 실패는 다르다. 시련은 어떠한 일을 하는 동안 닥치는 난관과 어려움이며, 실패는 시도한 어떤 일의 상황이 끝난 상태를 의미한다. 그런데 우리는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시련 그 자체를 실패라고 생각할 때가 있다는 것이다. 실패라는 것 또한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실패가 아니다. 불행을 당하더라도 불행이라..
신년新年이 되면 천간天干의 색깔과 지지地支의 동물을 결합해서 그 해의 상징적 의미를 표현한다.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황금돼지띠니, 흑룡띠니 하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래서 2007년(丁亥年)에는 황금돼지의 해亥가 재물을 몰고 온다며 화제가 되었고, 또한 2012년(壬辰年)에는 예부터 제왕과 최고를 상징..
컴퓨터로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있는데 화면에 팝업이 막 뜬다. 뱃살공주님이 회원님의 게시글 “지리산 등반기”에 공감하였습니다, 뱃살공주님이 회원님의 게시글 “이러쿵 저러쿵”을 좋아합니다. 공감했다는 글들은 한편 읽는데 빨라도 30초 찬찬히 읽으면 100초는 걸릴 텐데 불과 1초 사이에 공감했다는 알림..
지난 7월14일 오후 7시30분 함양 상림공원에서 ‘효정의 빛 다문화 합창단’은 상림 토요무대 공연으로 한여름 밤 특별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공연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정현철 단장, 김병화 함양국제문화교류회 총괄대표 이영재·이용근·임채숙·강신택 군의원 등을 비롯한..
차상열(46)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 7월12일 창원시 인터내셔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에서 사랑의 열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차 사무국장은 그동안 헌신적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고 기부문화 활성화 및..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7월17일 오전 11시 고운체육관에서 ‘제8회 함양군 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안의면 의용소방대가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수동면과 함양읍 의용소방대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날 대회에는 서..
함양라이온스클럽 창립 제41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이 7월20일 오후 6시30분 성림웨딩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박은희 라이온스클럽 355-E지구 총재와 함양클럽 역대 회장, 라이온스 클럽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함양라이온스클럽 창립41주년 및 회장 ..
이용기(전 함양군 기획감사실장) 김미순의 장녀 현승양과 최수우 김금자의 장남 현상군의 결혼 일시 : 2018년 8월 18일 토요일 낮12시 장소 : 서울 호텔프라마 그랜드볼룸 피로연 : 8월 4일 오후 6시~8시(성림웨딩홀)
함양신협(이사장 이성국)은 신협중앙회가 실시한 종합경영평가에서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1등급을 획득하여 건실한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함양신협은 지난해 말 자체자금 460여억원과 당기순이익 3억여원을 달성해 1만여 조합원들에게 3.5%를 출자배당 하는 등 어려운 금융환경 속에서도 최근 몇..
함양군청 현관 앞에는 2018 함양산삼축제를 군민들 손으로 직접 색칠할 수 있는 게시판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지역의 축제에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려고 마음먹었다가도 접근할 방법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런 기회로 나마 참여 할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퇴근길에 이곳을 지나다 한 젊은이가 색칠게시..
가끔씩 저는 100년이란 시간을 생각해 봅니다. 100년 전 또는 100년 후...... 우리는 그 때를 어떻게 생각을 하고 생각을 하며 우리의 뒷 세대들은 또 우리를 어떻게 기억할 것인가? 이 땅에 아동복지라는 이름으로 혹은 고아원이라는 이름으로 불우한 아동들을 보살피기 시작한지가 벌써 100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7월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41회 임시회를 열어 오는 10월 2018년도 제1차 정례회를 열고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이기로 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7월2일 전반기 의장단 선출 이후 열린 첫 임시회로 제8대 함양군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회기다. ..
옷과 함께한 40년 세월, 옆 돌아볼 시간도 없었지만 사랑이야기는 1박2일도 모자라 “다들 먹고 살기 어려웠던 시절이었다. 옆 돌아볼 시간도, 한눈팔 시간도 없이 살았다. 이 일을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0년 세월이다.” 함양읍 함양성당 맞은편에는 최도호(59)·김영미(57)씨 부부가 30년째 붙박이..
함양을 넘어 전국 음악팬은 물론 해외에서도 ‘함양’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는 다볕유스윈드오케스트라(이하 다볕유스)가 7월19일 제3차 유럽순회공연을 떠났다. 70여명으로 구성된 연주단원을 비롯하여 학부모, 강사 등이 포함된 유럽순회공연팀은 7월19일부터 31일까지 유럽 루마니아 Palace of Culture Targu M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