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학교(교장 하옥둘)는 지난 11월 8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와 함께 ‘청소년 통일토크 콘서트 및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 통일토크 콘서트 및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평화의 소중함과 통일의 필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북한이탈 청소년과의 직접 대화의 시..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박창오)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 1일∼12월 15일)내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산 해인사 일원에서 등산객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참여와 협력으로 정부혁신을 실현하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이번 산불예방 캠페인은 단풍철을 맞아 팔만대장경의 보관처로 알려진 합천군 가야산 해인..
함양교육지원청 교육 Wee센터는 함양의 모두의 놀이터 문화놀이장날인 11월 9일 함양하림공원에서 '나는 어떤 부모일까?'라는 주제로 부모양육태도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ATI 부모양육태도검사와 Wee센터의 상담활성화를 위한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학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객관적인 검점을..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제7회 함양군민 가족사랑·건강 걷기대회’가 9일 오전 함양읍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양군육상연맹(회장 유성훈)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1,500여명의 군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색물결의 단풍이 어우러진 함양상림에서 출발해 하림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위천변을 걸으며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을 기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함양도서관(관장 배향숙)이 2019년 책 읽는 가족과 올해의 다독자, 모범이용자에게 상을 전달했다. 이는 독서가를 독려하고, 지역 주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11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 함양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었다. 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와 각 지역도서관이 운영하는..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지난 11월 8일(금) 진주 일원에서 관내 초중학생 28명을 대상으로 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본 체험학습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생들로 하여금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자존감 · 학습동기 향상 및 개인의 소질을 발견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안전한 ..
학생들과 중세 국어를 공부했습니다. 중세 국어와 현대국어를 통해 음운상의 변화, 의미상의 변화, 문법상의 변화를 통해 국어의 역사성을 배우는 단원이지만 학생들에게 부담되는 줄 알면서도 ‘훈민정음 서문’과 ‘용비어천가 2장’을 암기시켰습니다. ‘왜 우리가 그런 것을 외워야 하느냐? 우리에게 무슨 유익이..
2019년은 전 민족이 봉기한 항일독립 3·1독립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다. 대한민국의 근대사를 관통하며 오늘날 우리가 민족의 자부심을 안고 살아가는 현실적 토대를 마련해준 두 가지 역사적 사건의 흔적은 경남 함양군에서도 찾을 수 있다. 바로 ‘함양 백용성선사 화과원 유허지 ..
함양상림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모여 작은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숲을 이루는 나무는 낙엽활엽수이다. 이들 한 그루는 모두 위대한 변화를 이끌었던 속씨식물의 후손이다. 속씨식물의 탄생은 지구에 생물 다양성을 안겨주었다. 상림에서 담담하게 숲을 받치고 선 고목들은 대략 200년 정도 묵었다. 숲의 나무들을 살..
위의 사주팔자四柱八字로 태어난 분은 갑신대운甲申大運(28세~37세)에 큰 칼자루인 갑목甲木 편재偏財가 들어와서 큰 칼을 제대로 휘두를 수 있는 시기이다. 실제 원국의 관官과 동일한 사화巳火가 들어오는 27세(辛巳年)부터 스승인 남편분과 같이 살게 되면서 밑에서 배우기만 했던 단계에서 직접 같이 만..
제224장복사꽃과 오얏꽃이 비록 아름다우나 어찌 저 푸른 송백(松柏)의 굳은 절개와 같을 수 있으랴. 배와 살구가 비록 달다 하나 어찌 노란 유자와 푸른 귤의 맑은 향기와 같을 수 있으랴. 진실로 알겠도다. 고우면서 일찍 시드는 것은 맑으면서 오래 가는 것에 미치지 못하고 일찍이 뛰어난 것은 늦게 이루어지는 ..
한국에서는 가을이 오면 단풍을 보기 위해 경쟁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사람들은 한국의 시적인 가을을 보기 위해 몰려듭니다. 베트남 관광 회사들이 발전하기 위해 경주하는 시간이기도합니다. 여행사에서는 모든 사람이 궁금해 하는 사실을 즉시 알릴 수 있도록 광고를 게시합니다. 한국의 황금빛 가을 경치를 즐기..
우리나라 부모들의 관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자녀다. 자녀에 관한 것 중, 으뜸이 교육이 아닐까! 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은 다양한 동기와 목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필자 역시 아이들이 커 가면서 교육에 관해 조금의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목회라는 특수한 환경 때문에 여기저기 쫓아다닐 수 없어,..
함양읍 이은논공길에 위치한 맞춤평생교육원(원장 정재숙)에서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성과보고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보고 전시회는 경남평생교육진흥원 지역학습형 일자리 연계 지원사업으로 함양 맞춤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됐으며, ‘인생 꽃 피다’라는 주제로 지역학습 일자리 지원 수강생 12명의 ..
부러우면 지는 거라는데 어쩔 수가 없다. 수리는 귀족냥이다. 수리는 나와 같은 길냥이 출신이지만 B.C(Before CatSuri)1년 전 약관 3개월의 나이에 자수성가하여 냥작 작위를 받고 집사를 거느리게 되었다. 길냥이가 집사를 거느리는 귀족냥이가 되는 예가 없지는 않지만 결코 흔한 일이 아니다. 인간이란 원래 교활..
최근 메신저를 활용해 금전을 요구하는 메신저피싱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메신저피싱은 개인정보 유출이나 인터넷 주소록 탈취를 통해 얻은 개인 정보로 타인의 메신저 프로필을 도용해 지인에게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범죄를 말한다. 즉 카카오톡에서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돈을 송금 대신 송금해 달라고 요구..
경상남도가 2020년도 예산안 9조4748억원을 편성해 11월4일 도의회에 제출했다. 올해보다 1조2181억 원(14.8%)이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다.이번 경남도 예산안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산업 및 고용위기에 대응해 일자리와 민생경제을 위한 재정 확장 운영을 들 수 있다.내년도 국비는 전년대비 7679억원이 증가한 5조2..
재경함양군향우회(회장 노명환)는 지난 11월7일 오전11시30분 서울 대방동 향우회관에서 역대회장단 운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노명환 회장, 박성필(7대)·이호진(9대)·노희식(11대) 역대회장, 신동진 수석부회장, 유성기 편찬위원장, 김도순 여성위원장, 박정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최원석 사무총장, ..
안의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상인)는 총동문회의 활성화를 위해 11월6일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골프대회는 안의고 재경동문회 이여형 회장(27회)의 주관으로 골프존카운티 안성Q CC에서 동문 25회 권해윤, 김시형, 박대영, 최동철 등 25회에서 39회까지 38명이 참석해 10개 팀으로 진행됐다. 오전 7시30분..
재경 백전면골프회(회장 하상규)는 11월7일 낮12시 금강CC에서 2019년도 납회 골프회를 마치고 분당 야탑동 식당에 모여 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소옥희·신동진 역대 향우회장단, 정수열 향우회장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식사를 마친 후 김진수 총무의 사회로 행사가 진행됐다. 하상규 회장은 “향우회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