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선 그림 한 점, 시 한 줄을 마주하기가 어렵습니다. 도시의 화려한 갤러리, 북적이는 전시장과는 거리가 먼 시골 사람들에게 문화는 마치 먼 곳의 이야기처럼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곳의 사람들이 예술을 덜 사랑하거나, 아름다움을 덜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오..
7. 군쟁편(軍爭篇)6)50리에서 이(利)를 다투면 곧 상장군(上將軍)을 쓰러 뜨리고 그 법은 반이 된다.原文(원문) 五十里而爭利(오십리이쟁리)면 則蹶上軍將(즉궐상장군)이요 其法(기법)은 半至니라.解說(해설)만일 이때 50리를 행군(行軍)했다고 하자 그럴 경우에는 전군..
사과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이다. 누가나 잘못을 한다. 그렇지만 잘못을 감추고 큰소리로 역정을 내거나 심지어는 자신의 잘못을 상대방에게 돌리는 무례함도 있다. 이런 사람들을 만나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은 교만한 사람들이..
함양군은 군대해산 이후 덕유산을 근거지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의병을 일으켜 일본군에 대항하여 대활약을 펼치다 순국한 의병대장 문태서 장군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용맹한 기상을 기리기 위해 매년 4월 문태서 의병장 추모사당에서 추모제향을 봉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주간함양은 ..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가장 획기적인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가져보는 것이다. 주간함양은 관내 체육 및 취미 활동 그룹을 방문하여 종목별 특색 있는 활동을 군민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건전한 여가생활을 독려하고자 한다. ..
그림에 대해서 문외한일지라도 고흐만큼이나 끌로드 모네(Claude Monet, 1840-1926)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내가 그리는 대상은 사람이나 물체가 아니라 빛과 대기라고 당당하게 선언하며 빛을 찾아 화구를 들고 야외로 나갔다. 당시 파리 미술계에 엄청난..
주간함양은 11월25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독자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들은 함양산삼축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축제위원회를 재단법인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이상기후로 인한 관내 농산물 피해 사례를 언급하며, 군민 전체가 환경 보존에 동참..
함양군은 12월 14일 오후 6시 군청 2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군민 삶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삼기 위한 지역 민생안정 대책반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로 인한 경상남도 및 시군 단체장과의 영상회의 이후, 진병영 함양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BNK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과 ㈜동주산업이 연말을 맞아 함양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품과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BNK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은 13일 함양군에 600만 원 상당의 김장 김치(10kg) 150박스를 전달했다.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
함양군 백전면 자원봉사협의회(회장 권정수)가 12일과 13일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자원봉사협의회 회원들과 조영화 백전면장, 이상수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장, 문병운 백전면이장단..
함양군이 환경부 주관 ‘2024년도 일반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수돗물 관리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이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16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상수도..
함양군은 13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함양(안의) 블루베리연구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연구계획 수립, 임원 선출, 2024년 감사보고 등을 논의했다. 이번 총회에는 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농가 간 협력과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위한 방향을 공유했다. 2..
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진병영, 민간위원장 황태진)는 지난 12일 1인 중장년·노인가구를 위한 마음공감 프로그램과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마음공감 프로그램은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
함양군 마천면 주민 선정열(59), 맹봉섭(52), 김동열(49) 씨가 13일 마천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은 성금 108만 원을 기탁하며 15년째 나눔을 이어갔다. 세 사람은 각각 두리봉펜션, 마천가스, 정자나무집민박을 운영하며, 2009년부터 매년 ..
함양군 휴천면에 위치한 ‘지리산가는길903캠핑장(대표 윤형석)’이 13일 휴천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윤형석 대표는 캠핑장 방문객을 위해 운영 중인 깡통열차의 승객 탑승비 1,000원씩을 적립해 성금을 마련했다...
함양군 백전면에 거주하는 곽경환·정영순 부부가 13일 백전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벼와 양파를 재배하는 농민인 이들은 2023년에도 성민보육원에 햇양파 1,000kg과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
함양군의 대표 임산물인 산양삼과 산양삼 가공품이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2024년 경남 임산물 소비촉진 특판행사’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가 주최하여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다. 함양군을 비롯해 밀..
함양군 안의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송외임)는 13일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의면사무소 뒤편 작업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회는 65포기의 김장을 담가 5kg씩 포장한 30박스를 준비해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어려..
함양군은 1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한들거점센터 1층(함양읍 용평4길 13)에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함양군 마을세..
함양군 서상면 남여의용소방대가 13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각각 30만 원씩, 총 6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상호 서상면 남성의용소방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