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읍 상림공원 인근 ‘군민의 종각’ 앞 산유수가 3월21일 춘분(春分)을 맞아 노란 꽃망울을 터트렸다. 화사한 봄, 산수유 꽃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꿀벌의 날갯짓이 분주하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양지회(지회장 이현재)는 3월30일 토요일 오후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봄이 오는 소리’의 신곡발표 공연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협회 회원인 강류경, 거창한, 김정만, 임명희, 박규섭(박승규), 손영희, 윤병순, 정유근, 하늘(김옥이) 등 지역 및 출향 가수들이 출연해 ..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1년6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상림공원 일대와 대봉산 산삼휴양밸리를 무대로 내년 9월25일부터 10월25일까지 31일 동안 국제행사로 치러진다. 최근 열린 제2차 조직위원회 이사회에서 20일이었던 엑스포 개최 기간을 31일로 늘려 최종 확정했다. 이에 따라 목표달성에 대..
제193장이(利)를 좋아하는 사람은 도의 밖에 멀리 벗어나 있으므로 이 피해가 나타나되 얕지만, 이름을 좋아하는 사람은 도의 안에 깊히 숨어 있으므로 그 피해가 드러나지 않되 깊으니라. <원문原文>好利者(호이자)는 逸出於道義之外(일출어도의지외)라 其害顯而淺(기해현이천)하고 好名者(호명자)는 竄入於..
산청 생초면에 들렀을 때 박항서 감독에 대한 현수막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인기는 베트남에서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호감으로 연결되고 있다고 합니다. 박 감독을 광고모델로 쓰고 있는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은 물론 박항서 감독 때문에 한국 제품 매출이 쑥쑥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김도..
이번에는 지난주에 올린 성철스님의 법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다른 법문 중 일부와 필자의 부족함이 많지만 개인적인 관점에서 적은 견해를 더해 보기로 한다. “이렇듯 크나 큰 진리 속에서 우리는 참으로 행복하고 다 같이 축복해야 합니다. 당신이 부처인 줄 알 때에 착한 생각, 악한 생각, 미운 마음,..
한국사회에는 지금 울화가 차 있다. 분노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다. 문제가 해결되기는커녕 누적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거문제, 불평등문제, 일자리문제, 교육문제, 안전문제, 환경문제. 어느 것 하나 풀리질 않는다.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각한데,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신뢰할만한 대책이 나오질 않는다. 여야를 막..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질문의 형식으로 살펴보았다. ♣ 농지를 지역주택조합에 양도하는 과정에서 조합이 농지 가격을 너무 적게 책정하여 소송을 제기하면서 변호사를 선입하였고, 소송에서 일부 승소하여 해당 변호사에게 성공보수 3000만원을 지급하였다. 이와 같이 농지를 양도하는 과정에서 발생..
싱가폴여행도 이제 끝나갑니다. 1주정도의 짧은 여행기간이었지만 많이 웃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싱가폴관광지로 유명하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마리나베이에 갔습니다. 거기는 마리나베이 샌즈라는 호텔이 있는데 자랑스럽게도 한국회사가 건축했답니다. 높이 200m에 달하는 3개의 건물을 최상층에서 연결..
봄비 온다는 연락을 받고 화단으로 마중 나간다. 호미 하나 들고 간다. 이맘 때 올라오는 새싹은 잡초인지 화초인지 구분이 쉽지 않다. 어린 싹은 다 화초처럼 보여서 일단은 지켜보게 만들지만 나중에 잡초로 확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열흘이나 보름 쯤 뒤에 (잡초네~ 하하 역시 잡초였어~ )하며 파내지만, 영리한 ..
(주)주간함양신문사(이하 본사)는 지난 3월20일 오후 4시 본사 회의실에서 2019년 제1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총 주식수 86만6600주 중 63만600주가 참석(참석 29만4000주, 위임 33만6600주) 한 가운데 성원을 이뤄 총회가 성립돼 2018회계년도 감사보고서 승인의 건, 2018회계년도 사업 및 결산(안) 승인의 ..
함양군이 지리산생태체험단지 운영을 민간위탁 방안으로 추진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군은 200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10년간 187억여원(국비70억, 도비 21억, 군비 96억)을 들여 지리산 생태체험단지를 조성했다. 지리산 생태체험단지는 마천면 강청리 797번지 일원 6만9897㎡ 면적에 생태체험관·경사체험장 ..
재경 함양군골프회(회장 최정윤)는 3월21일 용인 해솔리아CC에서 2019년도 시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정구 역대 군향우회장 배승호, 정양현, 강성수 고문단 강유복 본회 초대회장을 비롯한 6팀 24명이 참석했다. 오전11시 클럽하우스에서 식사를 한 후 해코스, 솔코스로 각각 3조씩 운동을 마치고 클럽하우스..
함양 향우인 박영일(전 성남시의원) 박사의 딸 박소온씨가 미국 명문대학 Johns Hopkins University(존스홉킨스대학교)에 합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온 씨는 NLCS 제주(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영국 국제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전교 학생회장 출신에 우수한 성적은 물론이고 영국왕립음악원(Roya..
재김해함양군향우회(회장 강인호)는 39차 정기총회 및 12대, 13대 회장 이·취임식을 3월20일 저녁6시30분 김해 내동소재 메르시앙 웨딩홀 라페스타뷔페 대연회장에서 250여 향우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회장 이·취임식에 앞서 시작된 정기총회는 △2018년도 예산결산 승인의 건 △2019년도 선출직 임원선..
독립운동가 유족 하경수씨는 “저의 할아버지는 지난 3.1만세운동을 위해 군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누어 주면서 일본군의 총탄을 맞고 돌아가셨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100주년을 기념해 재현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할아버지만이 독립운동가가 아니라는 것을 깊이 알게 되었다”면서 “그 당시 군민 모두가 동참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