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함양군향우회(회장 강인호)는 39차 정기총회 및 12대, 13대 회장 이·취임식을 3월20일 저녁6시30분 김해 내동소재 메르시앙 웨딩홀 라페스타뷔페 대연회장에서 250여 향우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회장 이·취임식에 앞서 시작된 정기총회는 △2018년도 예산결산 승인의 건 △2019년도 선출직 임원선임의 건 △2019년도 수입 지출 예산(안) 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참석한 전 향우의 만장일치로 의결 통과되었다.
배종택 9대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회장 이·취임식은 향우들의 단합과 친목, 우애를 상징하는 향우회기가 입장했다.
정병호 취임회장은 서춘수 군수, 황태진 의장, 임재구 도의원, 임채숙·이용권 군의원, 최인기 함양상하수도 사업소장, 장순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 박영진 엑스포조직위 본부장, 김두행 재외향우연합회장, 김해향우 하선영 전 도의원, 김해(갑) 민홍철 국회의원 부인, 김해(을) 김정호 국회의원 사무국장 변철근, 김해시의회 김형수 의장, 이정화 김해시의회 부의장, 박준호 도의원(김해), 김진규 김해시의원, 향장회 김기우 회장, 백천현 향장회 사무처장, 이명호 거창향우회장, 송정선 산청향우회장, 문홍인 산청수석부회장, 정병군 산청사무총장, 변철근 합천향우회장, 정수철 합천향우회 사무총장, 박광식 창원향우회 사무총장, 이상현 본지 부산지사장, 이정수 본지 창원지사장, 고광진 가야대학교 교수, 양대복 김해 소상공인회 회장 및 회원, 문기철 김해가락 산악회 회장, 허수상, 재부 지곡면 향우회 회장 및 임원, 강내희 부경오삼회 회장 등 내빈을 소개했다. 또 재김해 함양군향우회 임채옥 고문, 노정휴 고문, 박호철 고문, 배종택 고문, 노은식 고문과 원로 자문위원 등 향우회 원로를 차례로 소개했다.
강인호 회장은 이임사에서 “바쁜 일정과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많은 향우가족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 2년이란 임기동안 즐겁고 행복했던 일도 많았지만 아쉬움도 많았던 것 같다”며 “함양에서 개최된 출향인 단합대회와 경남10개군 체육대회에서 보여준 단합된 모습은 그 어느 조직보다 큰 자부심을 같게 되었다. 이제 뒤를 이어 향우회를 이끌어 갈 정병호 회장님을 비롯한 새 집행부에도 끊임없는 애정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며 인사했다.
정병호 신임회장 부부는 이임하는 강인호 회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 강인호 회장은 향우회기를 신임 정병호 회장에게 전달해 박수로 축하했다. 정병호 신임회장은 이임하는 강인호 회장과 양재민 사무총장, 이희숙 재무, 이대현 총무, 노치정 총무, 김수복 감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정병호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향우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역대회장님들과 지난 2년간 무한 봉사를 마치고 이임하시는 강인호 회장님께 감사하다. 우리의 고향은 선비의 고장이요 사람 좋고 인정 많기로 소문난 고장입니다. 재김해 함양군향우회는 더 많이 참여하고 향우상호간 상부상조하는 향우회, 우리고향 함양을 더 많이 사랑하는 향우회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취임사를 마친 정병호 회장에게 강인호 회장은 축하의 꽃다발을 전하며 취임을 축하했다.
서춘수 군수는 이임하는 강인호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재김해 함양군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을 축하드린다. 우리 함양군은 “굿모닝 지리산, 함양”이라는 군정지표아래 불로장생 2020 함양 산삼 항노화 엑스포 국제행사 승인을 통해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으며, 내년 2020년에 산삼항노화엑스포를 9월25일부터 10월31일까지 1개월의 일정으로 개최하게 하게 되어있으니 김해향우님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통해 산삼항노화엑스포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지금처럼 변함없는 고향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응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했다.
황태진 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취임하는 정병호 회장님께 축하를 드리고 내년에 개최되는 함양 산삼항노화엑스포에 고향에 대한 애정을 보내주시기 바라며 이임하시는 강인호 회장님은 그동안 재김해 함양군향우회를 잘 이끌어 주시고 고향 함양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임재구 도의원은 “재김해 함양군향우회원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 정병호 취임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하며 함양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하고 “이임하는 강인호 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인사했다.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허성곤 김해시장은 메시지를 통해 “김해에 정착하여 향우회가 결성된 지 약 40년이 되었다고 들었는데 55만 김해시민의 구성원으로 김해 발전에 기여하신 향우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아울러 정병호 취임회장에게 축하와 이임하는 강인호 회장에게 그동안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바쁜 국정업무로 참석하지 못한 강석진(거창,함양,산청,합천) 국회의원은 “어려운 타향살이 속에서도 항상 고향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잊지 않고 고향 함양발전에 노력해 주심에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국회업무의 바쁜 일정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김해(갑) 민홍철 국회의원과 김해(을) 김정호 국회의원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정병호 회장의 취임을 축하 하고 강인호 회장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신임 정병호 회장은 함양군장학회 회장인 서춘수 군수에게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으며 장순천 함양 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 사무처장은 영상화면을 통해 함양군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3부 순서로 향우인의 밤 행사로 축하케익 점등 및 커팅과 서춘수 군수, 정병호 회장, 강인호 회장의 건배사, 향우들의 노래자랑으로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으며 추첨을 통한 상품전달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박호철 김해지사장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