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은 지난 5월 7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회 전국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사)한국국악협회 함양군지부(지부장 진막순)에서 주관한 이번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단체부 3개 부문, 기악, 성악 2개분야에 전국 78팀 122명의 실력자들이 참가하였으..
대한국가수협회 함양지부(지부장 정왕군)는 지난 5월 6일 오전 10시 안의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함양군을 방문한 근육 장애인과 보호자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제17회 근육 장애인과 함께하는 트래킹 및 자연현장체험’ 행사에 함양군의 선한 이미지 실현에 재능기부를 하..
사근사근 감동수동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수동초등학교(교장 정은남)는 지난 5월 4일(목) 연화관에서 수동어울림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올해 수동어울림한마당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 어린이날 10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8..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주옥수)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함양어린이잔치한마당 축제에 참여하여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저당캠페인 ‘간식 속 당 함량 확인하기’ 프로그램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간식 속 당 함량 확인하기’는 어린이들이 자주 접하는 간식의..
강명구(전 행정과장)의 장남 결혼 일시 : 2023년 5월 28일 오전 11시 장소 : 성림웨딩홀 다이아몬드홀 마음전할곳 농협 889-02-076174(강명구)..
이번 489번째 지리산인의 주인공은 아로마 테라피스트 김선정님입니다. 아로마 테라피스트이면서 피아니스트인 김선정님!향긋한 아로마에 행복해지는 기분흥분했을 때, 혹은 우울할 때 나의 중간을 찾아주는 아로마!그 이야기를 주간함양에서 들어봤습니다...
조원래 지리산마천농협조합장 인터뷰작물 재배 중심의 경영이 아니라관광성 경영으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는 조원래 조합장!수익을 만들어서 조합원 복지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야기를 주간함양에서 들어봤습니다...
함양군은 천령문화제가 끝나는 5월 10일부터 함양읍내 주요 시내 3개 구간 183개 가로등에 대해 ‘가로등 격등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격등 운영 구간은 고운교~함양중학교 사거리, 두루침교~구 한우프라자, 인당교~시외버스터미널 구간으로 심야시간(00시~04시) 가..
함양군보건소는 주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상림공원에서 4월부터 실시한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5월15일부터 주 3회 운영에서 주 5회 운영으로 확대 실시한다. 4월부터 야외에서 야간에 실시한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에 참여한..
함양군 지곡면청년회(회장 조상준)는 ‘어버이 날’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8일 오전 지곡면다목적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
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5월4일 전교생(유치원 포함)들을 대상으로 학교 운동장에서 ‘한마음 온마을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오랜만에 학부모와 마을주민들을 초청하여 아이들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화합..
전통문화인 시조의 명맥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제60회 함양전국시조창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월6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경연대회는 (사)대한시조협회 함양군지회(지회장 이영환) 주관으로 평시조부, 사설시조부, 지름시조부,..
주간함양신문사(대표이사 최경인)는 5월4일 본사 회의실에서 주간함양 학생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간함양은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참여보도지원사업을 실시하며 학생기자, 시민기자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주간함양 학생기자는 총 19명이 선발됐다. 선..
지곡농협(조합장 강순현)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5월2일 전 조합원 1343명에게 영농자재교환권 총 3000만원을 지원했다. 지곡농협은 영농자재 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영농비 절감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매년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재교환권..
고령화가 한참 진행된 시골은 시설, 사업, 복지 등이 전부 중장년, 노년층에 맞춰져 있다. 지방소멸과 청년인구 유출의 문제, 출산율, 이주정착과 귀농귀촌 등 인구문제를 해결하려는 방법의 중심에는 청년이 있다.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통계청이 발표한 귀농어·..
홈베이킹 교실에서 커피 비스코티와 붓세를 만들었습니다. 비스코티는 이탈리아식 쿠키로 두 번 구워낸다는 뜻이랍니다. 라틴어에서 유래된 단어는 끝에 이로 끝나면 복수형이 되는 단어가 많더군요. 드보르작 피아노 3중주 둠키는 툼카의 복수형입니다. 비스코티의 단수형은 비스코..
2. 작전편(作戰篇)5) 그런 까닭에 전쟁이란 싸우는 방법이 졸렬하더라도 속히 끝내는 것이 좋다는 말은 들었어도 싸움은 교묘히 하면서도 오래 끄는 것이 좋다는 것은 보지 못했다. 原文(원문)故(고)로 兵聞拙速(병문졸속)하고 未睹巧之久也(미도교지구야)로다.解說..
매우 교양 있어 보이는 젊은 엄마가 꼬마 아이의 손을 잡고 백화점을 둘러보고 있었다. 젊은 엄마는 꼬마를 아주 예절 바른 아이로 교육을 했는지 아이는 엄마에게 꼬박꼬박 존댓말을 쓰고 있었다. “어머니! 나, 이 장난감을 갖고 싶은데… 이거 사주시면 안 되겠어요?” 나이..
함양군은 이번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에서 가장 높은 A등급으로 책정되어 210억의 기금을 확보했다. 함양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예산을 확보한 것은 정말 좋은 일이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그만큼 소멸 위기를 목전에 두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실제로 청..
함양출신 김정근씨가 청소년과 청년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세상을 헤쳐 나갈 용기를 주는 책 ‘너의 거울이 되어 줄게’를 출간했다. 김정근씨는 한의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겠다는 포부를 안고 민족사관학교 졸업 후 미국 브라운대학에 진학했지만 내면의 공허와 자기혐오, 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