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9일 일요일부터 24일 금요일까지 5박 6일간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 5학년 학생 6명은 서울 미동초등학교 및 서울특별시 일원으로 전원학교 도농교류 교환학습 및 도시체험활동을 떠났다. 위림초등학교는 2012년부터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미동초등학교와 도농교류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류활동과 학생들의 교환학습을 실시해왔다.
6월부터 상림토요무대공연이 개최된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상림토요무대는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학교. 개인 등이 참여해 평소 갈고 닦은 장기를 자랑하고. 발표하는 가장 순수하고 토착적인 문화행사로 이제는 정착단계를 넘어 각 공연단체들이 무대에 오르기 위해 열띤 참가경쟁을 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졌다.
함양군(군수 임창호)이 농기계 임대사업이 확대. 시행된다. 현재 중부권(함양읍). 북부권(안의면) 등 2개소의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농용굴삭기를 비롯한 30여종의 농기계를 1.101회. 1.357일 활용해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에 시달리는 농가에 지원됐다.
함양군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시험장과 5월28일 군청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이전사업을 원활히 추진키로 협약했다. 이번 MOU 협약은 2011년 10월 함양군이 농촌진흥청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이전 후보지로 확정됨에 따라 함양군과 국립축산과학원 상호간에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촉진하고자 체결하게 됐다.
함양 바둑이 김해시장배 단체전에서 우승하면서 또 다시 경남 최고의 자리를 확인했다. 함양군바둑협회(회장 고영희)는 지난 5월26일 열린 제7회 김해시장배 경남바둑대회에 출전해 단체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함양라이온스클럽(회장 정광수)이 함양로 1173 반월빌딩 3층에서 자체회관을 마련하여 5월24일 입주식을 가졌다. 함양라이온스 클럽은 1977년 10월 26일 창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36년을 차타 멤버로 활동을 해 온 70대~80대 원로회원들과 40~50대의 젊은 봉사자들이 합심하여 자체회관을 마련했다.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5월28일(화) 관내 천령유치원에서 학습활동연구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대회는 누리과정의 새로운 학습방법 공개로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이뤄졌다.
안의고등학교(교장 김상권)는 학생들의 꿈과 인내심을 키우기 위한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월24일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지리산 극기체험’을 실시했다. 지리산극기체험은 안의고등학교가 2010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행사로 강한 체력. 자신감을 기르고 호연지기의 정신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함양교회(담임 이창희 목사) 함양경로대학이 어르신들을 모시고 5월16일(목) 백제의 고도 부여로 봄소풍을 다녀왔다. 예상인원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함양교회 측은 관광버스 2대와 교회 미니버스까지 운행시켜 행사를 진행했다. 특별히 이번 소풍에는 삼정경로대학생 13명의 어르신도 함께 했다.
세상을 시끄럽게 하는 낯 뜨거운 성추문이 대중매체를 흔들고 있는 요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성범죄 또한 날이 갈수록 지능화되어 사회에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20일부터 24일까지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토요일 오전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운동장은 평일과 다름없이 아이들로 가득하다. 주말동안 자신의 특기 적성을 더욱 계발하기 위한 학생들이 토요일에 운영되는 토요 스포츠클럽과 특기적성. 돌봄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운영되기 때문이다.
안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서억섭) 유치원 37명은 5월24일 함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상림 장소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 전교생이 5월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간 직업을 찾아 서울로 수학여행을 떠났다. 이번 수학여행은 진로교육주간과 연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직업 전문가를 만나 현장의 실감나는 이야기를 직접 듣고 산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이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 학생들은 지난 5월24일 아토피 보건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상자텃밭’의 채소를 수확하여 급식시간에 활용했다.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5월24일 급식소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노래하는 학교를 위한 반가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교육청의 특색과제인 노래하는 학교의 일환으로 함께 노래하며 협동심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되었다.
5월25일 토요일.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1. 2. 3학년 학생들은 함양소방서가 주관하는 주말 119 안전체험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소방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흥미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위기대처능력 함양 및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지난 5월25일 안의초등학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주말 119안전체험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날 실시한 ‘주말 119안전체험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화재발생시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체험. 피난시설 사용법 교육. 응급상황 발생시 신고요령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과 함께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기념품과 도시락을 제공했다.
함양국유림관리소는 5월28일 함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강대석)와 합동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화친절응대 및 CS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5월27일(월) 함양보건소와 중앙시장 등 함양읍 일원에서 119구급대의 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고 안전한 출동로를 확보하기 위한 ‘구급차 길터주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2009년 2월 공장 건축 허가를 받은 함양읍 죽곡리 산 88번지 일대. 산 중턱에 자리 잡은 2만4.000여㎡의 공장부지는 잡초와 공사자재들만 널린 채 인적이 완전히 끊겨 있었다. 부지 중간 중간 대형 석재들과 함께 부식된 철근. 현장 사무실로 사용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컨테이너 등이 놓여 있을 뿐이다. 특히 부지 조성을 위해 쌓은 석축은 곳곳이 허물어져 석축을 받치던 대형 바위들이 아무렇게나 나뒹굴어 우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