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상림공원 내 연꽃단지에서 갓 태어난 새끼 원앙들이 어미를 따라 헤엄치며 노닐고 있다.
서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명관)은 6월11일 함양군보건소 주관으로 흡연예방과 금연. 간접흡연. 구강보건 및 치아 관리를 주제로 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을 관람했다.
함양군보건소는 6월11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치아건강과 흡연예방 등 어린이건강을 위해 극단 모여라 꿈동산 팀을 초청해 관내 11개 유치원생 48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을 위한 뮤지컬 ‘헨젤과 그래텔’을 공연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함양군협의회(회장 이말영)는 6월11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서부지방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 소장으로 지난 6월10일 부임한 김종세(52)씨는 “국유림경영 활성화와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숲유치원. 찾아가는 숲해설 등 소통하는 산림행정으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함양군장학회(이사장 임창호)는 6월11일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에서는 6월10일 민원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소통 행정추진을 위한 친절관련 군수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임창호 군수는 “각종 인·허가 등 민원업무는 신속하고 투명하게 원스톱처리는 물론 찾아오는 민원인의 불편을 들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민원실을 운영하고. 군민에게 믿음과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소통민원창구(SNS) 운영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 구현”을 당부...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6월12일자로 함양을 찾는 관광객과 함양군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주의보’를 발령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5월20일부터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저녁시간을 이용한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월5일까지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방과 후인 오후4시40분부터 6시10분까지 으라차차 공부학교는 3.4.5학년반과 6학년반으로 나눠 지도교사와 함께 수업을 한다.
사회복지법인 이레원(대표이사 정진석)이 직원들의 전문지식 향상과 소통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해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5월19일부터 28일까지 130명의 직원들은 3개조로 나뉘어 일본 북큐슈 일대로 연수를 다녀와 선진문화를 경험하고 돌아왔다.
NH농협 함양군지부(지부장 고창근)와 함양네트워크 장애인분과(위원장 임재구)는 지난 6월8일 ‘장애인과 함께 하는 선비문화탐방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경남문화재단이 지원하는 2013년 찾아가는 문화지원사업으로 함양군의 ‘마을벽화그리기’와 ‘우리 마을 상징물 만들기’가 선정돼 사업비 총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마을벽화그리기’는 함양군이 25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조성중인 약 10만평(32만6천㎡)의 스포츠파크 구역 초입에 위치한 종합운동장 빈 공간 벽면을 이용해 축구. 배구. 농구. 야구. 씨름 등 16개의 운동종목을 국내 유명작가의 손을 빌려 생동감 ...
지리산 줄기 와불산 밑에 자리한 천연 불성지인견불사(주지 정심보덕)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초개와 같이 바친 분들의 아픔을 밝은 빛으로 승화시키는 ‘빛과 어울림’ 제16회 호국영령 합동추모제가 열렸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우리 농어촌과 농식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유니크(Unique) 농식품. 힐링(Healing) 농어촌’이란 주제로 “제2회 아름다운 우리 농어촌·농식품 사진을 공모한다.
‘오디’ 수확철을 맞아 6월10일 오전 경남 함양군 병곡면 월암리 함양 오디마루농장에서 김철수(60)씨 부부가 검붉은 빛깔로 탐스럽게 익은 오디를 수확하고 있다.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은 지리산권 7개 시군(남원. 장수. 곡성. 구례. 하동. 산청. 함양)의 전통문화와 예술. 맛과 멋. 생태관광 자원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관광 활성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한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슬로건을 공모한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 3~6학년 18명의 학생들은 6월8일 진주시 남강에서 실시하는 해양소년단 이미지 개척 훈련에 참가했다. 이번 이미지 개척훈련은 바나나보트. 핀 수영. 다이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함양군생활체육 육상연합 마라톤회(회장 정연관)는 6월9일부터 8월25일까지 매회 일요일 아침시간에 함양군내 둘레길 8개 구간 132㎞를 달리기로 했다. 첫 번째 구간은 함양군청을 출발해 수동면과 유림면을 경유하여 휴천면사무소까지 20㎞를 목표로 6월9일 오전5시30분 군청광장에 모여 출정식을 마치고 6시에 첫 출발을 했다.
함양군의회는 6월10일 전 의원과 집행부 해당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운영방안 및 함양IC 입구 회전식 교차로 위탁시행을 포함한 7건의 협의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무학에서 출시되는 5만개의 소주병에 함양공동상표브랜드 ‘물레방아골 함양’이 사용된다. 함양군은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경쟁력 있는 명품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무학과 손을 잡고 6월10일부터 함양 공동상표브랜드 ‘물레방아골 함양’을 만들어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번 공동상표브랜드 사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함양군의 농·특산물과 관광함양 홍보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