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는 3월25일 오전 10시 함양농협 유림지점에 방문하여 전화금융사기 범죄피해를 예방한 대리 정미정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미정 대리는 3월20일 오전 11시경 함양농협 유림지점에서 피해자는 "우크라이나 파병 남자가 한국에 들어오려면 돈이 ..
함양군은 군민에게 유충으로부터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3월21일 관내 정수장에 대한 경남도-시군 간 유충 대응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지난 몇 해 동안 수돗물 유충 사고가 다른 시군에서 발생함에 따라 함양정수장과 서상정수장에 대한 합동을 점검을 진행..
함양군은 3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는 관광 분야 전문가 등 심사위원이 경남 18개 시·군 지자체별 관광 부스를 방문하여..
함양군은 3월22일 농협은행 함양군청출장소에서 함양군청을 찾아 지난 한 해 동안 모은 제휴카드 적립금 4,542만여 원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 중 3,100만여 원은 인재육성기금으로 1,400만여 원은 직원복지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와..
함양군은 3월24일 관내 남계서원(원장 이창구), 송호서원(원장 이병오), 청계서원(원장 김용택), 화산서원(원장 임채갑)에서 춘기 제향이 봉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남계서원 제향에는 초헌관에 이배용 한국의 서원 통합관리센터 이사장이, 아헌관에는 송호찬 함양교육지원청..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농경지 산불 예방을 위해 3월21일부터 올해 말까지 영농부산물 안전처리를 위한 파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은 농작물을 수확하고 남은 전정 가지, 고춧대, 깻대 등을 파쇄 처리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농부산..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A nation that forgets its past has no future)란 의미를 한 번쯤은 새겨 볼 필요가 있다. 과거에 묻혀서 미래를 보지 못함도 문제이다, 그러나 과거에 처절할 만큼 힘겨운 전투에서 백성군이 7만여 ..
“어디서 고양이가 싸우나 봐~” 지난 휴일 점심 식탁에서 아내가 말을 했지만 내 귀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잘 못 들은 거겠지~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데?” 하니 아내도 그런가 하고는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의심스러운지 아내는 밥을 서둘러 먹고는 ..
5. 병세편(兵勢篇) 6) 형세는 쇠뇌를 당긴 것과 같고 절(節)은 틀을 쓴 것과 같다.原文(원문)勢如彍弩(세여확노)하고 節如發機(절여발기)라.解說(해설)병세(兵勢)는 마치 잡아당긴 활과 같아야 하고 절(節) 즉 사정(射程)을 재서 방아쇠를 당길 때의 그 자신이어야만..
함양군은 총 262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일이라면 항상 발벗고 나서는 마을이장이들을 우리는 만나볼 수 있다. 주간함양은 ‘우리 마을이장들을 소개합니다’ 코너를 연재해 마을지킴이 이장들을 매주 소개하고자 한다. 각 마을이장으로부터 마을 현황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어..
우리 함양에도 지역의 경제를 크게 뒷받침하는 중·소 기업들이 많다. 이에 주간함양은 관내에 자리하는 여러 기업들을 직접 찾아가는 ‘우리기업 현장탐방’ 고정 코너를 마련했다. 매월 넷째 주 관내 다양한 기업들의 현장을 소개하고 조명함으로써 지역의 전체적인 경제적인 흐름을..
재김해함양군향우회(회장 정재건)는 3월22일 저녁6시 130여명의 향우가 참석한 가운데 김해 내동소재 라페스타뷔페 대연회장에서 제4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행사 전 오프닝으로 김수복 향우의 안동역에서 외 4곡의 색소폰 연주로 흥을 돋웠으며 먼저 온 향우들은 만찬을..
▶별세일:24.03.22(금)▶빈소:함양장례식장 201호▶장지:평촌 선영▶발인일:24.03.24(일)<마음을 전하실 곳> 302-0905-9123-41(김우진)..
함양군의 주요현안을 논의할 때 청년들의 목소리는 지금까지 배제 당해왔다. 이미 기성세 대들이 만들어 놓은 사회적 구조를 바꾸기도 어렵고 여론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 위주로 정책이 정립되어 정작 미래세대를 책임질 청년들에 대한 정책인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주간함양은..
함양군체육회 축구협회가 오는 4월 밀양시에서 열리는 제63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 출전정지 사유로 참가할 수 없는 상황이 뒤늦게 알려졌다. 함양군체육회에 따르면 지난해 6월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통영시에서 개최된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축구 예선전에서 함양군과 산청..
지리산 조망공원의 날씨가 따뜻한 걸 보니 이제 정말 봄이 왔나 보다. 풍경도 어느새 초록빛으로 물들어갈 낌새를 보이면서 봄날을 예고하고 있다. 조망공원 맞은편 언덕에 있는 지리산 가는길 525에서 식물원을 조성 중인 곽중식(54)씨 또한 새로운 봄날을 준비 중이다...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문제가 사회문제로 치부되면서 우리 사회가 노인을 바라보는 시선이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여러 매체를 통해서 접하는 노인들의 모습은 노후빈곤, 질병, 고독 등 우려와 부정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다. 노인은 더 이상 사회의 주인공..
임채숙 의원이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다함께돌봄센터와 관련 장소와 예산 지원 부족 문제를 지적하면서 새로운 계획 수립을 함양군에 촉구했다. 임 의원은 지난 3월18일 열린 임시회 제1차 기획행정위원회 사회복지과 소관 조례안 심의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다함께..
지난 3월20일 오후 서하면 황산마을 마을회관에는 마을 주민 어르신들의 탄식이 이어졌다. 사업 보조금을 부정수급했다며 졸지에 환수금과 더불어 제재부가금까지 내야 할 처지에 놓였기 때문이다. 향후 있을 함양군의 고발 조치에 따라 경찰조사도 받아야 한다. 문제의 사업은..
○ 일자 : 2024. 3. 23.(토)○ 빈소 : 함양성심병원장례식장 201호○ 장지 : 함양읍 필봉산 선영○ 발인 : 2024. 3. 25.(월) 08:30<마음 전하실 곳>농협은행 889-01-086505 전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