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4월19일 남원시 이백초등학교 교직원 13명과 학생 27명이 대봉힐링관을 비롯한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힐링 나들이를 즐겼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는 대봉산휴양밸리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 정상에 올라 새봄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겼으며, 오후에는 ..
함양군 유림 면민 화합의 장인 ‘제33회 유림면민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유림면은 지난 20일 유림면 다목적구장에서 서창우 부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도의원, 이춘덕 도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향우·면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체육대회를..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 4월21일 오전 8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저소득, 홀몸노인 가정 등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6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사무실에 ..
안의농협(조합장 김기종)은 4월15일 안의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양파 생산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양파 생산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윤병일 대표(함양부농원)를 강사로 초빙하여 병해충방제 및 관내 양파생산농가의 지역 풍토에 적합한 고품질 양파 재..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취임식이 4월15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양재생 신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25대 의원부가 화합의 발판을 딛고 출범할 수 있도록 큰 용단을 내려준 전임 장인화 회장께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한다”며 “취임 후 주변으로부터 과분할 정도의 ..
춥지도 덥지도 않은 순금 같은 봄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벚꽃은 다 떨어지고 겹벚이 피고 있네요. 텃밭 고랑 정리하고 거름 넣고 비닐 멀칭까지 마쳤는데 모종은 꽃샘추위가 올지 모르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심으려고 합니다. 과일 채소 값이 너무 올라 올해는 텃밭 농사를 ..
세계인이 가장 즐겨 먹는 야채 가운데 하나인 토마토는 미국 시사주간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들기도 한 대표적인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인 채소이다. 그런데 이 토마토에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는 항균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새롭게 밝혀져 뜨거운 화제라고 한다. ..
최근 국내 방송심의제도가 논란입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방송 내용을 규제하는 것은 자칫 잘못하면 언론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수 있습니다. 언론의 첫 번째 자유가 사업이 아니듯, 규제 기관의 첫 번째 자유는 권력 남용이 아닙니다. 그런데 방심위가 몇..
함양군은 총 262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일이라면 항상 발벗고 나서는 마을이장이들을 우리는 만나볼 수 있다. 주간함양은 ‘우리 마을이장들을 소개합니다’ 코너를 연재해 마을지킴이 이장들을 매주 소개하고자 한다. 각 마을이장으로부터 마을 현황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어..
우리 함양에도 지역의 경제를 크게 뒷받침하는 중·소 기업들이 많다. 이에 주간함양은 관내에 자리하는 여러 기업들을 직접 찾아가는 ‘우리기업 현장탐방’ 고정 코너를 마련했다. 매월 넷째 주 관내 다양한 기업들의 현장을 소개하고 조명함으로써 지역의 전체적인 경제적인 흐름을..
어린이는 어떤 존재일까? ‘어린아이와 술 취한 사람은 바른 말만 한다’ 던가 ‘어린아이 우물가에 둔 것 같다’, 혹은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등 다양한 속담을 통해 우리 민족이 전통적으로 공유하는 어린이관을 엿볼 수 있다. 속담에서 어린이는 순수하기도 하고 단순..
함양군의 주요현안을 논의할 때 청년들의 목소리는 지금까지 배제 당해왔다. 이미 기성세 대들이 만들어 놓은 사회적 구조를 바꾸기도 어렵고 여론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 위주로 정책이 정립되어 정작 미래세대를 책임질 청년들에 대한 정책인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주간함양은..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는 한 번도 못 봤지만 책은 몇 권 읽었다. 영화가 된 소설도 읽었고 에세이도 읽었는데 숫자를 세어보니 다섯권 쯤 되는 것 같다. 그의 글은 잔잔한 일상을 이야기 하면서도 뼈있는 몇 마디를 툭 던지고 잠시 행간의 의미를 짚어보게 한다. ..
“고향분들한테 좋고 신선한 고기를 싸게 전달하고자 이 가게를 차렸습니다” 함양읍 교산리에 위치한 한우 전문 정육점 하누마루를 운영하고 있는 변재현(45)씨는 정육계에 발 담은지 10년이 넘은 젊은 베테랑이다. 변재현씨가 아내와 함께 읍내에 하누마루를 개업한지는 이제 ..
지곡초(교장 정상숙) 학생들은 4월17일에서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수학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다. 보통 수학여행은 6학년이 가지만 작은 학교인 지곡초는 매년 전교생이 가슴 설레며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가진다. 지리산과 덕유산 자락에서 자란 산골 아이들의 마음..
진병영 함양군수는 4월19일 오전 함양군 재향군인회에서 위탁 관리하는 함양읍 공영(노상)주차장 관리원 하계 단복 착복식에 참석해 관리원들을 격려했다. 진병영 군수는 “함양읍 노상주차장은 한들생태환경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주차 요금을 징수하여 세수를 확보하기 위함이 아..
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에서는 관내 이륜차 운전자의 무질서 행위를 바로잡기 위해 4월19일 오후 1시부터 함양읍 동문사거리 등에서 교통외근, 지역경찰, 기동순찰대 경찰관들이 합동하여 이륜차·PM의 법규위반행위에 대해 일제단속을 실시하였다. 특히 ▲ 이륜차의 번호판 ..
함양군은 4월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페이스샵 ‘케이힐링’ 안젤라 오 대표가 함양군을 방문해 농식품수출업체 방문 상담 및 페이스샵 운영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안젤라 오 대표는 이번에 함양군 내 농식품수출업체를 방문하여 미국 시장 동향, 수출 준비..
함양군은 4월부터 9월까지 서하면과 서상면 지역 딸기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딸기 육묘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모주 정식부터 런너(줄기) 유도, 자묘 받기, 화아분화 조절 등 딸기 육묘기 모든 과정에 대해 해당 시기별 맞춤 교육으로 효과적인 딸기 육묘..
함양군이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에서 주관하는 2024년 경남 제1호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 이에 군은 4월19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양인호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