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에서는 지난 10월 13일(화)과 10월 15일(목) 이틀에 걸쳐 2015학년도 2학기 학교·학급 공개의 날을 실시하였다. 함양초등학교에 다자녀를 보내시는 학부모를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수업 공개를 실시함으로써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할 수 있었다. 이번 학교·학급 공개의 ..
병마와 싸우는 안의면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한 각계의 도움이 답지하고 있다. 최근 공연을 통한 성금모금을 통해 600여만원이 모금되고 이를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창구)는 지난 10월14일 안의면 박성혁(6)군의 집을 찾아 모금 공연을 통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
지난 10월 12일(월)부터 13일(화)까지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 전교생은 아산현대자동차 진로직업체험과 과천과학관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전경련 주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아산현대자동차 현장견학을 가게 되었으며 현장견학을 통해 자동차의 공정과정을 직접보고 현장에서 일..
함양여자중학교(교장 이재엽)는 지난 10월 14일 목력관에서 2학년을 대상으로 이공계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초청 과학특강을 열었다. 강사는 경상대 의류학과 이정숙 교수이고 ‘과학발전과 나의 미래’의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번 과학특강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앞으로 ..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14일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학교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공개수업에서는 각 교과의 특성과 교육 과정에 최적화된 교수․학습 방법을 공개하여 공교육의 내실화와 신뢰감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검색과 의사소통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여 학습자가 ..
함양군이 군민소득 3만불 달성과 2020함양산삼세계엑스포 기반조성을 위해 각종 현안사업 챙기기에 나선 가운데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건설사업 현장점검’이 실시된다.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 제220회 임시회 첫 일정으로 실시되는 이번 현장점검대상은 지난 해 1월..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15일 2015년 3분기 Best 모범 소방공무원으로 최영은 소방교를 선정하고 서장실에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Best 모범소방공무원은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업무 추진에 유공이 있고 동료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직원의 사기진작과 우수 직원..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14일(수) 14시 함양문화원 회의실에서 소방서, 군청, 경찰서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구조 종합훈련 사전회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전회의는 긴급구조가 필요한 대형재난 발생시 관계기관의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대형화재로 인해..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 안의중학교 119소년단은 15일 07시에 교내 ‘소소심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안의중학교 119소년단 22명이 동원되었으며, 등교시간에 맟춰 어깨띠를 착용하고 소소심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가두캠페인을 벌였다.이번 캠페인은 안의중..
우리나라에도 스위스식 도제 교육 과정이 편성, 운영될 전망이다. 새누리당 신성범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은 마이스터고나 특성화고 학생들을 기업 현장에 파견하여 해당 분야 직무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도제 교육 과정을 법제화하는 ‘직업교육훈련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
함양군은 자연보호헌장 선포 37주년 기념일을 맞아 범군민 자연환경보전의식을 고취하고 자연보호운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5일 오전 11시 함양읍 고운체육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자연보호중앙연맹 함양군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자연보호회원·회원가족·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임..
“봄볕은 며느리를 쪼이고 가을볕은 딸을 쪼인다.“ 는 재미있는 옛말은 사실 무척이나 과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한다. 살균작용부터 심신건강까지 놀라운 효능을 가진 가을 햇볕. 시간을 내어서라도 맛있는 식사를 즐기듯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을 한 철의 보약 같은 햇볕을 부지런히 맛보다 보면 10년 건강이 보장될지도 ..
15일 경남 함양군 지곡면 개평한옥마을에서 귀농한 정석(41)씨 부부가 히카마를 수확하고 있다. 멕시코 감자 또는 얌빈이라고 불리는 히카마는 당뇨와 고혈압, 피부미용, 변비 등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함양군의 대표적인 귀촌인 안의면 율림마을 김만식(68)이장이 13일 오전 면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안의면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이장회의에 앞서 장학금을 내놓은 김 이장은 젊은 날 서울에서 줄곧 생활해오다 지난 2012년 부모님을 봉양하기 위해 귀촌, 마을주민들과 원..
단풍빛 곱게 물들어가는 17~18일 함양군 마천면 전통시장 및 가흥교 아래 둔치일원에서 제15회 지리산천왕축제가 화려하게 열린다. 지리산천왕축제는 일제강점기와 여순사건 6·25한국전쟁 등 암울했던 근대사의 아픔을 간직한 지리산이 ‘희망과 긍정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민간단체가 주축이 ..
함양군은 경남의 실력파 예술단체들의 10개 공연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문화향유 기회가 단풍 곱게 물들어가는 함양에서 펼쳐진다고 15일 밝혔다. 군과 2015 공연장상주단체사랑방협의회가 주최한 ‘2015 경남도 공연장상주단체 사랑방축제’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8~25일 1주일간 ..
지난 10월초 임창호 군수를 단장으로 한 미국시장개척단의 활동에 깊이 감명 받은 미주수출업체와 LA한인상공회가 이번 주말 잇따라 함양을 방문해지리산청정 고장 함양을 돌아보고 추가 수출농식품발굴에 나선다. 앞서 함양미국시장개척단은 지난 1~8일 6박 8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 인산힐링 등 미주지역 수출업..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 도서관에 재경 경상남도민회 박연환 회장(함양중 23회 졸업생)이 기증한 1억 원 상당의 도서가 13일 도착해 도서관 장서가 한층 더 확충되었다. 이번 기증 도서는 지난 8월 15일 박연환 회장이 기증 약속한 것으로 한국역사 탐구, 세계역사 탐구, EQ세계추리, SF문학, 지식똑똑 큰인물탐..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14일(수) 안의중학교 전교생 72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학습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이번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미래에 소방공무원을 꿈꾸거나 관심이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신의 적성 확인 등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
14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상림경관단지 작약밭에서 아낙네들이 작약을 캐고 있다. 작약은 감기가 걸렸을 때와 진통, 이뇨, 해열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