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2일(월)부터 13일(화)까지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 전교생은 아산현대자동차 진로직업체험과 과천과학관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전경련 주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아산현대자동차 현장견학을 가게 되었으며 현장견학을 통해 자동차의 공정과정을 직접보고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 제작 기술과 직업정신이 투철한 직업인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과천 과학관 체험을 통해 무한상상실에서는 과학의 원리에 대한 특강을 들었고 , 천체과학관과 전통과학관을 통해 우리 조상들이 남긴 위대한 과학적 원리를 직접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의 폭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특히 곤충체험관에서는 미래의 음식으로 여러 가지 곤충으로 만든 음식을 보고 직접 먹어보기도 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3학년 조현선 학생은 “ 아산 현대자동차 견학은 처음이었는데, 자동차 제작의 전 과정을 다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신기했고 53초 만에 한 대씩 완성된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2학년 임동현 학생은 “ 과천에 있는 과학관은 처음 가봤는데 곤충체험관에서의 곤충으로 만든 미래음식을 먹어보는 경험이 정말 특이하고 신기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전교생(33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