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함양시장을 경쟁력 있게 탈바꿈시키기 위해 ‘열공’해온 함양 상인 만학도 30여명이 3개월의 점포대학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영광의 졸업식을 맞았다. 함양군은 9일 오전 11시 지리산함양시장내에서 ‘제1기 점포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기 점포대학은 8~11월 3개월 동안 ‘전국시장 활성화 ..
함양군 안의향교(전교 백원택)는 지난 9일 오전 안의충효회관에서 임창호군수를 비롯해 마을주민, 유림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효친 및 유교 정신을 기리는 기로연(耆老宴)을 열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기로소에 등록된 70세 이상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공경하기 위해 조정에서 베풀던 행사지만, 오..
제3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 일시 : 2015년 11월 20일(금) 오후 1시10분 장소 : 함양군문화예술회관 대강당
함양소방서 안의면의용소방대(대장 송인섭)는 5일 오후 회비와 119구조대 활동 수당을 모아 100만원을 안의면 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함양소방서 안의면 의용소방대는 지역안전지킴이로서 매년 불우이웃 돕기 및 지역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는 지역단체로 안의면의 학교발전을 위해 이번 장학금을 전..
창원지방검찰청거창지청(지청장 노만석)과 (사)거창·합천·함양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최순탁)에서는 11월 6일 피해자의 자택을 직접 방문하여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하고 피해 회복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아 아직도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 A모(47세)씨 등 4명에게 생계비, 치료비, 주거환경개선지원비로 금 4..
제33장공명과 부귀의 마음을 놓아 버려야만 비로소 범속한 것에서 벗어날 수 있고 도덕과 인의의 마음을 놓아버려야만 비로소 성인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으리라.<원문原文>放得功名富貴之心下(방득공명부귀지심하)라야 便可脫凡(변가탈범)이요 放得道德仁義之心下(방득도덕인의지심하)라야 纔可入聖(재..
인간의 발달은 일생을 통하여 계속되며 여러 단계의 발달과정을 거치면서 각 단계마다 서로 다른 발달과업(인간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각 발달단계에서 반드시 성취해야 할 일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단계별 발달과업을 잘 완수해야 그것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의 발달과업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간..
지금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훌륭한 사람? 돈 많은 사람? 술을 즐기는 사람? 혹시 나와 공감하고 함께하려는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닌가요? 만일 지금 자신의 삶이 외롭고 허무하다고 느끼고 계시다면 당신의 곁에는 진정한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중국 영부인 펑리위안이 여성분들에게 이런 말을..
가을에는 단풍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푸르게 씽씽한 나뭇잎이 노란색이나 빨간색으로 변하는 모습이 아주 신기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노란 나뭇잎과 빨간 나뭇잎이 어느새 떨어뜨릴 수 있고 그 순간에 왠지 쓸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향에 있는 저의 친구들과 자주 연락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
함양읍 한들 1985. 11. 9한톨의 쌀을 더 생산하기 위한 농토배양(農土培養)을 위한 발대식 모습이다. 농토배양은 농경지 토양의 작물생산저해요인을 정밀토양검정을 통하여 토양의 특성에 맞는 객토, 심경, 토양개량제시용 등을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1980년부터 1989년까지 10년간 집중 수행된 정책이었..
지곡초등학교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함양학생공연장에서 열린 제19회 경남 어린이연극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창의표현상을 수상하였다. 지곡초등학교의 연극 <왕따 탈출>은 같은 반 친구들이 교실에서 겪게 되는 학교 폭력 사건들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갈등을 거듭하다 마지막에..
함양군은 지난 8일 입동을 지나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장애인시설 및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내달 초까지 한달 동안 장애인시설 7개소와 노인시설 11개소 등 18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우선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점검교육을 한 후 책임보험 가입여부, ..
일반 국민 정서에 반하는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사례가 종종 발생하는 가운데 함양군은 부정사례 원천차단을 위한 확인조사에 나선다. 9일 함양군에 따르면 기초생활보장 등 12개 보장 수급자 1187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제11회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를 오는 연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확인조사는 갱신된 공적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01∼12.15)동안에 산불방지대책 상황실을 설치하고 체계적으로 총력 대응하고 있으며 휴양림 내 시설물에 의한 각종 화재 및 산불발생 등 현재까지 한 건도 없이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은 산불조심기간이 다가오기 전 주..
힘든 농업여건 속에서도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위해 전력투구한 함양농업인들이 한햇동안 농업발전을 위해 애쓴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갖는다. 함양군은 오는 20일 오후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내 6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
몇 년 전부터 곶감 숙성용 하우스를 지으려고 벼르던 차에 중고자재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시공해 준다는 업자를 소개받았습니다. “이런 건 일도 아니라요. 잠깐이면 해버리죠.” “그래도 맨바닥에 짓는 게 아니고 덕장 2층에서 베란다를 내어 맹그는 거라 좀 까다롭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뇨~ 이런 일은 일도 ..
예로부터 밥도둑이라 불리던 젓갈과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집합된 견과류를 믿고 살 수 있는 ‘강경 맛 젓갈’이 지난 11월2일 확장이전 오픈했다. 강경 맛 젓갈에서는 새우젓·창란젓·낙지젓·꼴뚜기젓·오징어젓·명란젓 등 10여 가지가 넘는 젓갈류와 각종액젓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김·부각은 물론 자색고구..
꿈은 꼭 이루어진다. 이 글만 보아도 용기가 생기고 그 꿈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겠다는 힘이 생긴다. 꿈이 있는 아이들은 우리들에게 미래지향적이며 희망적이다. 초등학생들에게 장래희망이 무엇이며 어떤 꿈을 그리고 있냐고 물으면 구체적이지 못하고 막연한 생각으로 요리사나 연예인이 되고 싶은 아이들이 대부..
사람 사는 정(情)을 느끼기 위해서는 시골의 장터를 구경해 보라고 한다. 난전처럼 펼쳐진 장터에서 사람을 만나고 사람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번에 지리산골 마천면 금계마을에 주말장터가 들어선다. 단 3주간만 계획된 주말장터. 지리산 둘레길 함양안내센터에 들어서는 장터 ‘놀다가게’는 사람의 정이 물씬 ..
지역 언론인들의 축제 지역신문 컨퍼런스가 열려 지역신문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는 11월6일 대전광역시 kt인재개발원에서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및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5 지역신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역신문 컨퍼런스는 200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