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장하나의 괴로움과 하나의 즐거움을 서로 연마하여 연마 끝에 이룩한 행복이라야 그 행복이 비로소 오래가고 하나의 의심과 하나의 믿음을 서로 참작하여 참작 끝에 이룩한 지식이라야 그 지식이 비로소 진실한 것이니라.<원문原文>一苦一樂(일고일락)을 相磨練(상마련)하여 練極而成福者(연극이성복자)라..
벌써 한국에 온지 9년 5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모르는 사람과 만나면 어디에서 왔어요?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땐 한국 사람이면 베트남에서 왔어요!라고 답을 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사람끼리도 베트남 어디에서 왔어요?라고 한국 사람과 같은 물음을 물었습니다. 보통 베트남사람이니까 짧은 답을 서..
학교생활에 부적응하거나 학습에 관심이 없으며, 생기를 잃은 아이들은 대체로 자존감이 낮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춘기 아이들은 중학교에 들어와서도 매사에 의욕을 잃어버리고 무관심과 무기력증에 빠져 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운동장에서 뛰노는 것도 귀찮아합니다. 자아존중감(자존감)은 자기 자신을 ..
잘 나가는 상놈: 여보세요? 거기 몰락양반 잔반 집인가요? 양반 족보 파신다면서요? 어디 가문 족보인가요? 무슨 파라고요? 몇 대손까지 나왔어요? 그럼, 얼마에 파실 거에요? 몰락 양반: 우리 집 가문은 지금도 잘 나가는 성업 중인 집안이지만 이민가게 돼서 사정상 급히 헐값으로 족보를 팔고 가는 거에요. 증조..
곶감농사 10년 만에 냉동 창고를 장만했다. 진작 했어야 하는 건데 그동안 냉동 창고가 없어서 본 손실을 생각하면 늦어도 너무 늦었다. 하기사 십년 전 내가 이웃 어르신의 권유로 곶감 농사를 시작한 첫해엔 냉동 창고는 커녕 덕장도 없이 정자에 감을 걸었다. 곶감은 자연 건조 식품이니 바람이 다 알아서 해줄 거라 믿..
위천변 갈대숲이 옅은 가을색으로 물들고 천년교 아래 투명하게 맑아진 물위에 부쩍 늘어난 원앙가족이 한가롭다. 참 평화롭고 아름답게 느껴지는 상림 주변 풍경이다. 세상 어디에 이런 풍경이 또 있을까. 가을이다. 독서하기에 좋은 계절이라 책 읽은지도 하도 가물하여 ‘대한민국 국격을 생각하다’라는 책한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4일,「제10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총 3,388점 중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촌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가장 잘 표현한 농촌 경관사진 5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최고의 영예인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이른 아침 들녘에서 양파 수확이 한창인 농부들의 농..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는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침밥 기부 캠페인 ‘#밥킷리스트’를 실시한다. 캠페인 명인 ‘밥킷리스트’는 ‘아침밥’과 인생에서 꼭 해보고 싶은 목록을 의미하는 ‘버킷리스트(Bucket list)’의 합성어로, ‘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는 창조농업을 선도할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창조농업선도고등학교가 ‘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조농업선도고교는 현장실습 중심의 농업직업교육을 실시하여, 졸업 후 실제 영농에 종사할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식품부가 지원하는 농업고등학교다. ..
국립종자원(원장 오병석)은 정부보급종 신청방법, 종자관련 지원내용 등 종자업계나 농업인이 필요한 정보를 엄선하여 탁상달력에 수록, 배부한다. 이는 정부3.0서비스의 일환으로 그동안 국립종자원에 제기되어온 질의성 민원 내용을 분석, 일반 국민의 궁금증을 적극 해소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종자원이 제작한 ..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10월4일(화), 제18호 태풍 ‘차바(CHABA)’의 이동경로가 대마도 인근으로 변경되었고 향후 부산 앞바다로 추가 변경 될 가능성이 있어, 태풍의 영향으로 과수낙과, 농작물 쓰러짐피해 등 농작물 및 농업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비상근무 체제..
박광대 주문관(서하면 산업경제계)의 장일 별세 별세 : 2016년 10월 3일(월) 발인 : 2016년 10월 5일(수) 장례식장 : 전남 광양장례식장 2층 특실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지난해 72만명을 넘어섰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진 의원(새누리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작년 2015년 한해에 수면장애로 인해 진료받은 환자 수는 72만1천여 명으로 나타났다.이는 2010년 46만1천여명이던 수면장..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동안 휴?폐업한 병원이 1만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진 의원(새누리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건강보험법 제 43조에 따라 병원 폐업이 9,473개, 휴업이 583개로 총 10,056개의 병원이 휴?폐업을 ..
함양 지리산 자락에서 열린 도내 공무원 친선테니스 대회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성황리에 종료됐다. 4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1일 함양읍 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린 제27회 도지사기 도·시군공무원 친선테니스 대회에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남도와 18개 시·군공무원 400여명이 참가해 여가활동..
지리산자락에서 살아가는 함양군 휴천면 한남마을 주민과 부산 지역 봉사단체인 ‘늘 처음처럼’(회장 이호국)이 맞손을 잡고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을 다짐해 눈길을 끌었다. 4일 함양군 휴천면에 따르면 지난 3일 휴천면 한남마을 대동회(이장 박찬조)와 ‘늘 처음처럼’이 향후 상호협력과 교류를 위한 MOU를 ..
임창호 함양군수가 오는 7~13일 충남 아산서 열리는 제 97회 전국체육대회 출전선수를 불러 격려했다. 임 군수는 4일 오전 군수실에서 출전선수와 지도자, 체육회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과 태권도 2개 부문에 출전하는 선수와 불철주야 선수의 기량향상에 매진해온 지도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함양을 ..
함양군(군수 임창호)과 미국 몽고메리 타운십(의장 캔디스 키메라)이 손을 맞잡았다. 군에 따르면 임재구 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함양군 대표단 5명은 9월 30일부터 10일 2일까지 미국 펜실베니아주 몽고메리 타운십을 방문하여, 10월1일에 양 도시 간 자매결연협정 조인식을 갖고 미국에 함양군을 효과적으로 홍..
‘청명한 가을 기운 만끽하며 군민 체력 증진하는 화합대잔치 맘껏 즐겨요~.’ 제55회 함양군민체육대회가 제55회 물레방아축제기간인 오는 7~8일 3000여명의 군민이 참가한 가운데 종합운동장과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성대히 열린다. 4일 함양군에 따르면 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