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함양군향우회(회장 이재성)는 지난 4월12일 저녁 창원 성산아트홀 뷔페에서 상반기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박광석 사무국장은 임대원·박상호 고문, 이임수 직전회장, 강영희·임태현·이정수 자문, 임채성 수동면향우회장, 이순호 서상면향우회장, 박춘선 안의중고동문향우회 운영위원장, 구경호 감사, 구도훈..
함양읍 죽장마을 1982년상림공원인근의 죽장마을에 있었던 35년전의 물레방아모습이다. 그러니까 지금 상림 물레방아가 있는 곳에서 죽장마을방향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었다. 물레방아를 돌리기 위해 주섬주섬 쌓은 돌담위에 나무수로를 만들어 물의 낙차로 방아를 돌리는 모습과 송판이라 부르는 나무껍질..
이런저런 사정으로 감나무 전정 작업을 못하고 있다가 전동가위를 확보하였다. 고가의 충전식 전동가위는 많은 과수 농가가 임대사업소에서 신청 순으로 빌려 쓰는 것이라 내가 시간이 날 때는 가위가 다른 농가에 가 있고 가위가 준비되었을 때는 내가 또 바쁘고 이래저래 숨바꼭질 하다 작업이 지연되었는데, 이제 ..
실패의 쓰라린 경험이 있는 사람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됩니다. 그런 사람은 도전에 대하여 심한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진취적이지 못하고 소극적이 되기 쉽습니다. 반대로 성공의 행복을 느껴본 사람은 항상 성공에 대한 꿈을 꾸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도전에 대하여 전혀 거부감이 없고 적극적입니다. ..
제100장부귀한 집안에서 자라난 사람은 그 욕심이 사나운 불길 같고 권세는 세찬 불꽃과 같다. 만약 조금이라도 맑고 서늘한 기운을 띠지 않는다면 그 불꽃이 남을 태우는데 이르지는 않더라도 장차 반드시 자기를 태워버리게 되리라.<원문原文>生長富貴叢中的(생장부귀총중적)은 嗜欲如猛火(기욕여맹화)하고 ..
안녕하세요. 벌써 4월, 완전한 봄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학교생활이 3월에 시작되지만 일본에서는 4월에 입학식이 있습니다. 지금 일본에 가시면 아직 새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헐렁헐렁한 교복을 입고 있는 학생들을 많이 보실 겁니다. 요즘 일본에도 교복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예쁜 것도 많이 생겼습니다. 제..
봄비 맞은 순백의 목련 꽃잎이 머금은 수분만큼 무게에 못이겨 짓눌린 멍자국처럼 처참한 꽃잎들을 바람따라 떨군다. 전국 산야에 순서 모르고 한꺼번에 몰아서 피어나는 봄꽃들 덕분에 눈이 호사하고 소복소복 피어난 벚꽃길 마다 사람들이 북적인다. 조금 늦은 봄이 와서인지 기다림에 지쳐서 그럴까? 빈 웅덩이에..
수동초등학교(교장 김춘복) 6학년 학생들은 지난 11일~12일 양일간 수원, 용인 일대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수학여행은 ‘역사탐방과 테마파크 체험’이라는 주제로 용인의 에버랜드, 수원의 수원화성, 화성행궁 등을 돌아보는 답사여행이었다. 4월 11일 첫날,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를 탐방했다...
함양여중 총동창회 주관회기 사무실 개소식이 지난 15일 함양읍 동문네거리 파리바게트 3층에서 임창호 군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 “함양여자중학교는 지·덕·체를 겸비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 배움터로, 1960년 개교한 이래 1만 4000여명의 우수한 학..
평소 함양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6개 사회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봄을 만끽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은 지난 16일 임창호 군수, 임재구군의회의장, 진병영 도의원, 군의원, 서하면 다볕 자연학교에서 6개 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반대회와 체육대회를 열었다. @IMG3..
함양군 기독교연합회(회장 백믿음터 목사·상내백교회)가 주관하는 부활절연합예배가 지난 16일 오후 3시 임창호 군수, 함양군기독교 연합회 신도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운체육관에서 엄숙하게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 찬양인도·합심기도·찬송·기도·설교·성경봉독·봉헌찬양·축도 등 14개 예..
제19회 함양군자율방범연합회(회장 김동수) 한마음대회가 16일 오전 11시 함양군 병곡면 등구정에서 400여명의 방범대원과 가족,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진병영도의원, 심태환 경찰서장, 읍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식 및..
봄비 그치고 햇살 따사롭고 미세먼지도 줄어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펴고 체육활동하기 좋았던 지난 16일 오전 함양군 지곡면 지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1회 함양군 족구협회장기 족구대회가 열렸다. 함양군족구협회(협회장 김해민 수동농협장)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
인산 김일훈 선생 탄신 108주년을 기념하는 인산의 날 행사가 지난 15일 오후 1시 함양읍 삼봉산 인산연수원에서 성대히 열렸다. 임창호 군수 등 1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날 행사는 개회에 이어 인산 108주년기념 동영상관람, 축사, 김윤세 대표의 기념사, 인산선생 묘소 참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하성수·강명구)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쿠폰모으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랑의 쿠폰 모으기 운동’은 각 가정에 하나쯤 갖고 있는 배달음식 쿠폰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음식을 배달함으로써 이웃의 자원을 이웃..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어가는 함양 지안재. 그 정상 포토존 옆에는 어느 때부터인가 푸드트럭이 지나는 길손들을 반긴다. 굽이굽이 이어진 지안재를 바라보며 카페를 운영하는 공경완씨. 얼핏 커피를 만드는 그에게는 전혀 이상한 점을 찾을 수 없지만 그는 경추손상장애인이다. 경추손상장애는 목뼈 아래로..
함양군의 수목장지 조성 계획이 군의원들의 거센 반발에 직면했다. 지난해 구룡공설공원묘지 확장을 위해 9000여평 가량을 신규로 편입시켰지만 이곳을 놔두고 사설 업체인 하늘공원묘원의 일부를 전용하려는 것이 이유다. 지난 4월13일 오전 열린 함양군의회 정기 간담회에서 주민행복지원실이 내놓은 함양군 공설자연장..
개발 치중 우려 목소리도 나와천년을 이어온 상림공원의 미래 천년을 준비하기 위한 청사진이 제시됐다. 우선 난개발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림공원의 영역을 대폭 확장하고 이를 최대한 이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방안이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개발을 빌미로 한 또 다른 난개발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함양군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