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양주보살님 모심(함양전통사찰) 신심있고 가족처럼 지내실 공양주보살님을 모십니다. 좋은 인연기다리겠습니다 연락처 010-4542-1899
함양군은 제72주년 광복절 경축 면민체육대회를 6개면에서 성대히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광복의 기쁨을 면민과 함께 나누는 전통을 이어가고자 매년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생활하는 출향인들과 면민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된 면민체육대회를 해마다 개최해 왔다. 면별로 진..
함양군은 농한기를 이용해 10개 면을 순회하며 치매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발병을 예방하는 ‘찾아가는 치매건강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건강교실은 지난 7월 중순 마천면을 시작으로 이달 10일 병곡면까지 2개월간 회당 30명, 많게는 70명씩 총 500여명을 대상..
APM 2017에서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감독들의 신작 프로젝트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우리들>로 베를린영화제 제너레이션 경쟁부문에 초청받았던 윤가은 감독과 <무뢰한>으로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초청된 오승욱 감독이 각각 신작 <소라>와 <가솔린>으로 올해 APM을 찾는다. 첫 번째 장편영화를 칸영화제 ACID(프랑스독립영화배급협회)에서 상영했던 비삼 샤라프 감독의 신작 프로젝트 <비열한, 까칠한, 위험한>과 칸영화제 감독주간 상영 ..
개암 강익의 학문과 향촌교화 학술세미나 일정표 일시 : 2017년 8월 26일(토) 10:00~17:00 장소 : 함양군청 대회의실 주최 : 남명학연구원, 함양문화원
@IMG19@“명예는 선배에게, 영광은 후배에게, 책임은 우리가”라는 슬로건으로 함양중학교 제38회 총동창회(회장 진병택) 및 기별체육대회가 제47회(회장 이병옥)의 주관으로 8월 12일 모교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날 동창회는 600여 명에 달하는 동문과 군민들이 참석해 동문인의 밤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I..
27회 함양여자중학교 총동창회 주관기(회장 박은수)가 8월 12일 함양여자중학교 목련관에서 제34회 함양여자중학교 총동창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동창회의 식전행사로 함양여중 졸업생들과 학부모로 구성된 난타팀이 신명나는 난타 공연을 동창회를 찾은 선후배들에게 선보였다. “당신과 함께..
@IMG16@백전면 초등학교 제15회 총동창회(회장 강대수·백전초 45회)가 지난 8월13일 백전초등학교 교정에서 개최됐다. 백전면 초등학교 총동창회는 백전면 관내의 백전, 백운, 대평 통합 동창회로 이날 총동창회 행사는 임재옥 주관기 회장(백전초 57회)을 비롯한 동문들이 마련했다. 동문 및 지역민 등 1000여명..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동초등학교 제23회 총동창회가 지난 8월12일 오후 7시 모교 교정에서 열렸다. 이날 총동창회(회장 이재갑·48회)는 주관회기인 53회(회장 서동원)의 주관으로 동문들을 비롯해 지역민 등 1500여명이 함께하며 동문 행사를 넘어 수동 면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었다. 본격적인 기념식..
죽음은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부딪힐 수밖에 없는 불행이다. 그 죽음은 떠난 이 보다는 남은 이들에게 더욱 많은 문제를 낳는다. 망자에 대한 장례절차에서부터 장묘방법까지 남은 이들은 고스란히 어려움에 부딪힌다. 함양군도 전체의 32%가 65세 이상 노인인구로 어떤 식으로든 망자를 위한 장사에 관한 복지가 필요한 시..
지금으로부터 550년 전 점필재 김종직이 함양군수로 재직할 때 지리산을 유람하고 ‘유두류록’이라는 명품 산행기를 남겼다. 김종직은 불혹의 나이에 함양군수가 된 뒤 관내에 있는 지리산을 유람하고 싶어 했으나, 가뭄과 민생 업무에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 2년 후 중추(仲秋)에 기회가 생겨 4박5일로..
함양군 수동면 1985년 9월태풍으로 쓰러진 벼를 공무무원들이 벼 세우기 노력지원을 하는 모습이다. 1980년대는 다수확을 위해 모를 빼곡히 심는 밀식재배와 비료를 많이 주는 다비재배로 모가 무성히 자라 태풍에 잘 쓰러져 피해가 컸었다. 특히, 수확직전의 태풍은 벼를 많이 쓰러트려 피해가 컸는데 그럴 때..
제116장교묘함을 줄렬함으로 감추고 어둠으로써 밝음을 나타내며 깨끗함을 혼탁함 속에 의탁하고 굽힘으로써 펴는 것은 진실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하나의 항아리요, 몸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세 개의 굴이니라. <원문原文>藏巧於拙(장교어졸)하고 用晦而明(용회이명)하며 寓淸于濁(우청우탁)하고 以屈爲..
수능 이후 3학년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막기 위해서 방학을 일주일만 했습니다. 한 달 정도 하던 방학을 일주일 하니 조금 낯섭니다. 휴가 겸 식구들과 진주에 가서 ‘군함도’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를 보고 여운에 잠겨 다른 사람들이 다 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나왔습니다. 엔딩 크레디트를 보면서 언젠가 ‘종이..
구당서(舊唐書)에는 ‘가혹하게 세금을 거두거나, 백성의 재물을 억지로 빼앗는다’는 가렴주구(苛斂誅求)의 고사성어 유래가 나온다. 어느 날 공자가 제자들을 데리고 태산 기슭을 지나가고 있을 때였다. 한 여인이 세 개의 무덤 앞에서 목 놓아 울고 있었는데, 이 여인의 울음소리에는 각별한 슬픔이 담겨 있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무더위는 우리들을 매우 지치고 힘들게 하고 있다.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능률도 떨어져 마음만 무겁다. 이렇게 더운 여름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더위를 피해 다시금 생활의 활력을 가지고자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산으로 물가로 피서를 떠난다. 며칠 전 우리 가정도 한나절의 짧은 시간이지..
함양군 안의면 농월정에서 열린 2017년 함양여주 항노화축제가 5000여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면서 4000여만원의 매출 성과를 내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 12~13일 안의면에서 향토자원인 함양여주의 우수성과 건강 100세를 선도하는 항노화 플랫폼 함양을 알리는 여주축제를 함양여주작목반(반장 유종..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신용석)는 8월 14일 08시부로 지리산 산청군, 하동군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되어 저지대를 포함한 모든 탐방로에 대해 입산을 통제했다고 밝혔다. 8월 14일 08시 현재 지리산에 30mm가 넘는 비가 내렸으며, 앞으로 50~150mm이상 많은 비가 예보되어 있는 만큼 지리산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탐..
함양군에서는 11일 함양스포츠파크 조성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하여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함양스포츠 파크는 군민들의 건강한 함양군에서는 군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 수요 증가와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전지훈련 및 각종대회 유치를 위하여, 함양읍 백연리 일원에 지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사업비 221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