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저명한 서각인 ‘김원식 작가 기획초대전’이 12월 12일부터 24일까지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군민에게 수준 높은 서각 작품 감상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와 문화가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초대전엔 김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서각 작품 33점이 공개된다. ‘죽은 나무에 ..
재경함양군산악회(회장 배성규)는 지난 12월3일 제1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최인석 초대 회장을 비롯한 전성률, 김창수, 박종백, 조용국 역대 회장단 박연호 군경로회장 군향우회 임원진과 각 읍면 향우회, 산악회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오전 10시 도봉..
함양출신 김상봉 교수가 제13대 한국도시행정학회장에 선출됐다. 고려대학교는 정치행정학부 김상봉 교수(사진)가 지난 12월1일 고려대 신공학관에서 열린 한국도시행정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13대 한국도시행정학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018년1월부터 1년이다. 한국도시행정학회는 도..
40여년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올 연말 퇴직을 앞둔 홍경태(59) 기획조정실장은 “공직에 입문한 뒤 옆도 뒤도 돌아보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다”고 말했다. 오직 공직과 가정을 위한 일 외에는 곁눈을 팔아 본 일이 없다고 한다. 홍 실장은 고등학교를 졸업 이듬해인 지난 1977년 5월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홍 ..
40년 공무원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정재호(59) 함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퇴직 후에도 함양군의 농업발전과 농가를 위한 삶을 살고 싶다며 인생 2막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함양읍 출신인 그는 여전히 함양읍에 거주하는 함양토박이다. 함양종합고등학교(현 함양제일고)를 졸업하자마자 농촌지도직으로 공무원 생활..
40년 공직생활을 뒤로하고 올 연말 퇴직을 앞둔 정태양(59) 의회사무과장은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속담처럼 친구의 권유로 공직에 입문했다. 어느덧 40년 세월이 흘렀다. 지난 1997년 5월 경상남도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에 합격해 40여년 공직자의 길을 걸었다. 올해 연말 영예로운 퇴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공..
아이들의 웃음과 작은 몸동작 하나에 관객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 번진다. 연꽃 어린이집 원생들이 지난 일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부모님에게 선보이는 ‘제13회 연꽃어린이집 음률발표회’가 지난 12월 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연꽃어린이집 대표이사 일여스님을 비롯한 내빈, 학..
진병영(자유한국당·함양군) 도의원은 경상남도의회 제349회 정례회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함양군 마천면과 하동군 화개면을 잇는 1023호 지방도 총 구간 53㎞ 중 미개설 구간인 22㎞에 대한 개설을 촉구했다. 진병영 의원은 도정질문에서 “예전부터 개설되어 있었던 도로로 지금도 길이 있고 차가 다녔던 길이다. ..
타향 살이 우리는 함양인입니다 고향이라는 말을 들으면 누구나 아련한 추억에 빠져든다. 향우들은 고향 함양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고 그립고 애틋하다. 수구초심(首丘初心)이라 했던가. 고향 함양에서의 삶 보다는 타지의 삶이 대부분인 향우들은 언제나 고향 함양의 일이 우선이다. 향우회를 만들고 동창회에..
주간함양은 과거 함양의 모습이 오롯이 담긴 빛바랜 사진을 모아 사진집 <옛, 숨겨진 사진 속 함양역사를 찾는다>를 펴냈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평범한 일이 되어버린 지금과 달리, 과거에는 사진기가 귀해 그 당시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리고 ..
도, 4년 연속 최상위권 달성군, 3년 연속 최하위 맴돌아 12월6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가 발표한 2017년 청렴도 측정 결과 함양군이 3년 연속 하위권에 머문 반면 경남도는 4년 연속 최상위권에 올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함양군은 올해 573개 공공기관에 대한 청렴도 측정에서 82개 기초단체(군) 가운데 종..
“눈 내린 화림동계곡에 홀려 무작정 함양으로 오게 됐습니다” 귀촌 4년차 소순옥(57)씨는 1년 먼저 귀촌한 남편 박주훈(64)씨를 따라 낯설고 물선 함양 땅에 뿌리를 내렸다. 소씨 부부를 함양으로 이끈 것은 화림동계곡의 설경이다. 소씨는 “남편도 저도 수도권에서 나고 생활해 솔직히 함양은 잘 몰랐다”며 “..
함양지역 18개 업체에서 생산한 다양한 특산품이 경남도가 품질을 보증하는 ‘QC상품’으로 선정돼 청정골 함양의 우수 특산물에 대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경남도는 최근 도내 농어업인, 중소기업, 공예인 등이 생산한 우수제품에 대해서 분야별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23개 업체 34개 상품을 올해 하반기 ‘..
동양철학연구회(회장 윤용남·성신여대교수)가 지난 12월2일 함양인산죽염산삼체험관(대표 김윤수)에서 20여명의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학술대회를 가졌다. 이날 4개의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의 첫 발표인 ‘우리철학에서 바라 본 최치원의 삼교론’에 대한 논제를 위해 경주최씨 중앙 종친회 최병주 회장, 최..
심진학원(이사장 최상용) 안의중학교는 매년 실시되는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경상남도교육청의 결과 발표에 따르면 도내 88개 학교법인 중 심진학원(안의중)은 경영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중학교 이하 유지경영학교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학기관 경영평가..
함양 ‘화과원(華果院)’은 독립자금을 대던 단순한 농장이 아니라 항일독립운동과 불교개혁의 역사·문화적 거점공간으로 체계적인 발굴·연구·학술작업을 거쳐 국가사적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따라 함양군은 8일 오후 1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화과원 역사와 문화의 종합적 고찰’이라..
함양군은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을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전자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8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은 국세인 소득세·법인세 원천징수의무자가 그 세액의 10%를 특별 징수해 다음 달 1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
함양군 안의면주민자치센터는 8일 오후 2시 안의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진병영 도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 수강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국민의례에 이어 공로로 표창장 및 공로패를 수여,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2부 발..
함양군 수동면자원봉사협의회(회장 안동근)는 7일 회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자원봉사협의회 회원 25명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내산마을 하분남 부회장의 집에 모여 직접 재배한 배추 150포기로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26개 경노모당과 거동..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환경부 주관으로 7일과 8일 양일 간 제주도에서 열린 하수도 연찬회에서 ‘2016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31개 항목에 대하여 1차 서류평가, 2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