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소음이 번성하는 날은/ 하늘의 소음도 번쩍인다/ 여름은 이래서 좋고 여름밤은이래서 더욱 좋다 (중략) 사람이 사람을 아끼는 날/ 소음이 더욱 번성하다 남은 날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던 날/ 소음이 더욱 번성하기 전 날/ 우리는 언제나 소음의 2층 (중략) 지상의 소음이 번성하는 날은/ 하..
대관령 금강송숲은 경관과 생태적 가치가 우수해 산림청에서 ‘명품숲’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이런 숲에서 금강송과 함께하는 3일간의 힐링 여행이 시작된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강원도 강릉 대관령자연휴양림 ‘100살 금강송의 힐링 초대’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
경남도는 무더운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일상 탈출을 꿈꾸고 있는 이들이 다양한 테마의 휴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름휴가철 경남관광지 40곳을 선정 발표했다.경남도가 소개한 여름 관광지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바다‧계곡 6곳, 일상에 찌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 6곳, 아름다운 감성이 있는 감..
제205장가득 찬 곳에 있는 사람은 마치 물이 넘칠 듯 말 듯하는 것과 같아서 다시 한 방울을 더하는 것도 간절히 꺼리고 위급한 지경에 처한 사람은 마치 나무가 부러질 듯 말 듯하는 것과 같아서 다시 약간만 더 누르는 것도 간절히 꺼리느니라.<원문原文>居盈滿者(거영만자)는 如水之將溢未溢(여수지장일미일..
남명 조식 선생이 그립다... 9년 전에 함양에 와서 조금씩 배워가며 알게 된 분이 합천과 산청 지역에서 활동하신 남명 조식선생이다. 그는 당시 임금을 향해서도 ‘임금으로서의 원칙을 세우십시오. 임금에게 원칙이 없으면 나라가 나라답지 못하게 됩니다’라며 목숨을 건 직언도 서슴지 않았다. 오늘날 자리하나 ..
대개 죽음으로 인해 육신을 벗어나서 가야될 영혼의 고향(저승)을 가지 못하고 홀로 불행하게 떠도는 영혼을 ‘귀신’이라 한다. 이러한 귀신은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죽거나, 지독한 고통을 수반하며 죽거나, 원통해 하며 죽거나, 죽어서도 사람들을 보호해 주려고 남을 수도 있다. 죽음 이후에 남아있는 귀신이라..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입니다. 앞으로 더 더워지는데 어떤 대책을 세우고 여름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예를 들어서 뭔가에 집중해서 더위를 잠시 잊어버리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그럼 더위를 잊고 집중할만한 강력한 매력이 있는 것!! 뭐가 있을까요? 저는 중학교 1학년인 막내딸이 춤을 좋아해서 여러 춤을 같이 ..
재김해 함양군향우회(회장 정병호)는 6월12일 양점호 회원이 운영하는 삼계동 소재 외식명가 오립스에서 30여명의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을 심의 의결하는 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정병호 회장은 노정휴 고문, 박호철 고문, 강인호 직전회장, 김선도 자문, 김정연 자문, 하선영 자문(전 경남도의..
문화가 없는 관광개발은 비용을 아무리 많이 들여도 결과가 좋지 않다. 영혼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에 기왕 많은 비용을 들여 조성하는 지리산 관광벨트는 문화와 잘 접목하여 추진해야 앞으로 다녀갈 사람들과 맞이할 사람들 모두가 만족하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지리산 관광벨트라고 사업..
함양군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을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계도 및 순찰활동을 진행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일찍 찾아온 더위에 대비 물놀이 관리지역 12개소..
전국의 유명 예술가들이 천년의 숲 상림공원에서 아름다운 함양의 자연을 화폭에 담았다. 함양군은 15일~16일 양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출향작가 및 전국 유명 작가 등 25명이 참여하는 ‘함양 아트 페스티벌-전국 유명작가 초대 사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를 모집한6월 13일(목)부터 7월 3(수)까지 부산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 공식 홈페이지(volunteer.biff.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은 지원서 검토와 면접을 통해 진행된다. 자원활동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함양(대표이사 최경인)과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은 6월14일 오후 함양방송국에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안정적,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간함양과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날 협약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 목표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 개발 및 지..
‘아웃오브 안중(out of 眼中)’은 어떤 일이나 사람 따위에 전혀 관심이 없거나 신경을 쓰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함양군이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없는가’라는 의문은 기자만의 생각일까? 6월14일 오전 10시30분 함양교육지원청에서 함양군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당일 함..
함양군이 거액의 군비를 투입해 특정 개인법인의 양식장 진입로공사를 추진해 특혜(본지 5월13일자 보도)라는 여론이 일고 있는 가운데 양식장 인근 주민들이 진입로 공사 반대 및 폐수 방류에 따른 악취와 수질오염에 대한 대책을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하고 나서 결과가 주목된다.함양군 서하면 운곡리 옥환마을 김 모(60)..
분뇨 유출 방지 등을 위한 소규모 무허가·미신고 축사 적법화사업 만료기한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행정처분이나 고발을 우려한 축산농가의 폐업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 내 축산농가들은 폐업보다는 인허가 등을 통한 적법화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13일 함양군에 따르면 군내 적법화 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