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군수 서춘수)은 8일부터 11일까지 2020년 관내 경남공익형직불제 사업대상 마을·단체 28개소를 순회 현장 방문하여 사업대상별 실천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여론을 듣고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공익형직불제는 농촌의 환경보존 및 경관개선을 통한 농업의 다원적 기능강화와 공익실천프로그램..
위림초등학교(교장 허종룡)는 한 학기 동안 동아리 선택활동을 통해 얻은 배움을 정리하는 ‘동아리 전일제’를 운영하고 있다. 위림초의 동아리는 공예 1·2부, 목공부, 스포츠부, 요리부, 문화체육부, 놀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동아리를 원하는 학생이 4명만 있으면 부서를 만들어주는 원칙을 가지고 4..
함양군 수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면장, 서흥석)와 연화루(대표 김희선)는 7일 복지공동체 실천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발굴 및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김희선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저소득계층 주민을 위로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짜..
함양군 수동면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기초생활거점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거점지역 개발을 통한 배후 마을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초생활거점 분야에 2021년도 사업대상지로 수동면을 신청하여 총사업비 40억원(국비28억원, 도비 3.6억원)을 확보하였다. 수동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
함양군은 귀농인 유치를 위한 빈집 리모델링사업 희망자를 9월 1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은 군내 1년 이상 비어 있는 빈집 중 임대가 가능한 주택으로써 소유자가 리모델링을 희망하여야 하며 입주대상은 귀농인(예정자)이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임대주택에 대해 임차인(귀농인 또는 예비귀농인)과 임대차계약..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들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민주주의 시대에 각종 기관·단체, 학교 등에서 꼭 필요한 의사결정을 할 때도 온라인에서 투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대답은 ‘Yes'입니다. “K-Voting”은 모바일, PC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
함양군은 지난해 4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선정된 이래 추진단(단장 이도성)을 구성하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지역에서 기획한 창의적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적·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나의 쓸모는 미싱이 멈출때까지
함양군(군수 서춘수)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석명절 ‘함양군 연합 공동벌초 작업단’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묘객들의 대면접촉을 줄이기 위해 함양군내 산림조합(조합장 박성서)과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으로 구성된 연합 공동벌초 작업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
여기는 함양읍에 있는 청량사에서 에덴슈퍼로 가는 인도입니다.그런데 말입니다. 인도라고 만들어 놨는데 전봇대, 소화전, 표지판이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정작 사람은 지나가기 힘드네요.전봇대에게 보행권을 양보해야만 하나요?이 길을 걷다가 넘어질 뻔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백마을에 사는 분이 그러시더군요...
주간함양에서 실시한 NIE토론교육 ‘친구와 함께하는 토의토론’이 7회차를 맞았다.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으로 추진되어 온 이 프로그램은 함양중학교 2학년 12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이숙란 강사가 수업을 진행했다.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중에도 열성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8월28일 퍼블릭 ..
재부 함양군 향우회 회원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20년 시작과 함께 우리 곁으로 찾아온 불청객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사회적 행사가 중단되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으로 우리국민은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사회적으로 안정이 되는 듯 하였습니다. 재부함양군 향우회에서도 그..
6. 인생의 3막 1장인 임인대운壬寅大運(51세~60세)2020년 현재 백종원씨의 나이는 55세로 임인대운壬寅大運에 속하므로 임인대운壬寅大運부터 현재와 미래가 연결이 된다. 임인대운壬寅大運은 천간天干으로 최초로 편관偏官인 임수壬水가 들어오고 지지地支로는 편인偏印 인목寅木이 인오술화국寅午戌火局이 되어 다..
올 들어 비가 자주 내리는 것 같다. 한 달이 넘는 장마, 연이어 올라오는 태풍 때문일 것이다. 8호 장미, 9호 마이삭, 10호 하이선에 이르기까지 피해 복구를 끝마치기도 전에 올라오는 태풍은 우리의 마음을 무겁게 함을 넘어 두렵게 한다. 더 큰 문제는 이런 태풍이 언제든 또 올라 올 수 있고, 그 위력이 점점 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이 참 시원하다. 하늘 정원 앵두나무와 블루베리 나무의 잎들이 노르스름하며 불그레하게 물들고 있다. 새벽에 일어나 다락방에 앉아서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유튜브 영상물 내레이션을 하는 동안 풀벌레들이 노래하며 귀를 즐겁게 한다. 촉각과 시각, 청각, 후각 등 모든 감각을 통해서 뿐..
후집(後集)40장높은 벼슬아치들의 행렬 가운데 명아주 지팡이를 짚는 산인(山人)이 한 사람 섞여 있으면 문득 한결 높은 풍도(風度)가 더해진다. 허나 고기잡이와 나무꾼이 다니는 길 위에 관복입은 벼슬아치가 한 사람 섞여 있으면 도리어 수 많은 속된 기운을 더할 뿐이다. 이에 진실로 짙은 것은 옅은 것만 못하고..
태풍이 지나고 나니 여름 무더위는 가고 이제 조석으로 찬바람에 쌀쌀한 추위까지 느끼게 됩니다. 밤나무에서 밤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걸 보니 어느덧 가을이 되었음을 느낍니다. 무와 배추를 심는 농가도 조금씩 보이고 일찍 심은 벼는 벌써 수확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개인의 힘과 노력만으로는 어쩔 수 ..
수리냥작 이야기를 책으로 내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걸 해보기로 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소비가 불확실한 상품을 펀딩하여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 상품으로 출시하고 미달하면 없던 일로 하는 것이랍니다. (햐~ 세상에~ 이런 것도 있구나~ 잘 됐네. 책을 내어놓고 안 팔리면 출판사에 민폐만 끼치게 되..
주간함양은 8월31일 오후 6시 본사 회의실에서 8월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편집위원회에는 이용기(전 함양군청 기획감사실장) 위원장, 이상미(함양군자활센터 센터장) 부위원장, 조인호(전 함양농협지점장)·김형철(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노정우(함양교육지원청 평생체육담당 장학사)·이미연(함양군문화관광..
지난 8월 25일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전 앞으로 다가온 날, 안의고등학교에서는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수능 D-100일’행사를 열었습니다. 방학 때 매일 학교에 나와 하루 종일 공부와 독서를 병행하던 중에 열린 깜짝 행사라서 그런지 모두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