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인생의 3막 1장인 임인대운壬寅大運(51세~60세)2020년 현재 백종원씨의 나이는 55세로 임인대운壬寅大運에 속하므로 임인대운壬寅大運부터 현재와 미래가 연결이 된다. 임인대운壬寅大運은 천간天干으로 최초로 편관偏官인 임수壬水가 들어오고 지지地支로는 편인偏印 인목寅木이 인오술화국寅午戌火局이 되어 다시 한 번 완전한 낮 시간이 된다. 고전에서는 병화丙火와 임수壬水의 관계를 ‘강휘상영江暉相暎’으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물상법에서는 태양을 의미하는 병화丙火가 큰 강물이나 호수를 의미하는 임수壬水를 만나는 것을 ‘호수 위에 아름답게 뜬 태양’으로 표현한다. 그래서 “임수壬水는 병화丙火가 뜨기를 좋아하고, 병화丙火는 임수壬水에 뜨기를 좋아한다.”고 설명하기도 한다.
이렇게 태양인 병화丙火가 호수인 임수壬水에 아름답게 뜨는 시기에는 첫 번째로 관광, 휴양, 호텔, 레저와 인연 맺을 수 있겠고, 두 번째로 원국에 전혀 없는 수水의 기운인 임수壬水(강물, 바다, 해외를 의미)가 들어오니 해외, 유통, 음식과도 인연을 맺을 수 있겠다. 또한 지지로 인신사해(역마, 이동수)의 글자인 인목寅木이 들어오니 더욱 해외를 넘나들며 살아갈 수 있겠다. 정말 신기한건 그전까지는 외식 사업가로서 여러 개의 지점이나 가맹점을 만들며 전국적으로 성공했는데, 새로운 대운인 임인대운壬寅大運의 시작점인 2016년(51세 병신년丙申年)부터는 기존의 사업형태와는 전혀 다르게 바다 건너 제주도에 최초로 관광호텔을 오픈하며 관광숙박업에 진출하게 된다.
임인대운壬寅大運은 천간天干으로 20년간 들어왔던 재물을 의미하는 경금庚金, 신금辛金의 재성운財星運이 끝나고, 천간天干으로 명예를 의미하는 임수壬水의 관성운官星運이 처음으로 들어오는 시기로 그 의미가 크다. 이전에 이러한 경우 기존의 하던 사업을 확대하거나 확장(관광호텔은 전혀 새로운 사업이자 변화)하기보다는 자신의 이름과 명예를 위해 살아가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 적이 있는데, 인터넷에서 발견한 아래의 2018년 신문기사 내용을 보면 2016년부터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변화가 서서히 일어나고 있음을 엿볼 수 있겠다.
“올 1월 현재 ‘더본코리아’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회사다. 매체에서 백 대표는 “2016년(51세 병신년丙申年)부터 올해까지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지 못했다. 그러다 보니 매출은 오르기보다 떨어졌다. 올해 들어서야 몇 개 신규 브랜드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 중 ’롤링파스타‘ ’리춘시장’ 등 1~2개를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