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3월6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도로·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2차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도로 및 지하시설물(상·하수도)등 도시기반시설의 체계적인 관리 및 행정의 공간정보 활용 극대화와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한 전산시스템이다.
함양군은 해빙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안전점검 대책기간으로 설정. T/F반 9명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나섰다.
함양군이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운영해 지역물가안정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지역 내 10개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해 매월 2회씩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6.000여명이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함양군이 전 직원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청렴 상시 자가학습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청렴 상시 자가학습 시스템은 모든 공무원이 행정내부 전산망에 로그인 할 때 자동적으로 화면에 올려지며 학습을 수행해야만 다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강제적인 학습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월4회 운영된다.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3월6일 ''함께 이끌어 가는 명품 서상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공동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학교발전협의회장. 학부모회장. 학교장. 교감. 교사들이 참석하여 그간의 교육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3월5일부터 중간활동 시간에 전교생이 함께하는 스포츠교실을 진행한다.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까지 운영되는 중간활동 시간에는 줄넘기. 배구. 배드민턴 등 수동초등학교 교직원들이 각자의 특기와 개성을 살려 학생들에게 다양한 운동방법과 경기운영 방식을 가르치고 있다.
3월1일 작지만 알찬 서하초등학교(교장 조명관)에서 감동과 사랑이 가득한 입학식이 열렸다. 새로 온 교사와 각반 담임 소개로 시작된 입학식은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들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에 입학하는 8명의 학생은 3월4일 강민구 교장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받고 6학년 선배들로부터 사탕목걸이를 받았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 입학식이 3월4일 학부모와 교사. 선배들의 축하와 환대 속에서 열렸다. 올해 백전초에는 6명의 학생(남5명. 여1명)이 입학했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 유치원. 초등학교 합동 입학식이 3월4일 열렸다. 유치원 신입생 10명과 초등학교 신입생 5명은 학부모와 교사. 선배들의 따뜻한 환영과 축하를 받으며 교문을 들어섰다.
조길래 교장은 강지창 외 85명의 입학 허가를 선언한 후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며 함양초등학교의 역사와 전통에 맞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자녀 교육과 관련하여 학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여학생 3명. 남학생 3명으로 총 6명의 신입생들이 재학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초등학교에서 설레는 첫걸음을 내딛었다. 1학년 교실에서 알록달록 예쁜 이름표를 받고 강당에 학급별로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보는 부모님들의 얼굴에는 흐뭇한 미소가 번졌다.
수동초등학교총동문회(회장 이원택)는 지난 3월4일 학교측에 2천만원 상당의 색소폰을 기증했다. 지난해 9월 공모교장이 된 조은희 교장은 낙후되고 있는 농촌학교 학생들을 위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악기교육을 펼치고 있다.
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올해 유치원 28명(남 14명. 여14명). 1학년 8명(남4명. 여4명)이 입학했다.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재학생과 선생님을 이리저리 둘러보는 꼬마천사들에게 입학허가 선언이 내려졌다.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에 2명의 학생이 1학년에 입학하고 5명의 학생이 병설유치원에 입학해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3월4일 연암관에서 여학생 14명. 남학생 13명 총 27명의 신입생 입학식을 갖고 시업식을 열었다. 또 새로 부임한 제32대 서억섭 교장. 김봉수·박희선·조은미·김광숙·노정희 교사와 염경선 영양사를 소개했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가 3월7일 국가수준 교과학습 진단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는 3학년에서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실시되었으며. 2학년은 학교자체로 제작한 시험문항을 이용하여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2012학년도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선수학습 능력 및 교과별 부진 영역을 파악하기 위함이다
지리산 자락 산골에도 봄이 왔다. 7일 함양군 마천면 당흥마을 한 고랭지밭에서 김영렬(74)씨 부부가 누렁이를 앞세우고 쟁기질을 하고 있다.
학교에서 교육의 내용을 담는 그릇[시스템]을 교육과정이라고 합니다.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따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은 변화해왔습니다. 2007년 제7차 교육과정의 핵심은 창의·인성교육에 역점을 두어 개편되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2009 개정교육과정’은 창의적 체험활동을 구체화하여 진로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학생들을 위해 기존에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새학기를 시작했다. 3일간 진행된 창의적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가방 속에 책을 가득 넣고 오는 대신 즐거운 마음과 꿈을 가득 담고 등교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