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불법투기가 성행하는 함양읍내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쓰레기 배출지점 60개 구역에 야간단속을 오는 5월31일까지 실시한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5월20일(월) 함양읍 고운실내체육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3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함양군은 올해 새로운 벼농사 기술인 벼 무논점파 재배를 지난 5월9일부터 파종을 시작해 25일까지 120ha의 면적에 파종을 할 계획이다.
함양군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농어촌· 시외버스 벽지노선에 대한 교통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운행버스 교통량 조사를 실시한다.
불기 255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지난 5월17일 금선사 주지 일여스님은 봉축기념 법회에서 함양군장학회(이사장 임창호)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상림공원에 인접한 함양읍 대덕리 240번지 일원 5.8ha의 면적에 빨강. 노랑. 주황색 꽃양귀비와 노란 유채꽃이 군락을 이루고 피어나 천년공원 상림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고 있다.
21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인근 상림경관농업단지에 관상용 꽃양귀비와 안개꽃. 수레국화. 유채꽃 등 형형색색의 꽃들이 활짝 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주간함양이라는 희망의 나무는 아직도 많이 자라야 합니다. 지난 11년을 뒤돌아보면 군민들의 큰 기대와 요구에 부족함도 있었을 것입니다. 언론이 제 역할을 다하는 그 날까지 어떠한 고초와 난관이 가로막는다 해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언제나 군민 곁에 머물겠습니다.
지역 언론은 지역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가까이서 지역민의 눈과 귀가 되어 그 지역을 살필 수 있습니다. 주간함양신문이 그동안 그런 역할을 잘 수행해 왔듯이 앞으로도 30만 내외 함양인들의 목소리를 소중히 담아내는 훌륭한 대변자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데도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함양의 대표 언론으로서 함양의 수많은 현안들을 심층 보도하여 지역민들에게 알권리 충족은 물론 이웃들의 사람 사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달함으로써 함께 사는 함양을 만들어 나가는 구심적 역할에 대해서도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지금의 시대는 각종 미디어와 인터넷 등 정제되지 못한 정보와 다양한 소식들이 무한히 생산되어 전달되는 등 홍수로 인해 오히려 혼란을 부추기는 측면이 있습니다. 이에 지역신문은 시대정신에 맞게 양식 있고 정의롭게 이웃과 애환을 나누는 정감 있는 정보매체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의 대표 언론으로서 함양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며. 신속·정확한 정보제공과 발전적 비판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일조해 온 주간함양의 창간 11주년을 전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보가 넘쳐나고 사회의 변화 속도가 빠른 현대 사회에서 언론매체의 정치ㆍ경제ㆍ문화ㆍ사회적 역할은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정보의 신속한 전달. 여론의 올바른 형성. 사회 제도나 정책에 대한 비판. 군민들의 삶에 대한 따뜻한 시선 등은 모두 언론이 품어내야 할 과제입니다.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진솔하게 수렴하고 갈등과 대립을 잘 조화시켜서 지역발전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것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주간함양이 선봉에서 그 역할을 훌륭하게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역의 일이라면 어떤 사안이라도 발 빠르게 찾아가서 사실을 알려내는 일이야말로 지역밀착형 언론지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사람 사는 이야기는 어디든 비슷하겠지만 그 보도의 중심에는 지역에 대한 애착과 지역민에 대한 애정이 녹아나 있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간함양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창간한지 벌써 강산이 변하고도 1년이 남은 햇수가 되었다. 지난 11년간 주간함양이 우리 함양의 정신문화에 미친 영향은 정말 지대하다 할 것이다.
정치. 경제. 사회 모든 부문에서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는 이 시대에 함양군의 주간신문으로서 함양지역 소식을 대변하고 군민의 목소리 및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주간함양’의 창간 11주년을 함양군 농업인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당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임직원 여러분들의 쉼 없는 노력으로 잘 극복하여 지역의 중견 언론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며 군민의 알 권리를 해소하고 공정한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알권리를 생생하게 담으며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창구로서. 함양군의 훌륭한 지역사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함양농협은 조합장 공석으로 인해 오는 6월4일 치러지는 조합장 보궐선거를 공고하는 한편. 5월16일 선거를 위탁한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선거사무 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