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군수 임창호)은 안전행정부가 실시한 2013년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기관)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함양고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이은정)는 2월12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사)함양군장학회(이사장 임창호)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상호 한국전력 경남지역본부장이 지난 2월10일 함양지사(지사장 윤정현)를 방문했다. 박상호 본부장은 고객지원팀부터 배전운영실. 전력공급팀. 검침사업소의 순서로 지사를 돌아보며 직원들의 행복과 건강 그리고 재미있는 일터구현을 위한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하고 발전하고 성장하는 함양지사가 되기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함양지역자활센터는 자활기업5호 ‘믿음빨래방’이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함양지역자활센터 모법인 대표 전영한 목사와 이유의 센터장은 개소식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하는 자활기업들이 성실하게 지역사회에서 신뢰받고 발전하여 모든 참여 주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2월14일 2014학년도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자들의 뜨거운 선거 열전이 벌어지고 있다. 이번 선거는 무엇보다 깨끗하고 바른 정치 문화를 어린이들에게 경험시키고 교육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되었다.
소나무림에 극심한 피해를 주고 있는 재선충병 방제에 가장 효과적인 기술이 국립산림과학원에 의해 현장에서 시연되었다.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현재 우리나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기술의 현장시연과 함께 목재자원화 방안 소개 및 개발된 기술 보급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함양군(군수 임창호)은 3월부터 2개월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택가 등 주변에 흩어져 있는 헌옷 수거함과 생활쓰레기를 정비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산청사무소(소장 장동석)는 농업의 편의와 행정의 효율화를 위해 농업경영체 등록과 직불금 신청서를 통합해 마을 방문접수를 시작한다.
귀농인에 대한 기본 농업기술교육과 정보제공으로 안정적인 정착능력 배양을 위한 귀농귀촌 전문교육을 실시. 교육생을 모집한다.
임창호 군수가 2월11일 함양읍을 시작으로 17일까지 8개 읍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읍면 순방에 나섰다. 지난 11일 함양읍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지역 각계각층의 주민 200여명이 참여해 군의 현안사업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다양한 군민들의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또한 신성범 국회의원을 비롯해 주무부서 실과장 등이 함께 자리하며 군민 질의에 대해 성의있게 답변했다.
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는 2월13일 전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두류관에서 제68회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기존의 형식적이고 식상한 졸업식 문화를 탈피하여 졸업생들이 지난 3년간의 학교생활을 돌이켜보고 앞으로의 각오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지리산 자락의 한 작은 시골 초등학교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손으로 진흙을 만지며 강사 선생님을 따라 자신의 꿈이 담긴 도자기를 만들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함양군 유림면 유림초등학교(교장 노윤섭) 전교생은 2월12일 5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의 도예 실력을 뽐내는 ‘제1회 꿈 그릇 만들기. 유림 도예교실’을 열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2월12일. 2013학년도 일 년 동안 학생들과 교사가 지내온 학교 이야기가 듬뿍 담겨있는 안음동산을 발간했다. 안음동산은 벌써 17번째 발간해온 것으로 101년 안의초 역사 중 17년 동안의 이야기를 기록한 뜻 깊은 학교문집이다.
안의중학교(교장 노정임) 전교생이 우리고장을 바르게 알고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우리고장 바로알기 현장 탐방’을 다녀왔다.
재경 안의중학교 총동문회(회장 박규봉)는 지난 2월12일 저녁7시 종로3가 한일장식당에서 2014년 임원회의 및 신임 임원 상견례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5회 김광호 원로고문을 비롯한 역대회장단 김경득 안의고등학교총동문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함양소방서(서장 김용식)는 13일부터 16일까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화재예방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김종세)는 정월대보름 전후(2월14일~16일)에 특별산불방지 대책 본부를 설치하여 공무원과 감시인력 등 총 100명을 현지 배치 및 집중 감시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함양군 지곡면 보산리 행복마을(이장 김성옥) 주민들이 2월11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사)함양군장학회(이사장 임창호)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산불로부터 수려한 자연경관과 각종 야생 동·식물 및 공원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2월15일부터 4월30일(75일간)까지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일부 탐방로 출입을 통제한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함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이낙형)는 1월11일부터 18일까지 산림청 헬기 및 임차헬기를 투입해 경남 지역 소나무 군락지를 대상으로 재선충병 항공예찰 조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