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건조한 봄철을 맞이하여 지난 주 화재 위험이 큰 관내 시장을 대상으로 “시장 잠깐 배너”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너설치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함양군 관내 시장 5개소(지리산함양시장, 함양토종약초시장, 안의시장, 서상시장, 마천전통시장)에 설치되었다.잠깐 배너의 ..
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소장 안영섭)는 4월 14일 관내 국유림 지역인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 일원에서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산불조심 캠페인 및 산림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봄철 각종 꽃들이 만개하는 시기를 맞아 산을 찾는 행락객들이 많으므로 각종 쓰레기(빈병, 플라스틱 ..
함양군에서 인생의 2막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은 저 마다 다양한 희망을 안고 시작했던 귀농귀촌 전문교육이 지난 4월 14일 진행된 선도농가 견학을 끝으로 총 60시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한다. 지난 3월 3일 시작된 귀농귀촌 전문교육은 함양군으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귀농..
함양군은 14일 오후 NH 농협은행 함양군지부(여일구 지부장)로부터 지난해 법인카드와 사회단체 보조금 체크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적립금 2040여만원을 전달받았다.군에 따르면 이날 전달받은 적립금은 2016년 함양군청 법인카드 사용 기금 1023만원, 보조금 카드 사용기금 77만원, 공무원 복지카드 사용기금 940만원..
함양군청 소속 40여명의 직원들로 구성된 기독신우회(회장 강현관)가 지난 4월14일 부활절을 기념해 계란 나눔 행사를 가져 훈훈한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했다. 기독신우회는 이날 오후 계란 800개를 삶아 군청 동료 공무원 및 다문화센터, 드림스타트 등 유관기관에 부활절 계란을 나눠주며 부활절의 기쁨을 나눴다...
함양군의회는 지난 4월13일 오전 10시 소회의실에서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과 볼링장 건립, 행복주택 건립 등 10개의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우선 함양 볼링장 건립이다. 군내에는 4개 동호회 100여명의 볼링 동호인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증가..
함양읍의 중심가 동문사거리의 상징적 건축부속물이었던 ‘금호장 굴뚝’이 역사 뒤안길로 사라졌다. 1978년 2월 6일 함양에서 가장 높게 솟은 우람한 모습을 보인지 40여년. 함양읍의 스카이라인을 지켜오며 가장 높은 곳에서 함양읍의 번영을 함께했던 금호장 굴뚝이 생을 마감하는데 걸린 시간은 고작 4시간여에..
함양군에는 만성신부전증으로 인해 투석기에 의존하며 살아가고 있는 환자의 수가 52명이다. 하지만 군내에는 인공신장실이 단 한 곳도 없어 투석이 필요한 환자들은 인근 지역인 거창, 진주로 가거나 심한 경우 대구로 가는 상황이지만 교통비와 이동의 어려움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투석환자들은 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지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온 국민들에게 안타까운 사고로 기억되고 있으며, 그것은 어린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지난 4월13일 함양읍 꿈나무 유치원(원장 여운주)에서는 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원생들과 함께 추모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퍼포먼스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 ..
함양군은 타 지역에 비해 노래교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11개 읍면에서 실시하고 있는 노래교실에는 수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노래교실이 열리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처럼 함양군에서 노래교실은 이제는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렇듯이 잘 운영되고 있는 노래교실을..
금호장 굴뚝이 사라지다
노응규 의병장 추모제향
꿀벌영농조합법인 창립
벚꽃축제
함양에서 예술혼을 불태운 무진 정용 화백의 정신을 기리는 유품보존회가 출범한다. 무진참미술관 후원회는 지난 4월13일 오후 총회를 열고 후원회를 마무리하고 유품보존회를 출범해 무진 선생의 뜻을 이어나가기로 결의했다. 무진 선생이 갑작스런 병환으로 곁을 떠난지 2개월 여 만에 이뤄진 이날 총회에는 후..
수령이 오래되고 진딧물이 자주 발생하는 등 민원이 많았던 함양군 시가지 가로수 백합나무가 병충해와 대기오염에 강한 이팝나무 수종으로 교체된다. 함양군은 4~5월 산뜻한 새봄을 맞아 가로수 갱신과 전정 작업, 화단정비를 통해 함양읍 시가지를 깨끗하게 정비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군은 읍 시가지를 함양 일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