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운동이 한창이던 몇 년 전, 서너 명의 중학생들이 지나가며 “우리 동네 아저씨가 출마하는 것을 보니 군의원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거리에 선거방송이 넘치고 출마자들의 대형 인물사진이 나붙어 있던 시기였다. ‘동네 아저씨’가 의미하는 것은 ‘잘 아는’ 사람이라는 것이고 ‘아무것도..
자립경영부문 수상자 송원대씨 한우·양봉 등 신기술 보급 앞장 한우를 키우면서 양봉을 하고 있는 송원대(65·안의면) 씨는 어느새 농업경력 47년차의 베테랑이다. 처음에는 벼농사를 짓다 사과재배를 거쳐 축산과 양봉에 이르렀다고 한다. 현재는 한우와 양봉을 하고 있다. “한우만 키우려고 했는데 시간이 남..
타향 서울살이, 우리는 함양사람입니다⑥ 고향이라는 말을 들으면 누구나 아련한 추억에 빠져든다. 향우들은 고향 함양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고 그립고 애틋하다. 수구초심(首丘初心)이라 했던가. 고향 함양에서의 삶 보다는 타지의 삶이 대부분인 향우들은 언제나 고향 함양의 일이 우선이다. 향우회를 만들..
함양지역 다문화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함양문화예술회관에 울려 퍼진다. 어울림함양 다문화청소년합창단(단장 이광국)은 창단 이후 봉사 활동 공연으로 다진 최상의 화음을 오는 11월18일 오후7시 제1회 정기연주회 무대에서 지역민에게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어울림함양 다문화청소년합창단과 함께 지역..
단풍잎 무르익는 가을임을 온 산이 자랑하고 푸른 잔디는 심진인의 마음을 흔드는 계절에 재부안의중·고심진골프회(회장서용우·안의중30회)는 밀양리더스CC에서 2017년도 동문회장배쟁탈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노홍(23회) 전 동문회장, 강민수(16회) 전 함양군 향우회장, 이판도 전 심진골프회장을 ..
“선생님 내년에도 수업을 해요”, “샘 다음주에 오면 안돼요?” 지난 11월10일 오후6시30분 함양군 농촌교육농장 <호미랑>에 모인 함양 지역아동센터 50여 명의 아이들의 목소리에는 진한 아쉬움으로 가득했다. 이날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가 후원한 2017 꿈다락 토요..
함양군 안의면은 9일 면사무소 직원, 산불감시원, 주부민방위기동대 등 40여명이 면사무소에 모여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내현 안의면장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에 산불 방지 근무에 최선을 다하여 달라”라며 산불 발생 시 비상연락 체계망을 구축하여 초동 진화의 중..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 몸에 좋고 맛 좋은 우리쌀을 많이 먹읍시다. 함양군은 10일 함양고등학교, 함양제일고등학교, 안의고등학교 등 3개교를 방문하여 학생 1,200여명에게 가래떡 1,200세트(쌀6포대 240kg분량)를 나누어 주며 우리 농업의 소중함을 알렸다고 밝혔다. 함양군농촌지도자회(회장 김석곤) 주..
함양군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17 Bravo 경남특산물박람회’에 참가해 항노화 함양농식품 특판행사와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브라보 경남 농특산물 박람회’는 경남 특산품의 판로개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글로벌화에 걸맞은 식품문화를 선도하는 취지..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겨울바람 때문에 꽁꽁꽁” 함양 학부모들과 경남도교육감은 동요를 함께 부르며 현장소통을 시작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지난 11월8일 오후2시 함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50여 명과 박종훈 도교육감이 소통하는 경남교육 함양 사랑방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박 교육..
“소금, 빛깔만 봐도 국산인지 수입산인지 알지.” 선대로부터 물려받아 지리산함양시장에서 50년째 가업을 잇고 있는 ‘한주소금’ 김세권(73)·박삼순(71)씨 부부는 소금박사가 다 됐다. “전통시장에도 젊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 장사를 하면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텐데 젊은이들은 들어오려 하지 않고 갈수..
최근 몇 년동안 양파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가자 함양군은 물론 전국 주요 양파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면적이 급격하게 늘어 내년 양파가격 파동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11월10일 함양군에 따르면 올해 보급된 양파 종자량을 기준으로 내년 함양군내 양파재배 면적을 추산하면 962㏊로 예상했다. 이는 최근 ..
저체온사망 등 철저한 대비 필요전국 한파(寒波)지수 분석에서 함양군이 가장 높은 등급의 한파위험지역(5등급) 중 한곳으로 분류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함양군은 행정안전부가 올해 처음으로 겨울철 저체온증 사망 관련 요인들을 조합해 한파위험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체 ..
백전초등학교(교장 정홍산)는 11월 9일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격려 속에서 꿈마실 학예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백전초등학교 학부모뿐만 아니라 함양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역시 함양학생공연장에서 개최하여 지역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꿈마실 학예 발표회는 유치원..
함양군민 1,000여명이 아름다운 대봉산의 단풍숲을 걸으며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군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다짐했다. 함양군은 11일 오전 9시40분 대봉산 휴양밸리 일원에서 군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제5회 단풍맞이 군민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육상연맹(회장 최경..
이권수 경위(백전파출소)의 장인 별세 별세 : 2017년 11월 12일 빈소 : 함양장례식장 101호 발인 : 11월 14일(화) 장지 : 함양읍 신천리 선산
이경미(마천면사무소 민원담당)의 모친 별세 별세 : 2017년 11월 11일(토) 빈소 : 인천길병원 장례식장 지하2층 106호 발인 : 11월 13일(월) 장지 : 인천가족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