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농협(조합장 김해민)이 펼치는 다양한 환원사업이 조합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수동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영농자재비가 올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해도 변함없이 조합원 1,249명에게 영농자재 구입권을 전달했다. 영농자재구입권은 지난해 수동농협을 이용한 사업이용 실적..
본격적인 영농기가 시작되는 봄철에는 농기계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국도나 지방도를 운행하면서 자동차에 추돌 당하는 사고가 많다. 농기계 특성상 밭이나 비탈길 운행이 많아 부주의로 전복되거나 농기계 밑에 깔리는 사고도 발생한다. 농기계 교통사고는 안전에 대한 별도의 장치가 없어 사고시 운전자가 많..
이번에는 금金의 기운이 지나친 사주팔자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금金의 기운이 너무 지나치면 첫째, 자신만의 원리원칙을 지나치게 중요시하고, 본인은 옳은 생각과 진리적인 말만 한다고 믿으며,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으면 간섭이 심하다는 불만을 들어도 계속 잔소리를 한다. 또한 차갑고 냉정하기 때..
제144장군자는 마땅히 냉철한 눈을 깨끗이 닦아두고 삼가 굳은 의지를 가벼이 움직이지 말지니라.<원문原文>君子(군자)는 宜淨拭冷眼(의정식랭안)이요 愼勿輕動剛腸(신물경동강장)이니라 <해의解義>군자는 덕을 닦고 그것을 세상에 펴는 사람이다. 따라서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다는 ..
이제 춘분이 다가오면서 봄이 됐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했던 분들도 많으시죠? 그런데 이시기 되면 일본사람들은 그때 생각을 합니다. 기억하십니까? 7년 전 3월11일 2시 46분에 일본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지? 히가시니혼다이지신(동일본대지진)의 큰 재해가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매년 3월11일 되면 대지진 추도..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2018. 6. 13.(수)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2018. 3. 15.부터(선거일전 90일) 2018. 6. 13.(선거일)까지 제한‧금지되는 사항 중 위반사례가 많이 발생하는 사례 몇 가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한다고 밝히면서 법을 몰라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하였다.1. 누구든..
요즈음은 집집마다 샤워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이전처럼 목욕탕에 자주 가지는 않는 것 같다. 우리 고향 서상면 소재지에도 오래전에 목욕탕이 하나 생겼었는데 이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얼마가지 못하고 문을 닫고 말았다. 개인적으로는 참으로 아쉬웠다. 힘든 일을 하고 땀을 흘린 후나 왠지 몸이 좀 무거..
국립공원이나 도립공원에서의 음주 산행이 전면 금지됐다. 환경부는 자연보호 및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개정된 자연공원법 시행령이 지난 3월13일부터 발효됨에 따라 음주 산행 적발 시 최고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6개월 동안 계도기간을 거친 뒤 오는 9월부터 과태료를 ..
주간함양신문은 지난 3월13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회의실에서 ‘2018년 노사 편집권 독립 및 공정보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주)주간함양신문사와 주간함양신문노동조합은 민주자유 언론의 창달과 공정보도 실현을 위한 편집권 독립과 공정보도 준수 등을 상호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했다. 협약서에..
자유한국당 김영선 경남도지사 예비후보가 3월11일 오후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MBC 공개홀에서 정계와 문화계 인사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경남의 새로운 발전과 비전을 제시하는 ‘김영선의 길-경남인의 꿈, 기쁨, 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김영선의 길’에는 4선의 국회의원과 한나라당 당대표를 지낸 중앙..
거함산합에 민주당 바람 일으키자 각종 여론조사에서 경남도지사 당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국회의원이 지난 3월11일 거창을 찾아 “이번 선거의 민주당 바람을 거함산합 지역에서 일으켜 줄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위원회(위원장 ..
유성학 의원 한국당 탈당, 무소속 출마○… 현역 의원인 유성학 함양군 의원이 3월13일 자유한국당(전 새누리당)을 탈당, 오는 6·13 지방 선거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유성학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치적으로 보다 자유로운 입장에서 오직 함양군의 발전과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주간함양 팟캐스트 지상중계 ① 일시 : 2018. 3. 15. 16:00장소 : 주간함양 스튜디오출연 : 곽성근 회장(더불어민주당 함양군 당원협의회) 주간함양은 3월15일 오후 올해 상반기 최대 이슈인 6·13 지방선거와 관련한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주간함양 팟캐스트’는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 지역 이슈와 현..
재경 함양군골프동우회 (회장 강유복)에서는 지난 16일 낮12시 SG덕평힐뷰CC에서 2018년도 시타회가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노명환 재경함양군향우회장을 비롯한 5개팀 20명이 참석을 했다. 클럽하우스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각 조로 나누어 운동을 마치고 클럽하우스에서 저녁 만찬을 하면서 노명환 군향우회..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일이 9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함양시민연대가 공명선거 정착을 위한 본격 행동에 돌입했다. 함양시민연대는 3월 15일 오전 11시 30분 함양군청 현관에서 6·13지방선거의 공명선거를 위한 캠페인 시작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회견은 함양시민연대 ‘공명선거실천’ 출범을 겸했다. ..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기업형 대형마켓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온누리상품권’이 함양군 시장상인들과 군민들에게 그 효과를 인정받아 든든한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 본지 취재팀은 ‘온누리상품권’ 도입 10년을 맞아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제도 도입 취지만큼 상품..
꽃상여를 기억하십니까? 화려한 형형색색으로 치장된 상여가 상여꾼의 구슬픈 곡소리와 함께 발인을 하고 장지에서 하관을 하고 타고 갔던 상여와 고인이 입었던 옷들을 무던 근처에서 태우던 예전의 장례식 풍습은 이제 우리에게 먼 추억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절차들로 인해 산불도 나곤 했던 장례풍습의 광경들..
‘캐나다’ 하면 여러 가지를 떠올린다.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사회 안전망과 사회보장제도, 교육시스템 등이 잘 갖춰져 있다.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어학연수나 이민 선호도에서 늘 상위권 국가로 꼽힌다. 북아메리카 북부에 위치한 캐나다는 동계스포츠 강국이기도 하다. 미국, 러시아, 노르웨..
함양군 마천면 출신 차재관(46·서울시청) 선수가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서 휠체어컬링 국가대표로 출전, 앞서 열린 동계올림픽 여자 선수들에 이어 컬링 돌풍을 일으키며 국민들을 열광시켰다. 차 선수 등 대한민국 휠체어컬링 대표팅은 9승2패의 성적을 거두며 예선 1위로 4강에 진출, 메달 가능성을 밝게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