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마천면주민자치센터는 지난 8일 오후 4시 마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마천면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개회식 행사에서는 마천면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과 프로그램 활성화에 노력한 ..
문체부 문화이모작사업으로 “쪼매 몬 기리면 어때. 처음 그리는 기라 겁나기 애러브. 하하하.” 12월3일 오전 함양군 백전면 구산마을회관에서는 ‘2018년 귀농하기 좋은 마을 주민화합행사’와 함께 이색 전시회가 열려 주목을 끌었다. ‘구산재궁마을 할매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 달력 전시회’다. 이 마을 할매..
재경 함양군산악회 (회장 배성규)에서는 12월2일 오전 관악산을 등반한뒤 사당동 서울시교통문화원에서 제1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노명환 군향우회장과 최인석‧전성률‧박종백‧조용국 역대 회장단, 박연호‧전경로 회장 유성기 교수, 이종원‧박정덕‧이재덕‧..
상림 숲의 중간쯤에는 예전부터 물맛이 좋은 우물이 있었다. 흙을 파내고 돌담을 쌓아 만든 깊은 우물이었다. 주민의 이야기에 따르면, 두레박으로 길어 올려 먹던 물이 차고 맛있었다고 한다. 두레박이 한참 내려갈 정도로 깊어 위천 강물이 말라도 우물은 마르지 않았다고 한다. 숲속의 깊은 우물은 맑고 시원하..
주)와이즈교육 강사모집 모집분야 - 코딩/논술/창의블록 강사를 모집합니다함양지국 010 4593 0083새진주총국 010 8754 6905
2018년 마지막 달 12월을 맞았습니다. 12월을 맞으며 서둘러 한 것은 교회에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우는 일이었습니다. 지난해 사용했던 트리와 장식품들을 손질하여 교회 안에 세웠고 교회입구에도 장식을 했습니다. 트리를 세우면서 크리스마스트리에 대해 많이 알려진 이야기가 생각나서 소개해 봅니다. 크리스마..
사람이 건강하게 무병장수하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과 동시에 몸 안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된 노폐물을 몸 바깥으로 내보내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노폐물을 몸 바깥으로 원활히 잘 내보내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면 노쇠老衰를 촉진하고 여러 가지 질병의 원..
이수광(李晬光)이 쓴 『지봉유설(芝峰類說)』에 보면 「여자가 가장 예쁘고 좋게 보이는 때는 세 가지 위(三上)와 세 가지 아래(三下)에 있을 때인데 세 가지 위는 누각 위, 담 위, 말 위이고, 세 가지 아래는 발(簾)아래, 촛불 아래, 달빛 아래이다.」라고 했다. 누각에 서서 흐르는 강물을 그윽하게 바라보는..
제180장하나의 조그마한 자비심이 천지간에 온화한 기운을 빚어내며 조그마한 마음의 결백이 맑고 꽃다운 이름을 백대에 환히 드리우리라. <원문原文> 一念慈祥(일념자상)은 可以醞釀兩間和氣요(가이온양량간화기)요 寸心潔白(촌심결백)은 可以昭垂百代淸芬(가이소수백대청분)이니라. <해의解義>..
12월10일, 오늘이 세계인권선언일이네요. 인권 선언일을 맞아 인간의 권리는 어떤 게 있을지 곰곰 생각해 보게 됩니다.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고 자유롭게 이사할 권리가 있고 차별없이 평등하게 대우받을 권리가 있고 선거에서 투표할 권리가 있고 직업의 선택 권리가 있고 교육받을 권리가 있고... 권리는 참 많..
곶감을 자동화 설비로 만들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제과 회사에서 쿠키 만들 듯 자동화된 설비로 곶감을 생산해내는 것을 보고 크게 놀랐다. 감 선별부터 포장까지 모든 공정을 로봇이 해내는 곶감 자동화 설비는 정말 상상을 뛰어넘는 것이었고 환상이었다. 생산 관리자는 곶감을 잘 만드는 장인이 아니라 컴퓨터 앞..
함양군의 ‘지리산 함양곶감’이 10일 안의농협 서하지점 곶감경매장에서 초매식을 갖고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안의농협(조합장 이상인)이 주최한 이날 초매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생산자·중매인 등 300여명이 참여해 초매식을 축하하고,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명품 함양곶감이..
함양군 다문화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화합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함양군은 9일 오전 고운체육관에서 박상규 행정국장, 강석진 국회의원, 서영재 부의장 등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족과 유관기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함양군 다문화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
함양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7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개최된 제4회 경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함양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소방사 한혜란 직원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제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경남 18개 소방서의 소방안전강사들이 참가했으며, 소방안전교육의 표준화 및 ..
지난 12월 7일,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영선) 급식소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곡초등학교의 특색교육활동인 『조상의 슬기와 멋을 이어가는 전통교육』의 일곱 번째 활동으로, 우리나라 전통 발효음식인 김치의 영양학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고, 김치를 직접 담아서 마을 어르..
함양군 안의면은 CJ오쇼핑 1촌1명품생산자협의회(회장 김정오) 회원 20명은 지난 7일 안의면 용추농업회사법인(대표 양기조)에서 김장봉사를 실시하였다고 10일 밝혔다. 1촌1명품은 우리 농축산물의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을 주는 CJ오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며, 생산자 협회는 CJ오쇼핑 1촌 1명품으로 ..
물레방아 및 다누리 가족봉사단은 지난 8일 함양군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물레방아 및 다누리 가족봉사단 활동 평가회를 열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지난 3월 발대식을 가진 이후 2018년 활동 전반에 대한 평가보고와 내년도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한 해 동안 함..
대구경북지역에서 생활하는 함양 향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고 고향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되새겼다. 재대구경북 함양군향우회(회장 권충현)는 9일 낮 12시 대구시 덕영치과빌딩 대연회장에서 향우회 회원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차 재구함양군향우회 정기총회 및 함양인의날 ..
지리산댐백지화함양대책위원회가 ‘제10회 SBS 물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지리산댐백지화함양대책위원회(이하 지리산댐 대책위)는 지난 11월29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열린 SBS 물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SBS 물 환..
12월6일 오후 6시 기준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함양군의 평균 휘발유 가격이 경상남도 18개 시·군 중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함양군 평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500원대를 나타냈다. 지난 12월3일자 5면 ‘함양군민 유류세 인하 혜택 못 느낀다’는 제하의 본지보도 이후 국제유가 하락 ..